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국가브랜드] 태국에서 한국이라는 브랜드의 제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태국은 어떤 국가?
Part 2. 태국과의 관계
Part 3. 태국 시장 분석
Part 4. 한국에 대한 인식
Part 5. 시장 세분화
Part 6. 우리나라 SWOT 분석
Part 7.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본문내용
민족성 및 사회 관습
국왕에 대한 높은 존경심
민족 및 국가에 대한 사랑과 헌신
불교에 의한 가치관

문화 / 예술
문화, 예술 행정관청의 효율적인 운영
다양한 문화가 융합된 새로운 문화
(인도문화 + 버마문화 + 크메르 문화 + 스리랑카 불교 문화 의 융합)
다양성이 조화된 음식 문화
(중국의 국수, 기름진 음식 + 인도의 커리 + 이슬람의 향신료 +포르투갈의 매운맛의 융합)



강력한 IT 산업과 기술력

빠른 금융위기 탈출

태국에서의 한류연예인의 인기



분단, 후진적 정치 문화

일부 대기업에 집중된 정부의 지원

타 문화에 대한 배타성

경제력에 비해 국가 인지도 가 떨어짐




CMI체결
(아세안 국가들과 긴밀한 협력 가능)

문화 행사시 태국주최측의 한국 연예인 초청


인근의 강대국과 신흥 강국들

적은 주력 상품

북한과의 외교관계 악화


태국인들에게 한국 겨울 관광 상품을 홍보
스키장,눈 쌓인 고궁 등을 관광 함

체계적이고 흥미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한국에 방문을 유도함.

동시에 한국이 빙상 강국이라는 것을 홍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원론]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를 위한 관광 전략
  • 한국 음식 관광 페스티벌④ 제주올레걷기축제3) 환대 실천 캠페인4) 미소 국가대표4. 해외 성공사례 소개(1) 홍콩(2) 태국(3) 중국(4) 일본(5) 말레이시아5. 해외 성공 요인과 우리나라의 문제점III 결론1. 한국의 보완점 도출과 향후기대전망(1) 산업발전방향1) 상품개발(2) 한국방문의 해 홍보방안2010-2012 한국 방문의 해I. 서론1. 한국 방문의 해란?(1) ‘한국 방문의 해’ 사업현재780만 명에 머무르고 있는 외래 관광객을 획기적으로 중대시키기

  • [국제경영전략] AIG기업 사례
  • 문화 등에서 현지화가 이뤄져야 한다고 분석했다. 또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현지 사회활동 및 현지 정부 지원,문화 교류 등에 적극 참여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대형화 및 인수합병(M&A) 전략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국내 보험사가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상장 등을 통한 자본력 확충이 시급하며 다양한 금융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업무영역 확대 및 M&A 활성화 추진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보험연구원 관계자는 국내

  • 놀부 NBG 기업 분석
  •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글로벌시장동향현재 세계적으로 각 나라들은 자국의 음식을 생존의 필수적인 요소임과 동시에 국력과 문화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로 여기며, 21C에 들어와서는 세계 각국은 음식이 미치는 문화산업의 파급효과에 주목하면서 전통음식의 육성을 국가의 주요 전략사업으로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다즉, 자국음식을 통한 국가 이미지 제고와 문화 컨텐츠를 제공 함으로서 이

  • [국제경영] 한식의 세계화
  • 방안상품으로 직접 접근- 디저트 문화를 가지고 있는 미국인이 흥미를 가질 음식의 시식회 시행떡, 다과와 같이 거리에서 시식이 가능한 상품으로 한정, 한식에 대한 친근감 조성- 음식 관련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미국인을 대상으로 한식을 소개하는 TV 프로그램 방영단순한 소개가 아닌 한국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 형식을 통해 미국인이 한식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Promotion 방안정량화- 외국의 음식에 비해 음식

  • 한식의 세계화 레포트
  • 방안상품으로 직접 접근- 디저트 문화를 가지고 있는 미국인이 흥미를 가질 음식의 시식회 시행떡, 다과와 같이 거리에서 시식이 가능한 상품으로 한정, 한식에 대한 친근감 조성- 음식 관련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미국인을 대상으로 한식을 소개하는 TV 프로그램 방영단순한 소개가 아닌 한국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 형식을 통해 미국인이 한식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Promotion 방안정량화- 외국의 음식에 비해 음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