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빙그레의 마케팅 전략 분석(SWOT, STP, 7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2.시장 환경분석
3.SWOT분석
4.STP전략 분석
5.7P 전략 분석
6.결론
- 본문내용
-
아이스크림 판매 상위 10개 품목중 롯데제과의 상품이 1, 2, 5 위를 차지 – 롯데제과 확고한 위치
빙그레도 더위사냥,메타콘,비비빅,투게더 등 아이스크림 시장의 탑 브랜드 상당부분 차지
롯데제과,빙그레,해태제과,롯데삼강
4개의 기업의 과점적 시장 구조
- 92년 출하 당시 이미 10대 히트 상품
이후 한국 슈퍼마켓 연합회의 유통대상
미국, 브라질, 동남아 등 으로 수출
수많은 모방 제품에도 불구하고 메론맛
아이스크림의 부동의 1위
남미의 메로나 열풍으로 수출 성장세
- 75년 출시된 제품으로, 올해로 35주년이 되었다.
매년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성인층 소비자
들의 추억이자 대표 아이스크림
- 국내최초로 생우유로 만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바가 아닌 떠먹는 고급 아이스크림의 효시
2007,2008 한국능률협회 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빙그레의 경우
케이블 TV등 방송 매체의 활용
아이돌 스타를 이용한 스타 마케팅
일반인 대상의 다양한 이벤트 지원
주고객층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마일리지 적립,퀴즈등 온라인 적극적 활용
- 참고문헌
-
- 자료 출처
서적
‘이제는 빙그레 웃어요’
사이트
빙그레 홈페이지(http://www.bing.co.kr)
롯데제과 홈페이지(http://www.lotteconf.co.kr)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SCI(http://www.kmac.co.kr/main/main.asp)
신문자료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151710)
아시아 경제 신문(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2009052607304258694)(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248492)(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248444)
서울경제 신문(http://economy.hankooki.com/lpage/stock/200905/e2009052517190847830.htm)
한국경제(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52219841)
외 다수의 신문자료 검색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구둗구둗
- god***
(2014.10.19 17:47: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