[매스컴효과론] 선별효과에 따른 수용자의 매스미디어 인식 변화 - 인터넷을 통한 선거정보습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제기 및 선정이유
2. 연구목적 및 의의
3. 선별효과이론
4. 연구문제
5. 연구방법
6. 예상결과
본문내용
연구가설1. 인터넷을 사용했을 시 선거에 대한 정보 검색 방법이 달라질 것이다.
연구가설2. 나이(연령)에 따라 정보 검색 경로가 달라질 것이다.
연구가설3. 블로그 운영여부에 따라 정보를 수용하는 데 차이가 있을 것이다.
연구가설4. 선거를 소재로 한 인터넷 정보에 노출된 수용자의 태도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연구가설5. 선거 유세 시 후보자가 인터넷을 이용함에 따라 수용자들은 그들에 대한 이미지가 형성 될 것이다.
연구가설5-1. 선거 유세 시 후보자가 인터넷을 이용함에 따라
수용자들은 그들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형성 될 것이다.
연구가설5-2. 선거 유세 시 후보자가 인터넷을 이용함에 따라
수용자들은 그들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가 형성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미지정치] 정치광고에 나타난 이미지정치에 관한 연구
  • 미디어정치(media politics)란 용어가 시사하고 있듯이 이 시대의 정치과정에서는 매스 미디어의 기능이 커다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정치과정에 중대한 변화를 초래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정치현실이 점차 정치 집단들의 ‘세력의 정치’에서 일반 대중의 반응이 중시되는 ‘스타일의 정치’로 변해가는 상황을 고려할 때 정치와 이미지, 정치 후보자의 이미지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1995년 개정된 선거법에 따라서 대규모의 청중 동원을 통한

  •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론] 종이신문과 포털 뉴스에 대한 수용자의 이용과 충족에 대한 연구
  • 종이신문과 포털 뉴스에 대한 수용자의 이용과 충족에 대한 연구목 차제1장 서론1.1 문제 제기 및 연구목적1.2 연구문제1.3 연구방법1.4 논문의 구성제2장 이론적 배경2.1 이용과 충족이론2.1.1 이용과 충족이론의 등장2.1.2 이용과 충족이론의 기본 가정2.1.3 이용과 충족이론의 초기 연구2.2 선행연구 조사2.3 종이신문과 포털 뉴스의 개념과 특성2.3.1 종이신문의 개념2.3.2 포털 뉴스의 개념2.3.3 종이신문의 특성2.3.4 포털

  •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 이용과 충족이론(Uses and Gratification Theory)
  • 수용자 연구로서 이용과 충족이론1) 능동적 수용자론2) 개인의 욕구와 미디어 이용의 분류 4. 이용과 충족이론의 인식론적 토대 : 기능주의, 구조주의, 이성적 선택 패러다임1) 기능주의 패러다임 2) 구조주의 패러다임 3) 이성적 선택 패러다임 5. 이용과 충족이론의 체계1) 이용과 충족이론의 전개과정2) 이용과 충족이론의 일반적 기본가정(1) Katz등에 의해 제시된 5가지 기본가정들3) 매스 미디어 효과에 대한 기본가정6. 이용과 충족이론의 대표

  • [매스컴] 수용자 차원에서 바라본 UCC
  • 수용자 사이에서 정보의 복사 및 재 전달을 가속화시켰으며, 이는 정보 흐름을 증가시키는 한편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공동체를 양산하였다. 이러한 매스미디어 시대에 수동적인 사용자가 정보생산자, 즉 프로슈머로 전환되면서 사적인 영역의 콘텐츠들이 공적인 영역에서 공표되기 시작하였는데 그 중심에 UCC가 자리 잡고 있다. 현재 포털들을 비롯한 인터넷 기업들은 새로운 성장 돌파구 마련을 위해 UCC 기반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 [언론학] 제한효과이론- 제한효과 적용사례 분석 중심
  • 제 한 효 과 이 론- 제한효과 적용사례 분석 중심목 차1. 매스미디어의 효과이론의 의미2. 매스미디어의 효과 이론1) 효과이론의 시대적 흐름(1) 탄환이론(2) 제한효과 이론(3) 중 효과론 - 의제 설정 효과McComb의 제 3의 변인(4) 다시 강 효과로 - 문화계발효과 이론2) 제한 효과 이론의 개념 분석(1) 제한효과이론의 대두배경과 기본가정(2) 제한효과이론의 대두, 그 심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