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인텔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1) 조사방법
2) 조사 범위 및 한계점
2. 기업소개
1) 인텔사소개
2) 설립목적
3) 성장과정
4) 성공
5) 평가
6) 제품별 사업분야
7) 기업역사

2. –본론-
1. 환경분석
1) 내부적 환경
-기업이 처한 시장상황
-기업내부환경
2) 외부적 환경
-시장점유율
-시장
-경쟁사
2. 마케팅전략
1) STP 분석
2) SWOT 분석
3) 마케팅 믹스(4P’s)
3. 새로운 마케팅전략
1) 목적
2) STP 분석
3) 마케팅 믹스(4P’s)
4) SWOT 분석

3. –결과 및 논의-
1. 결과
2. 논의
3. 참고문헌
본문내용
3)경쟁사

PC라는 제품은 소비자들이 구매시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하는 행동유형을 보여준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제품자체의 특징뿐 아니라 타 제품, 즉 경쟁업체의 제품과의 비교를 통하여 자사제품을 평가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PC 시장의 특징을 십분 고려하여 CPU시장의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은 반드시 해야만 할 일이다.
국내 유통 중인 개인용-기업용 컴퓨터에 탑재되는 중앙처리장치(CPU) 시장에 진출한 기업은 많지 않다. 인텔의 가장 큰 경쟁사라 할 수 있는 AMD는 서버용 듀얼 코어 CPU를 먼저 출시하여 2005년 20%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인텔사를 위협해 왔지만 2006년 말 인텔이 서버용 쿼드코어 CPU(코드명 클로버타운)를 출시하고 대대적인 공격에 나서면서 그 기반이 무너졌다고 할 수 있다. 개인 소비자들의 CPU 브랜드 선호도에서 인텔이 월등히 앞서고 있으며 기존 CPU 브랜드보다 성능과 가격, 안정성을 더 꼼꼼히 따지는 편인 기업용 시스템등이나 온라인 게임 개발 업체나 애니메이션 디자인과 같은 미디어 산업군들이 AMD 제품을 선호하던 것이 최근 인텔사의 쿼드코어 출시와 가격인하 전략으로 인하여 인텔사의 제품을 선호하게 되었다.
시장조사업체 한국IDC가 조사한 2007년 국내 시스템 판매량 조사 보고서를 살펴보면, 인텔 CPU 기반 PC는 총 451만5천946대 중 90.83%를 차지한 반면 AMD CPU 기반 PC는 41만여대인 9.1%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용 컴퓨터인 서버도 마찬가지다. 2007년 판매된 총 11만5천여대의 x86 서버 중 인텔 CPU 제품은 전체 판매량의 93%를 웃돌아 압도적인 점유율을 나타냈다.

2.마케팅 전략

1.STP 분석

1)시장세분화(Segmentation)와 타겟팅(Targeting)

2)포지셔닝(Positioning)

2. SWOT 분석
(1) 강점
음식에서 맛이 중요한 것처럼 PC도 성능이 좋아야 한다. 음식의 맛은 요리사가 만들어 내듯, PC성능의 핵심은 바로 CPU 이다. 이렇듯 좋은 PC의 기준은 CPu가 좌지우지 하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인텔의 쿼드코어는 4가지 강점이 있다.
첫째로는 45nm공정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저전력 고성능의 45nm 공정으로 저전력으로도 사용할수 있어, 최근 고유가로 인한 에너지난 문제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납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폐기후 환경오염이 되지 않는 친환경적 모델이다.
두 번째로는 L2 캐시 용량의 확장에있다. 냉장고에 있는 재료처럼 필요한 명령어들이 가까운 곳에 있다면 CPU가 더 많은 일을 빨리 할수 있듯이, CPU내 자주 쓰는 데이터 저장공간인 L2캐시 용량이 클수록 PC성능은 빨라진다. 특히 쿼드 코어 신제품은 4MB에서 6MB로 확장되어 그 이점이 50%확장되었다.
세 번째로는 FSB속도이다. 해산물을 빠르게 받을수록 요리사가 신선한 맛을 살릴수 있듯이 CPu역시 데이터를 빨리 받을 수록 신속하게 처리 할 수 있다. 칩셋에서 cPu로 데이터가 전달되는 통로인 FSB의 속도가 싱글보다 빨라졌다. 최근 동영상 인코딩이나, 게임, 압축등의 파일들이 많이 처리되고 있는 시점에서 데이터 처리 속도는 소비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특히나 한국 사람들은 기다림, 지체 되는것에 더욱 민감하기 때문에 쿼드코어는 싱글,듀얼코어보다 더욱 강점이 있는 것이다.
네 번째로는 뛰어난 멀티테스킹 능력이라 할 수 있다. 기존의 CPU 제품들이 단일코어만을 사용해 컴퓨터 시스템을 처리했다면 쿼드코어는 4개의 코어가 각각의 일을 수행해 시스템의 멀티테스킹 능력을 최대로
참고문헌
-참고문헌-

대중 마케팅을 통한 성공기업 "인텔" / 라이터스 편집부 지음 (2006)
Publisher : 라이터스 /북토피아

인사이드 인텔 / 팀 잭슨 저 ; 금기현 역 (1998)
Publisher : 세종연구원

[News Focus/정보기술]인텔, 한국에서 R&D 센터 문열어 - 핵심 기술 개발은 미지수
Authors : 박근태 0
Publication : 동아사이언스
Source : 과학동아
과학동아 2004년 4월호(통권 제220호)
2004. 4, pp. 24 ~ 24

인텔 임베디드 프로세서의 최신 동향
Authors : 최진욱 0 이희성 0 차호정 0
Publication : 한국통신학회
Source : 한국통신학회지 (정보와통신)
한국통신학회지 (정보통신) 제23권 제5호
2006. 5, pp. 19 ~ 27

인텔 제국을 세운 앤드류 그로브
Authors : 편집부 0
Publication : 인물과사상사
Source : 인물과사상
인물과 사상 1998년 9월호(통권 5호)
1998. 9, pp. 104 ~ 116

인터넷 www.intel.com/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TP는 왜 없죠 대충대충 넘어가신거같은데
  • moonji***
    (2019.10.27 21:09:25)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및 경쟁사분석
  • 목차Ⅰ.나이키 기업소개Ⅱ.스포츠 브랜드 시장 환경분석1.외부환경분석2.스포츠 브랜드의 세계시장 점유 현황Ⅲ.나이키의 경쟁 브랜드 관계 분석1.아디다스2.리복3.퓨마4.휠라5.프로스펙스6.나이키와 아디다스, 리복의 경쟁전략 분석Ⅳ.나이키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내부환경분석2.SWOT3.마케팅 믹스(4PS) 분석4.STP 전략5.아웃소싱 전략Ⅴ.나이키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대안제시1.나이키의 성공요인 분석2.나이키의 문제점 및 개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국제 M&A 포스코3. 적대적 M&A의 사례 &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사례- 텔레콤 분야의 적대적 M&A - 보다폰의 만네스만 인수- LG의 제니스 인수 실패 → 성공으로 전환사례4. 기타 분야에서의 사례- 1. 통신장비- 2. 통신서비스- 3. 소프트웨어- 4. 반도체- 5. 인터넷 Ⅶ. 교훈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

  • [경영론] 코카콜라 경영전략
  • 마케팅을 대의명분, 또는 공익과 관련된 마케팅(Cause-Related Marketing)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이미지 마케팅, 사회 마케팅, 라이프 스타일 마케팅 등을 함께 아우르는 전략이기도 하다. 최근 미국내의 조사에서 73%의 미국 소비자는 이러한 Cause-Related 회사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49%는 그런 회사의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브랜드를 바꿀 용의가 있다고 답했다.이에 따라 코카콜라社는 국제자선단체, 적십자, 심장재단 등 비영리단체들과 전략

  • [국제경영] 도요타 미국 시장 진출 분석
  • 마케팅 전략①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 세계최대의 자본주의 시장. - 넓은 시장과 높은 기술력 보유. - 선진화된 유통망.- 해외제품에 대한 배타성. - 브랜드성이 취약함.OpportunityThreat - 기존자동차 업체에 비하여 싼 가격. -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개선.- 많은 경쟁업체 진입. - 포화상태의 자동차 시장.가. Strength - 미국은 세계 최대의 시장이기 때문에, 그에 걸 맞는 높은 기술력과 자본을 가지고 있으며, 광범위한 유통망이 잘 구축되어 있다. 그

  • 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및 경쟁사분석
  • 목차Ⅰ.나이키 기업소개Ⅱ.스포츠 브랜드 시장 환경분석1.외부환경분석2.스포츠 브랜드의 세계시장 점유 현황Ⅲ.나이키의 경쟁 브랜드 관계 분석1.아디다스2.리복3.퓨마4.휠라5.프로스펙스6.나이키와 아디다스, 리복의 경쟁전략 분석Ⅳ.나이키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내부환경분석2.SWOT3.마케팅 믹스(4PS) 분석4.STP 전략5.아웃소싱 전략Ⅴ.나이키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대안제시1.나이키의 성공요인 분석2.나이키의 문제점 및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