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유니클로 시장 점유율 상승을 위한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부】
1.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연혁

2. 시장분석
1) SWOT 분석
2) 경쟁사 분석
3) 고객 분석 (설문지 조사)

3.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2) STP
3) 4P-MIX

【2부】

4. 광고 전략

1)광고 목표 및 전략

(1) 광고 목표
(2) 광고 전략
2) Creative 실현

(1) 기존 광고
(2) 스토리 보드
(3) 지면 광고


본문내용
-베이직 스타일, Simple한 디자인
-제품 수명 주기를 짧게 하여 제품라인 민감하게 유행에 반응
-면바지, 데님 라인, 스웨터, 남방 등 핵심 아이템을 약 30가지 정도
의 색상으로 전개하여 깊이 있는 구색을 갖추는 데 전력

광고전략
저가 브랜드임에도 비, 정려원, 장동건 같은 유명 배우를 모델로
하여 적극적인 광고전략을 실시

현재 유니클로와 베이직 하우스에게 매출액이 따라 잡힌 상황



-유니클로의 시장 전략은 베이직 계층(3,6,9)시장을 기반으로 해
서 트렌디 계층(2,5,8)시장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정의

-이것은 세계적인 SPA브랜드인 ‘ZARA’의 마켓전략과 일치

-베이직의 아이덴티티와 가격을 지키면서 동시에 트렌디함을
부여하는 것으로 자사의 시장방향을 설정한 유니클로는
2,3,5,6,8,9를 세분시장으로 삼는다.


(1)
기존광고

피아노 댄스편- 경쾌한 음악을 배경으로20대 젊은 남녀가 건반으로 그려진 바닥에 올라가면 옷이 바뀌는 식으로 유니클로의 즐거움을 보여주고 있다.
 (http://www.youtube.com/watch?v=gHcfGU0zim8)

유니클로 지형편- 유니클로 옷을 지형으로 표현해서 컬러풀과 베이직의 다양함을 편안한 음악으로 보여주고 있다(http://www.youtube.com/watch?v=jhxow0dW8jA)

유니클로 벽화편- 벽화를 그리는 외국인을 모델로 자유로운 상상력을 표현한다는 티셔츠광고.
 (http://www.youtube.com/watch?v=0r7oKaEzjlI&feature=relate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XXO 미쏘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MIXXO 향후 마케팅제언과 느낀점
  • 시장 진출 방향을 모색할 수 있다,국내 SPA브랜드 점유율을 살펴보면 알 수 있듯이 유니클로, 자라, H&M와 같이 해외 3대 SPA브랜드가 전 세계 SPA시장 대부분을 선점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저조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 국내 SPA브랜드들은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 진출 할 때에도 이러한 글로벌 기업의 현지 맞춤형 비즈니스 모델을 참고하여 알맞은 마케팅 전략을 꾀해 시장 진출 방향을 모색해야 한다.(3) 입점전략 제언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시장은 대다수의 거대 외국기업이 점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와 더불어 국내외 경제상황이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스포츠 브랜드업계에서는 불황기를 극복하기 위해 공격적인 사업계획들을 수립하여 기존의 소비자 유지와 새로운 소비자를 확대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우리나라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외국기업(나이키, 아디다스)에 밀려 국내 기업의 스포츠 브랜드는 낮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스포츠 브랜드라는 것

  • [마케팅] 자라, 유니클로의 국내 마케팅 전략 비교
  • 시장에 진입하는 등의 공통점 들도 찾아볼 수 있으나, 생산공정 방식에서 유니클로는 한 품목을 대량생산하는 소품종 대량생산의 방식이 특징인 반면, 자라는 다품종 소량생산 전략을 취하고 있는 차이점이나 기타 마케팅 전략부분에서 각기 다른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자라(ZARA)는 스페인에 본거지를 둔 의류 브랜드로서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패션의류 기업인 인디텍스의 대표 브랜드로 Vertical Intergration(수직 계열화), 고객 정보 수집을 위한 IT시스

  • 베이직하우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1. 마케팅 전략 수립 배경Basic House 는 타 SPA 브랜드와 비교하여 POD(points of difference) 가 부족하다. 이에 따라 Basic house 브랜드의 특유함과 고유성이 부족하여 국내 시장 점유율이 높지 않다. 이미 높은 시장 점유율을 지닌 유니클로 (SPA 브랜드)는 히트테그 제품 등 차별된 제품으로 마케팅을 하였다. Basic House 또한 브랜드 특유의 차별화된 제품 마케팅을 하여 시장 점유율 향상 에 노력해야 한다. 두 번째로 basic house 의 커뮤니케이션 대상과 방법의

  • 중국의 다국적기업 중국 시장 KFC 중국시장 중국 현지화 전략 KFC 중국시장 중국 자동차 시장 중국 진출 실패
  • 마케팅이후 가격을 낮추는 프로모션 진행을 활발히 하여 대중들에게도 큰 인기뉴산타나는 중국시장기준 8만위안~12만위안(약 1,400~2,100만원)에 판매중국 내의 공장에서 생산해 내수시장에서 비교적 싼 가격第2Volkswagen 大众맞춤형 마케팅현재에는 새로운 광고 제작, 소비자 참여 프로젝트 등 다양한 마케팅 실시시장 내 점유율 유지01 성공 기업02 실패 기업03 위기 후 성장04 중국 시장INDEXKFC폭스바겐 IKEA마텔베스트바이 유니클로지멘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