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세계화와 기업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세계화의 정의
Ⅱ. 세계화의 촉진 요인
Ⅲ. 세계화의 장단점
Ⅳ. 사례를 통해 본 세계화
Ⅴ. 세계화의 대응방안
본문내용
현대 자동차
미국 앨라바마 공장 준공 후
약 3년만에 생산량
100만대 달성

삼성전자
-1993-2000년간 D램 투자액
일본 4대 D램 기업의 4.7배
-세계시장 점유율 11년 째 1위


포스코
파이넥스 공법 개발
( 기존 용광로에 비해
환경친화적이고
쇳물제조원가 낮음)

세계 최초 상용화
15년 간 약 5천 541억원
연구개발비 투입


원가의 15% 절감


세계화의 장점

새로운 자원, 저렴한 노동력, 끊임없는 발견, 규제 폐지와 자유무역으로 초고속 성장 가능


세계화의 단점


환경 파괴(오존층 감소, 지구온난화 가속)
국제적 갈등 유발 (식민지화의 후속화)
범죄 다량 발생 (세계화로 인한 빈국의 국민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무역]글로벌 경제하의 신무역전략의 모색
  • 기업활동의 범세계화를 가속화시키고 있다. 세계화기업은 전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가장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는 곳을 찾아 초국가적인 글로벌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예컨대, 기업경영의 글로벌화로 세계화기업의 생산과 매출이 대부분 해외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다른 한편으로는 경영활동의 세계화 및 소비자욕구의 다양화에 따라 국제물류관리체계의 효율성이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국제물류관

  • 다국적기업(초국적기업)의 의미, 성격, 다국적기업(초국적기업)의 기술이전
  • 국제경영환경은 2개국 이상에 기업이 노출됨으로써 더욱 복잡해지기 시작한다. 국제법률환경은 본국 뿐 아니라 현지국의 법적 요건을 준수하여야 하며 국제거래와 관련된 국제사법환경에 많이 노출된다. 국제조세환경은 고정사업장의 정의와 관련된 문제들을 야기시키며, 해외원천소득과 거주지국 소득에 대한 과세의 문제와 이중과세 방지문제가 대두된다.다국적화의 세 번째 단계는 성숙기로서 경영의 세계화 전략을 추진하게 되는데 기업활동의

  • 기업의 국제화과정과 세계화 전략
  • 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세계화 전략LOGOContents기업의 세계화 과정1기업의 세계화 전략과 현지화 전략2국제기업의 경영관리전략3국제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전략4LOGO1. 기업의 세계화과정1.기업 세계화의 촉진 요인2.기업의 국제화 과정에 관한 이론3.기업국제화 과정의 유형화LOGO1.기업세계화의 촉진요인1)제도환경의 요인제도 환경의 변화 중 대표적인 것 : WTO의 성립.지역주의 확산.우루과이 라운드를 통한 관세 비관세 낮아짐.그로 인해

  • [국제경영] 국제경영의 개념(정의)과 중요성,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
  • 국제경영 국제경영의 개념(정의)과 중요성,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목차국제경영의 정의 및 필요성Ⅰ. 국제경영의 정의Ⅱ. 국제경영의 중요성Ⅲ. 오늘날의 범세계적 연계관계Ⅳ.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국제경영의 정의 및 필요성세계화 현상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21세기 기업경영환경에서 어떠한 기업과 국가라도 경제적 고립주의를 택한다는 것이 불가능해지고 있기 때문에, 국제경영은 매우 중요하고 필수불가결한 기업의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의 사회, 경제, 문화 등에 커다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세계화 추세 속에서 기업들은 치열한 생존 경쟁을 펼쳐야 하고 그에 따라 기존의 판매개념의 marketing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욕구충족과 서비스의 개념의 국제적 마케팅 즉, 국제마케팅기법을 활용해야만 한다. 마케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이시대의 기업경영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기능을 하고 역할을 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