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세계화와 기업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세계화의 정의
Ⅱ. 세계화의 촉진 요인
Ⅲ. 세계화의 장단점
Ⅳ. 사례를 통해 본 세계화
Ⅴ. 세계화의 대응방안
- 본문내용
-
현대 자동차
미국 앨라바마 공장 준공 후
약 3년만에 생산량
100만대 달성
삼성전자
-1993-2000년간 D램 투자액
일본 4대 D램 기업의 4.7배
-세계시장 점유율 11년 째 1위
포스코
파이넥스 공법 개발
( 기존 용광로에 비해
환경친화적이고
쇳물제조원가 낮음)
세계 최초 상용화
15년 간 약 5천 541억원
연구개발비 투입
원가의 15% 절감
세계화의 장점
새로운 자원, 저렴한 노동력, 끊임없는 발견, 규제 폐지와 자유무역으로 초고속 성장 가능
세계화의 단점
환경 파괴(오존층 감소, 지구온난화 가속)
국제적 갈등 유발 (식민지화의 후속화)
범죄 다량 발생 (세계화로 인한 빈국의 국민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전시회 개최 기획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