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퓨마 PUMA 마케팅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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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 업 소 개
2.PUMA 한국 진출
3.PUMA 한국지역 마케팅 전략
4.결 론
본문내용
미주·구주 지역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국내의 낮은 인지도 및 비 차별성 → 판매 부진
Zero Base Marketing 전략 추진


라이센스 계약 체결 후
계속적인 판매 정체와
낮은 인지도로 인한
성과 부진


->Zero Base Marketing
전략 추진


-> 독일 본사의 자문을 통한
매출액 증대
월 2000만원대

월 8000만원대




기존의 모든 마케팅 전략을 재검토하고 브랜드가 새롭게 launching 하는
상황처럼 모든 브랜드 전략을 처음부터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의도의
마케팅 전략


STRENGTHS


전통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미주,
구주 지역에서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CEO Jochen Zeits의 기업 개혁
디자이너 Jil Sander의 영입



Weakness


한국시장 내 낮은 인지도
라이센싱을 통한 브랜드 관리의 한계
경쟁사에 비해 좁은 유통망
제품 품질위주의 전략


OPPORTUNITIES


2002 한일 월드컵 특수
트렌드 변화 (패션화 Demand)
주 5일 근무제 시행
여성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가
여성 타깃제품 부족


Threats


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시장 잠식
대중성의 포기
혁신의 실패 가능성

2000년도 말까지 서울 변두리 상권의 10~20평 규모의 노후한 매장운영
 
푸마코리아는 기존의 매장을 모두 철수하고 새롭게 서울의 중심 상권인 이대, 압구정, 강남역, 동대문, 명동 등에 핵심매장을 설치

새로운 매장은 현대적 분위기를 강조하였고 푸마 코리아의 전략 하에 통합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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