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유니클로 시장 점유율 상승을 위한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부】
1.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연혁
2. 시장분석
1) SWOT 분석
2) 경쟁사 분석
3) 고객 분석 (설문지 조사)
3.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2) STP
3) 4P-MIX
【2부】
4. 광고 전략
1)광고 목표 및 전략
(1) 광고 목표
(2) 광고 전략
2) Creative 실현
(1) 기존 광고
(2) 스토리 보드
(3) 지면 광고
- 본문내용
-
-베이직 스타일, Simple한 디자인
-제품 수명 주기를 짧게 하여 제품라인 민감하게 유행에 반응
-면바지, 데님 라인, 스웨터, 남방 등 핵심 아이템을 약 30가지 정도
의 색상으로 전개하여 깊이 있는 구색을 갖추는 데 전력
광고전략
저가 브랜드임에도 비, 정려원, 장동건 같은 유명 배우를 모델로
하여 적극적인 광고전략을 실시
현재 유니클로와 베이직 하우스에게 매출액이 따라 잡힌 상황
-유니클로의 시장 전략은 베이직 계층(3,6,9)시장을 기반으로 해
서 트렌디 계층(2,5,8)시장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정의
-이것은 세계적인 SPA브랜드인 ‘ZARA’의 마켓전략과 일치
-베이직의 아이덴티티와 가격을 지키면서 동시에 트렌디함을
부여하는 것으로 자사의 시장방향을 설정한 유니클로는
2,3,5,6,8,9를 세분시장으로 삼는다.
(1)
기존광고
피아노 댄스편- 경쾌한 음악을 배경으로20대 젊은 남녀가 건반으로 그려진 바닥에 올라가면 옷이 바뀌는 식으로 유니클로의 즐거움을 보여주고 있다.
(http://www.youtube.com/watch?v=gHcfGU0zim8)
유니클로 지형편- 유니클로 옷을 지형으로 표현해서 컬러풀과 베이직의 다양함을 편안한 음악으로 보여주고 있다(http://www.youtube.com/watch?v=jhxow0dW8jA)
유니클로 벽화편- 벽화를 그리는 외국인을 모델로 자유로운 상상력을 표현한다는 티셔츠광고.
(http://www.youtube.com/watch?v=0r7oKaEzjlI&feature=related)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