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1)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2. 한국 기업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진출 사례: 넥슨
1) 업계 현황
2) 진출 방법
3) 사업 전략
4) 성과

3. 한국 기업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진출 사례: 엑토즈소프트
1) 업계 현황
2) 진출 방법
3) 사업 전략
4) 성과

4. 추후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 대한 방향?

5. 시사점
본문내용

2) 진출방법
1.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전략
(1) 시장조사( 8개월 이상 소요)
-인프라, 사용자 분포, 가격 등에 관한 현지 정보 수집
- 이메일이나 전화를 통한 현지 파트너 접촉
- 20개 이상의 회사와 인터뷰
(2) 대중국 진출전략 수립
■ 단기적 전략
중국 시장에 과한 정보가 아직 부족하므로 불분명한 시장에 대한 자본 투자를 최소화하고 시장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면서 시장 가능성을 검토할 수 있는 라이센스 계약을 우선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 장기적 전략
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해 중국 정부의 규제를 최소화하고 현지 업체와 현지인의 노하우를 활용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로 인해 리스크는 반으로 줄고 최소한의 규제와 정부지원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 예측하였다.
(3) 라이센스 계약
- Aiagame 과 “천년”의 라이센스 계약
- Shanghai Shanda와 “미르의 전설2”의 라이센스 계약
(4) 조인트 벤처 설립
- 현재 협상이 진행 중

3) 사업전략
(1)고사양은 힘들다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들 중 78 - 80%는 아직 56K 모뎀을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고사양의 게임으로 접근하기는 힘든 상황이다. 굳이 틈새시장을 노려 고사양의 게임을 가져간다고 시장규모는 작다고 볼 수 있다.
(2)대륙은 허상이다.
중국은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가 주요도시, 특히 베이징과 상하이에 집중되어 있다. 중국 전지역이 시장이 될 수 있다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제품을 들여오는 것은 절대 금물, 타겟 시장을 더 작은 단위로 설정해야한다.
(3)진입장벽이 높은 시장이다.
중국시장에는 현재 새로운 게임이 많이 소개되고 있다. 하지만 이미 서너 개 게임에 의해 시장이 장악된 상태이므로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는 점을 잊지말아야 한다.
(4)손익분기점을 넘는 게임은 많지 않다
이미 많은 게임이 중국 시장에 나와 있고 계속해서 새로운 게임이 소개되고 있지만 그중 손익분기점을 넘은 게임은 많지 않다. 바로 낮은 가격과 높은 사용자의 집중도 때문인데, 대부분의 사용자가 특정 게임에 집중되어 있다.

4) 성과
(주)액토즈 소프트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으로 중국에 수출한 미르의 전설2의 동시접속자수가 얼마 전 60만 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온라인게임의 동시접속자 수가 60만 명을 기록한 것은 이 게임이 최초이다. 액토즈소프트가 이러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요인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시장진출] 게임산업과 패션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방송산업과 IT산업의 중국시장진출, 소프트웨어산업과 항만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타이어산업과 환경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텐트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분석
  • 게임산업과 패션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방송산업과 IT산업의 중국시장진출, 소프트웨어산업과 항만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타이어산업과 환경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텐트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분석Ⅰ. 개요Ⅱ. 게임산업의 중국시장진출1. 아라아이디시2. GV3. 위자드소프트4. 판타그램인터랙티브Ⅲ. 패션산업의 중국시장진출1. 글로벌 경영의 프론티어 기업〔이랜드〕 1) 중국 진출 경영성과2) 중국 진출 전략 3) 성공동인2. 중국 현지화의 성공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진출한 뒤 대대적인 TV광고를 방영하며, 최저가 이벤트를 펼치는 등 대대적인 마케팅을 수행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당초 목표 판매량의 10%도 달성하지 못한 채 소비자들로부터 철저히 외면당했다.‘중국 최대의 가전사’, ‘세계 5대 백색가전 업체’ 등 그 동안 전 세계 가전시장에서 하이얼이 차지했던 명성을 고려할 때 한국에서의 상황은 다소 뜻밖의 결과다. 하이얼의 여타 지사들은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마치고 탁월한 성과를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대한 전략 및 실제 합격자의 답변수록A. 1차 2차면접 통합기출질문 List① 필수질문1. 지원자와 면접자간 눈인사(아이스 브레이킹) 1분자기소개2. 우리회사에 지원한 이유/ 이직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3.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궁금한 것 있나요?② 인성관련 및 공통 직무역량 질문4. 책임감을 발휘한 경험에 대해 있으신가요?5. 성공한 사례 및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으신가요?6.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 말해보세요.7. 왜 반도체/영업/행정인

  • LG생활건강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전략 구상 및 시장에 적용하기 위한방안27글로벌 국가 진출 시 어떤 제품을 어떻게 마케팅할지기업문화에 대한 신입사원의 조언28당사 브랜드 중 하나 골라 온라인 활성화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 발표29한국에서 화장품 판매 경험 물어보셨고 어떤 한국화장품은중국에서 인기 많는지 그이유30 지원한 직무에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31옆사람이 부정한 방법으로 좋은 결과를 얻었을때 본인의 선택은?32LG생활건강의 성장을 위

  •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
  • 무역영어 3급/어학연수/한국델파이 인턴고려대/신소재공학부/3.71/730(2) 면접1) 면접특징 → 1차 임원진 면접은 거의 고교생활기록부와 대학 성적에 대한 질문을 한다. 그리고 2차 실무 면접에서는 말 그대로 인성과 결석하지 않고 출근을 잘 할 수 있는가? 일에 대한 열정, 동료 간에 우애, 등을 본다.2) 주요 면접질문1차(임원진) 면접∙ 포스코에 왜 지원 하였는가?∙ 친구들은 많으냐?? 친하냐?? 얼마나 자주 만나냐??∙ 성적에 대한 질문(인문계 나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