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하이얼(haier) 국제경영 및 한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하이얼의 중국 입지
Ⅲ. 하이얼의 국제시장 진출
Ⅳ. 하이얼의 한국시장 진출
Ⅴ. STP / 4P
Ⅵ. 평가
본문내용
국가 : 중국
업종 : 가전제품 제조 회사(세계 3위)
본사 : 산동성 칭다오
설립일 : 1984년 12월
주된 제품 : 냉장고, 세탁기 등의 백색가전,
텔레비전, 에어컨, 랩톱 컴퓨터 등
96개 종에서 15,100개 품목 생산
수출국가 : 세계 160개국 이상
CEO : 장루이민(張瑞敏)
중국 내 가전 시장 점유율이 25.5%

시장지향적 마케팅 전략
1)창의성고취-고객지향적 마케팅
하이얼이 목표로 삼은 것은 설계의 개성화, 사용 단순화, 베스트 사후서비스로 압축된다. 창의성 강조는 초기 고품질전략의 연장선상이다.
2) 품질중심의 마케팅
경영전략 중 지금까지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달성한 것은 고품질 발전전략이다. 중국 내에서는 즉석 성능시험을 통해 어느 제품보다 성능이 우수하다고 증명해 보임으로써 하이얼 냉장고가 국적 브랜드로 도약하는 결정적 계기를 제공하였다.
3) 고객 니즈에의 신속한 대응
아이디어에서 판매까지의 소요기간은 선진국기업이 6~8개월, 중국기업이 8~12개월 소요되지만 하이얼은 이를 3~4개월로 단축하였다. 고객욕구를 신속히 반영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행하는 것이다.

전 세계에서의 무차별적 기술습득
하이얼의 가파른 성장은 시장지향적·전세계적으로 이뤄지는 기술 습득으로 제품 군을 다양화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Ex. 독일기업 리페르와의 합작


하이얼은 그들의 발전 전략과 적절한 해외진출방법의 선택으로 세계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여러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와 현지시장에서의 정보의 습득 등. 잡식성 기술습득이 그 빛을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그들의 시장 확보의 놀랄만한 전략은 그들의 현재 위상을 더욱더 공고히 해주고 있다.
현재 미국, 일본, 한국, 스페인, 러시아, 뉴질랜드 등160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60개국에 판매ㆍ제휴 거점을 설치하였으며 해외 판매점은 3만개에 달한다.
수치적인 자료를 봤을 때도 하이얼은 명실상부한 거대 글로벌 기업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하이얼은 국제화의 마지막 단계인 범세계적 시장으로의 확대가 필요하고 지구적 네트워크를 통해 지구적 경쟁우위를 확보해야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2) 하이얼의 제휴회사 인수
2003년 ‘해피라인’의 부도가 촉매제가 되어 ‘하이얼코리아’의 공식법인 설립을 추진하였다. ‘하이얼코리아’는 ‘해피라인’의 영업권과 재고, 영업인력 일부를 양도 받아 자본금 3억 원에 10여명 남짓한 인원으로 출범하였다. 기업의 인수는 보통 자본력이 큰 기업이 자본력이 작은 기업을 인수하는 것이 일반이다. ‘해피라인’부도상황으로 하이얼의 인수는 더욱 쉬워졌다. 하이얼은‘해피라인’이 구축해 놓은 제품 공급을 기반으로 물류 및 A/S망을 확대하였고, 특히 제품 공급을 전자양판점과 TV홈쇼핑 등으로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하이얼코리아는 OEM, Trade-to-Trade, 브랜드 사업이라는 세 가지 사업 축을 목표로 두고 한국시장을 공략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분석] 중국기업-하이얼(Haier)의 마케팅 및 브랜드전략 분석
  • 하이얼(Haier)의 마케팅 및 브랜드전략 분석I. 들어가는 말II. 하이얼의 개요1. 기업소개2. 경영성과3. 월마트 진출4. 한국 진출III. 하이얼의 마케팅 전략1. 독일 수출2. 일본 수출3. 미국 투자4. 샤오샤오선퉁의 기적IV. 브랜드 전략1). 가족적 이미지2). 강력한 브랜드의 길3). 우위를 점한 후 이익을 도모4). 가격경쟁이 아닌 가치경쟁참고 자료중국기업-하이얼(Haier)의 마케팅 및 브랜드전략 분석2I. 들어가는 말중국 기업들이 세계시장으로 눈을

  • [글로벌 경영전략] 하이얼(Haier)의 한국 가전시장공략
  • 글로벌 경영전략 하이얼(Haier)의 한국 가전시장공략목 차Ⅰ서론 Ⅱ본론 1. 회사개요 2. 하이얼의 국제화 가. 하이얼의 국제화 동기 나. 하이얼의 국제경쟁력 (1) 하이얼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2) 외부적 요인다. 국제화 전략 라. 국제화 단계 3. 하이얼의 한국시장 진출 가. 한국시장 진입 동기 나. 진입단계 및 진입형태 다. 하이얼의 국내 시장 진출 과정 라. 진입전략 (1) SWOT 분석 (2) 4P 전략 마. 진입현황 바. 진입 결과 분석 Ⅲ결론 Ⅳ

  • 하이얼 코리아 하이얼 마케팅 하이얼 브랜드마케팅 하이얼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한국시장 진출시 소비자 브랜드인식 저조.2.삼성.LG.대우.큰장벽으로인한 진출의 어려움3.틈새시장의 한계성.Weakness.쇼크상태의 물고기를 선택한다..국내시장에서 국외시장으로 이동한다.. Opportunity중국시장에 몰려드는 다국적기업의 위협세계화와 정보혁명은 새로운 기회인 동시에 다국적기업들에 의한 도전이 되고 있다.Threat하이얼 코리아주력상품 소형용 세탁기, 와인냉장고 2004.6 전국 자체 A/S 망 26개점 구축 2004.6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시장 내적 분석 22가. 사회문화적 요인나. 지리적 요인다. 정치적 요인라. 경제적 요인마. 경쟁자 요인Ⅲ.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241. LG전자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242. LG전자의 중국사업전략 25가. Business Portfolio 전략나. 지역시장세

  • [국제경영] 하이얼 Haier 마케팅전략
  • 국제경영학 기업 보고서Haier목차Ⅰ. 회사소개1)회사소개 및 연혁2)소비증가율3)기업위치4)해외 시장 진출Ⅱ. 제품소개Ⅲ. 마케팅 전략1) 전반적인 전략①다각화 전략②국제화 전략2) 스폰서쉽 & 파트너쉽①스포츠 스폰서쉽②올림픽 스폰서쉽③전략적 파트너쉽Ⅳ. 한국 시장 진출1)한국시장 진입 동기2)SWOT분석3)전략적 해결방안Ⅰ. 회사소개1. 기업소개 및 연혁하이얼(Haier)은 중국 최고의 기업이다. 산동성 청도에서 집단소유제 기업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