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SNS 매체에 따른 매슬로의 욕구단계 이론(싸이월드, 블로그, 트위터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싸이월드, 블로그, 트위터 각 SNS 매체들의 특성
2.연구 방법 및 설문 조사
3.매슬로의 욕구단계설
4.각 SNS 매체들과 욕구단계설
5.설문 조사 결과
6.결론 1 & 결론 2
본문내용
자기존중에 대한 욕구
타인에게 받는 존경의 욕구
권위, 권력, 통제에 대한 욕구

인간의 사회적이고 사교적인 동료의식을 조성하기 위한 욕구


신체적 및 감정적인 위험으로부터 보호되고 안전해지기를 바라는 욕구

가장 기초적인 의식주에서부터 성적 욕구까지 포함하는 욕구

인터넷 상의 SNS 매체는 사용하는 사람들의 욕구를 반영하고 있고, 그렇기에 SNS 매체의 이동은 사람들의 욕구 변화를 중심으로 일어나고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중심에 있었다. 그는 회사를 다음 단계로 이끌어갈 적임자다.”▲ 미국 오리건주 비버튼에 있는 나이키 본사에 가려면 나이키 공동 창업자 빌 바우어먼의 이름을 딴 ‘원 바우어먼 드라이브’를 통과해야 한다. 본사 곳곳에는 나이키를 거쳐간 많은 운동선수의 모습이 담긴 깃발이 걸려 있다. 필 나이트 나이키 명예회장은 “우리와 함께한 선수들이 경기에서 좋은 성과를 냈을 때가 나에겐 최고의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 김남희 기자해외 공장 착취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 SNS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아주 오래전 인기를 끌었던 아이러브스쿨 또한 소셜네트워킹서비스의 한 형태라고 볼 수 있다. 다만 현재의 SNS 로 불리우는 트위터 등의 서비스와 다른 것은 이미 만들어져 있는 오프라인상의 네트워크(인맥) 을 온라인 상으로 옮겨 놨다고 하는 부분이 차이다. 그리고 2010년 현재 가장 손쉽게 SNS 를 설명할 수 있는 서비스로는 싸이월드(미니홈피),네이트온 서비스 등이 있다. 아이러브 스쿨 보다는 좀더 광범위한 인맥 관리가

  • 블로그마케팅,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블로그마케팅발전방향,블러그마케팅,블러그마케팅성공사례
  • 블로그’나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분류되는 SNS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러한 공간을 만들어 내고 있다. ‘블로그’란 일대다 커뮤니케이션의 중심, 세상에 대해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알리는 하나의 미디어이다. 각 검색포탈들은 모두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젊은 층에서는 이미 블로그 관리가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블로그는 web 2.0시대의 주도적인 커뮤니케이션 트렌로 개인들은 물론이고 정당들, 여러 공공기관,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

  • 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0K
  • 따른 언론보도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3.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하1) 참여를 위한 동원-지방선거(1) 기사내용SNS 여론의 영향력, 어디까지 믿어야 할까? 필자: 필로스 작성일: 2012-04-16 4.11총선은 서울시장 보궐선거 이후 처음으로 치러진 전국적 규모의 선거였다. SNS에서의 선거운동이 처음으로 허용된 것을 기화로 거의 모든 정치세력이 SNS 선거운동에 조직적으로 뛰어들었다. SNS 내에서의 정치적 메

  • [마케팅] 페이스북의 성공요인 -커뮤니케이션의 변화와 웹2.0시대의 도래
  • SNS(대표적으로 싸이월드)가 10대와 20대를 겨냥한 사이트 꾸미기 컨텐츠 위주의 서비스는 중장년층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던 것에 비해, 페이스북은 사람간의 소통을 중심으로 메뉴를 간소화시켜 중장년층도 참여를 가능하게 했다. 게다가 마이스페이스, 유튜브, 싸이월드 등은 사진과 영상전송위주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트위터는 텍스트위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면에, 페이스북은 두가지 서비스 모두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