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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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The story of starbucks
1.스타벅스 소개
2.스타벅스의 기업이념
The strategy of starbucks
1.기업환경분석
1] 외적환경분석
2] 내적환경분석
3) SWOT분석
2.마케팅전략
1] STP 전략
2) 4P+People
3) 오감만족으로 고객을 감동시켜라
The future of starbucks
본문내용
“이윤을 지역 사회로 환원하는 것 입니다.”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보를 공유한다.

다가올 변화에 자기개발을 하며 유연성 있는 대처로 대응한다.

기업의 가치로써 환경적 책임을 중시한다.

컵 보증금제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미니화분,씨앗 보급

어린이 질병과 아동병원, 환경 및 사회적 이슈를 돕는데 초점


S
-업계선두주자
-직영유통망관리
-높은인지도
-편안함과 친근감
-많은 점포수

W
-로열티
-다수의 경쟁사
-고가격인식

O
-원두커피시장성장
-선호 연령대 확산
-고급 문화 소비욕구

T
-맛의 차별화 감소
-과도한 확장으로 인한
기업 이미지 손상 위험

Price

프리미엄 가격 정책

주요 고객은 20~30대
전문직 여성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
브랜드 이미지를 높임




참고문헌
www.istarbucks.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dart.fss.or.kr www.nocu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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