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1)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2. 한국 기업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진출 사례: 넥슨
1) 업계 현황
2) 진출 방법
3) 사업 전략
4) 성과
3. 한국 기업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진출 사례: 엑토즈소프트
1) 업계 현황
2) 진출 방법
3) 사업 전략
4) 성과
4. 추후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 대한 방향?
5. 시사점
- 본문내용
-
2) 진출방법
1.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전략
(1) 시장조사( 8개월 이상 소요)
-인프라, 사용자 분포, 가격 등에 관한 현지 정보 수집
- 이메일이나 전화를 통한 현지 파트너 접촉
- 20개 이상의 회사와 인터뷰
(2) 대중국 진출전략 수립
■ 단기적 전략
중국 시장에 과한 정보가 아직 부족하므로 불분명한 시장에 대한 자본 투자를 최소화하고 시장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면서 시장 가능성을 검토할 수 있는 라이센스 계약을 우선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 장기적 전략
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해 중국 정부의 규제를 최소화하고 현지 업체와 현지인의 노하우를 활용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로 인해 리스크는 반으로 줄고 최소한의 규제와 정부지원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 예측하였다.
(3) 라이센스 계약
- Aiagame 과 “천년”의 라이센스 계약
- Shanghai Shanda와 “미르의 전설2”의 라이센스 계약
(4) 조인트 벤처 설립
- 현재 협상이 진행 중
3) 사업전략
(1)고사양은 힘들다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들 중 78 - 80%는 아직 56K 모뎀을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고사양의 게임으로 접근하기는 힘든 상황이다. 굳이 틈새시장을 노려 고사양의 게임을 가져간다고 시장규모는 작다고 볼 수 있다.
(2)대륙은 허상이다.
중국은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가 주요도시, 특히 베이징과 상하이에 집중되어 있다. 중국 전지역이 시장이 될 수 있다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제품을 들여오는 것은 절대 금물, 타겟 시장을 더 작은 단위로 설정해야한다.
(3)진입장벽이 높은 시장이다.
중국시장에는 현재 새로운 게임이 많이 소개되고 있다. 하지만 이미 서너 개 게임에 의해 시장이 장악된 상태이므로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는 점을 잊지말아야 한다.
(4)손익분기점을 넘는 게임은 많지 않다
이미 많은 게임이 중국 시장에 나와 있고 계속해서 새로운 게임이 소개되고 있지만 그중 손익분기점을 넘은 게임은 많지 않다. 바로 낮은 가격과 높은 사용자의 집중도 때문인데, 대부분의 사용자가 특정 게임에 집중되어 있다.
4) 성과
(주)액토즈 소프트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으로 중국에 수출한 미르의 전설2의 동시접속자수가 얼마 전 60만 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온라인게임의 동시접속자 수가 60만 명을 기록한 것은 이 게임이 최초이다. 액토즈소프트가 이러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요인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