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 기업 삼성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소개
2 한국기업의글로벌화추진배경
3 삼선전자의글로벌화단계
4 삼성전자의성공요인
5 향후과제
본문내용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삼성
전자, 기계/화학, 금융,
무역서비스 영역의 64개 계열사
세계 1위
반도체 D램, TFT-LCD, 브라운관, 모니터
삼성 TV 세계시장 3년 연속 1위
순이익: 11.8 조원(’08년)
매출액: 191.1조원(’08년)


총 6개 사업분야
:기술총괄,디지털미디어총괄,정보통신총괄,
반도체총괄, LCD총괄, 생활가전사업부

삼성계열사 내 매출액 선두.

2009년 사상 최대 매출 기록(지난해 매출액 136조 원 규모)
-사상 최초로 연간 매출 100조 원, 영업이익 10조원 달성!


2020년까지 매년 12%이상의 매출신장을 목표로 한
‘비전 2020’ 수립

지식 재산권을 기업 최고의 자산으로
R&D, 미래를 위한 씨앗 매년 매출액 대비 9% 이상 기술과 제품 개발에 투자

Global R&D Network : 국내 6개의 연구소, 9개 나라에 18개의 연구소 운영
지역별 우수인력 확보, 신기술 동향 파악∙강점기술 활용의 거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CJ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성공1988.11인도네시아 조미료 합작공장설립독립사업의 다각화1991.11생활화학 사업 시작1993.07CJ 독립경영 선업(삼성그룹과 분리)1994.02외식사업 진출1994.11홍콩 법인 설립생활문화 그룹 출범1996.05제일제당 그룹 출범1996.12멀티 플렉스 극장 ‘CGV설립1997.11아시아지역 영화 배급 업체 CJ entertainment. Ltd 설립핵심 역량 중심의 그룹화 추진2002.10CJ 그룹 출범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2006.02M.net의 일본 시장 진출2.2. CJ는 건강, 즐거움, 편리를 선사

  • Does the FDI inflow influence the happiness Of People
  • 요인 및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해외투자전략라. 현지화(Localization) 제고를 위한 해외동반진출마. 연구개발의 현지화 및 첨단기술의 습득52.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및 필요성바. 국제적 경영기법의 터득 및 축적차원의 해외투자사. 생산원가 절감에 따른 가격경쟁력의 확보차원의 해외투자아. 시장 및 판로의 개척자. 자원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해외투자차. 글로벌경영 전략의 추구62.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및 필요성7우리나라의 FDI 성공사례가.

  • [국제경영] 글로벌성공사례- 삼성전자 lg전자
  • 국제 교류 통한 이미지 구축 7활발한 marketing promotion - 8, 9LG전자・기업소개, 연혁, 사업 분야 9・경영지표, 기업가치 - 10 ・핵심역량, 해외진출현황 11・글로벌 경쟁력 11・성공요인 성공전략1- 12~16 성공전략2 16~18・LG, 삼성의 인재발굴

  • [글로벌 인적 자원 관리] 삼성 사례 연구
  • 글로벌 인적 자원 관리- 삼성 사례 연구 -연습 문제 풀이1. 글로벌 인적자원관리의 유형을 설명하고 한국기업의 특징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시오.1) 글로벌 인적자원관리의 유형(1) 본국중심주의(ethnocentrism): 본국중심주의는 글로벌 기업의 출신국가에 있는 본사가 주요 의사결정권을 장악하고 본국의 가치관과 경영 시스템 중심으로 해외 자회사를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유형 하에서는 현지인보다 본국인을 선호하며, 본사 및 해외자회사의 주

  • 기업 인수 합병(M&A)의 실패원인과 성공요인
  • 경영방식의 개선을 위한 경영 다각화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한국의 기업은 주로 후자의 입장에서 현지 생산 판매, 경영 노하우 습득, 선진국의 무역장벽 극복, 국제화의 발판 마련 등을 위하여 외국기업의 인수 합병에 주력해 왔다. 1990년대에 들어와 러시아중국동유럽 국가들의 경제 환경 변화 등을 감안한다면, 대상지역의 다변화와 대상업종의 다양화를 위한 국내 은행의 지원체제와 전문 인력 양성 등이 시급한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2. M&A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