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빙그레의 마케팅 전략 분석(SWOT, STP, 7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시장 환경분석
3.SWOT분석
4.STP전략 분석
5.7P 전략 분석
6.결론
본문내용
아이스크림 판매 상위 10개 품목중 롯데제과의 상품이 1, 2, 5 위를 차지 – 롯데제과 확고한 위치
빙그레도 더위사냥,메타콘,비비빅,투게더 등 아이스크림 시장의 탑 브랜드 상당부분 차지

롯데제과,빙그레,해태제과,롯데삼강
4개의 기업의 과점적 시장 구조


- 92년 출하 당시 이미 10대 히트 상품
이후 한국 슈퍼마켓 연합회의 유통대상
미국, 브라질, 동남아 등 으로 수출
수많은 모방 제품에도 불구하고 메론맛
아이스크림의 부동의 1위
남미의 메로나 열풍으로 수출 성장세


- 75년 출시된 제품으로, 올해로 35주년이 되었다.
매년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성인층 소비자
들의 추억이자 대표 아이스크림


- 국내최초로 생우유로 만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바가 아닌 떠먹는 고급 아이스크림의 효시
2007,2008 한국능률협회 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빙그레의 경우

케이블 TV등 방송 매체의 활용
아이돌 스타를 이용한 스타 마케팅
일반인 대상의 다양한 이벤트 지원
주고객층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마일리지 적립,퀴즈등 온라인 적극적 활용
참고문헌
- 자료 출처

서적
‘이제는 빙그레 웃어요’

사이트
빙그레 홈페이지(http://www.bing.co.kr)
롯데제과 홈페이지(http://www.lotteconf.co.kr)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SCI(http://www.kmac.co.kr/main/main.asp)

신문자료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151710)
아시아 경제 신문(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2009052607304258694)(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248492)(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248444)
서울경제 신문(http://economy.hankooki.com/lpage/stock/200905/e2009052517190847830.htm)
한국경제(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52219841)
외 다수의 신문자료 검색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구둗구둗
  • god***
    (2014.10.19 17:47:2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배스킨라빈스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전략■ 용량에 따라 다양한 가격 제시Price7P분석■ 지속적인 매장 확대■ 매장 관리 강화■ 미국 현지에서 향료만 수입: 충북 음성 공장에서 자체 생산■ 전문매장 고수: 고급이미지 보단 친근함에 주력Place7P분석■ 유명연예인의 CF 출연■ 각종 미디어에 PPL 광고■ 네이트온, 다음과 연계 ■ 해피포인트 카드의 다양한 활용■ 케이크, 달력 디자인 공모전■ 새로운 문화공간 창출■ 스토리텔링 마케팅■ 닉네임 마케팅 ■ 젊은 연인을 위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G.I Fraidays1) 경쟁사 분석(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2)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4)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 [마케팅] [서비스마케팅]베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선정 동기Ⅱ. 기업 소개Ⅲ. 시장환경 분석(1)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2) 경쟁사 분석(3) 소비자 행동 분석Ⅳ. 마케팅 전략(1)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urtunity)4) 위협 (Thraet)(2)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3) 마케팅 믹스(7P’s)1) 제품 (Product)2) 가격 (Price)3) 유통 (Place)4) 촉진 (Promotion)5) 물리적증거 (Physical evidence)6) 프로세스 (Process)7) 직원 (People)(4) 성공요

  • 대학내 카페의 마케팅 전략
  • 전략 분석- CAFE SEE U의 모집과 채용 절차2.2.2. 소비자 : 설문조사2.3. SWOT 분석2.3.1. 내부 환경 분석(SW)2.3.2. 외부 환경 분석(OT) 2.4. SWOT 분석을 통한 전략 수립 시사점제 3 절 STP 분석3.1. 자사의 시장전략3.1.1. 시장세분화3.1.2. 표적시장의 선정3.1.3. 포지셔닝 전략3.2. 경쟁사의 시장 전략3.2.1. 시장세분화3.2.2. 표적시장의 선정3.2.3. 포지셔닝 전략3.3. 자사와 경쟁사의 포지셔닝 맵제 4 절 마케팅 믹스(7P) 전략4.1. 제품 4.2. 가격 4.3. 유통 4.4. 촉진 4.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사례분석
  • 마케팅원론 기업사례분석- 민들레 영토를 중심으로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