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패댁스 FedEx 생산성 제고를 위한 서비스 품질 지수의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FedEx 개괄
2. FedEx 운영체제
3. FedEx의 주요 서비스
4. FedEx의 내부 고객만족 전략
5. 결론
본문내용
2. FedEx 운영체제

2-1. Hub and Spoke의 개념

: 물건을 출발지에서 허브라고 불리는 중심축에 보내면 같은 시간대에
다른 곳에서 온 물건과 합류되고, 합류된 화물은 초 현대적 분류시설에 의해
목적지별로 재분류되어 물건을 싣고 온 비행기편에 다시 실어서
개별 목적지로 보내는 시스템

2. FedEx 운영체제

2-2. Hub and Spoke 의 4가지 기본 아이디어

2-2-1. 승객과 화물의 구분

: 항공산업에서 승객과 화물은 전혀 다른 성격을 가진 별개의 대상
승객의 요구와 화물을 발송하는 화주의 요구는 전혀 다르다는 발상에서 나와
승객을 전혀 태우지 않는 항공화물 전용 항공망의 필요성과 시장성을 감지

2-2-2. 미국 전 지역에 대한 항공화물 운송을 계획

: 기존의 승객 운송 항공망을 염두하면 매우 복잡하고 많은 비용이 듬
예를 들어 10개의 지역만을 생각하더라도 45편의 왕복항공이 요구됨
이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효율적인 운송관리시스템을 고안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Hub and Spoke방식

3. FedEx의 주요 서비스

3-1. Door-to-Door

: 하루에 310만개 이상의 화물을 전 세계 214개국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달하는
FedEx만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 국민 총생산액의 90%를 생산하는 지역들을
통관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로 24~48시간 내에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

3-2. COSMOS (Customer, Operations, Manage-ment and Service)시스템

: 화물 운송을 고객이 인터넷을 통해 직접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
: 고객이 전화를 통해 화물상태에 대해 문의 시 질문에 신속하게 응답하기 위해 개발
: 의뢰한 화물이 어떤 상태이며 언제쯤 목표 지점에 도착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가능
: FedEx 직원 개입 無 → 고객이 직접 화물번호를 이용하여 자신의 화물 상태를 체크
: FedEx의 화물 추적 시스템은 매일 1만2천명 정도의 고객이 이용
→ 수신자부담 전화를 이용시의 연간 약 2백만불 정도의 비용에 해당
: 고객의 참여를 통해 고객만족도 증대와 비용 절감 성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페덱스(FedEx)의 유통전략-어떻게 익일 운송을 가능하게 했는가
  • 서비스< FedEx의 물류체계>1. FedEx의 E-Business 전략2. FedEx의 E-Business< 경쟁사 분석 UPS에 대해서 >1. 기업 현황2. 기술 도입3. 운영방식< 경쟁사 분석 DHL에 대해서 >1. 기업 현황2. 국제간 항공 특급 송배달3. International Air Express Service1. 오버나이트 특송 서비스(Overnight Package Delivery)2. 국제 특송 서비스3. HUB and SPOKE4. 서비스 회복(Money back guarantee)5. 위성추적 시스템6. 위기관리 시

  • [서비스마케팅]FedEx - 한진택배 서비스 마케팅분석
  • 서비스 전문 체인점을 운영하는 회사로 전 세계 9개 국가에서 약 25,000명의 직원이 종사하고 있다. ⊙ promotion* TV광고(국내광고)고객의 마음을 읽는 전문가 서비스중요한 비즈니스 서류를 발송하는 고객과 그 마음을 이해하는 FedEx 쿠리어와의 대화를 중심으로 이 루어지는 CF로 더욱 안전한 발송 및 조회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다.국제 특송을 위한 First Class중요한 서류를 단 1일에 미국까지 전달해야 하는 상황을 맞은 회의실의 긴박한 상황을 재현.

  • [생산운영관리] 전사적 품질경영(TQM)
  • 품질경영사례 1 FedEx의 서비스 품질만족을 위한 노력.5 2 절. 종업원의 참여. 82.1 문화의 변화2.2 개인의 개발2.3 보상과 유인3 절. 지속적 개선 93.1 지속적 개선의 착수경영사례 2 도요타의 생산시스템 TPS.10 3.2 문제해결 과정4 절. 열악한 품질의 비용

  • [유통관리] 한진택배 사례 연구
  • 서비스와 같은 관련업체들의 증가 등으로 인해 택배시장의 경쟁강도는 매우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경쟁 환경 변화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크게 기존 택배업체들의 생산성 향상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 측면과 신규업체들의 진출 러시 및 관련업체들의 증가 측면으로 구분하여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기존업체 측면에서 빅3사는 해외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그들의 노하우를 사업운영에 적용하고 있으며(예: 대한통운 UPS, 일양

  • [운영관리] 델 SCM 공급망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사례
  • 관리(point-of-sale) 제품 소개, 3100MP 프로젝터의 출시로 프로젝터 시장 진출2003델, 기업 및 개인 고객을 위한 프린터 출시.델, 제조업체와는 상관 없이 고객들이 컴퓨터 장비를 재활용하거나 자선 단체에 기부할 수 있도록 델 Recycling 프로그램 시작. 델이 기술 제품 및 서비스를 다양하게 공급하는 기업으로 발전했음을 알릴 수 있도록 기업명을 델 Inc.로 공식 변경Ⅱ. 본론델사의 SCM 방법1. 직접판매방식1)직접판매방식 설명직접 판매방식이란,생산자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