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커스텀 운동화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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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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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사업소개
2.파워프로세스에 의한 분석
3.결론
- 본문내용
-
‘맞춤’이라는 의미.
고객의 주문요구 사항에 따라 디자이너가 자신만의 독창적인 노하우 및 아이디어를 제품에 가미하여 제작하는 것.
기성 제품을 디자이너가 재가공하여 기존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의 제품을 만드는 것
배송: 배송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책임 배송
1회에 한하여 왕복배송료 없이 교환, 환불을 할 수 있도록 함
A/S: 1년의 보증기간을 두고 그 기간 안에는 한도 없이 무상 A/S
마지막 까지 고객에게 신뢰감과 만족감 제공
고객에 변심에 의한 반품 요청이 들어왔을 경우 1회에 한하
여 무료로 다시 제작
반품되어 들어온 운동화는 쇼핑몰 내에 있는 공개 장터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타 고객에게 재 판매
이미테이션 상품은 늘어날 경우 본 사업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가
떨어질 위험 존재
고유의 로고와 홀로그램이 그려져 있는 로고택을 부착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본 제품과 모사품의 구별을 할 수 있
어 모방을 조금이나마 방지
문제점
개인맞춤 제작의 특성상 고객이 요구한 사양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그 가격 또한 일반 기성 제품에 비해 높다.
-가격은 기업의 경쟁요소. 경쟁사에 비해 높은 가격은 고객으로
부터의 경쟁력을 상실의 원인
해결
-현재 나이키 운동화를 기본으로 하여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커스텀
운동화를 제작, 판매
-나이키에게 있어 광고, 홍보의 기회를 제공
-현재 나이키 코리아를 통해 운동화의 기본가격 에서 50~60%저렴한
가격으로 운동화를 제공받음
결과
-운동화 자체의 가격을 최대 50%까지 저렴하게 공급받을 수 있어
원가 절감분을 낮은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
-주문제작을 하여도 기성제품보다 가격이 낮은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가능.
커뮤니케이션
정보교환을 통한 관계유
지의 기능적인 측면이
강함
커뮤니케이션 채널들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용하고 질문에 답하며 고객 욕구 변화의 흐름을 파악
고객응대
고객과 상담원간의 대면 혹은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과정
사업 규모가 영세한 초기에는 고객과의 직접적인 면대면 상담이 가능
사업이 확장될수록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하여 고객을 응대
- 참고문헌
-
1. 국가혁신전략
-이경환, 두남, 2007
2. 국가 생존전략
-이경환, 두남, 2001
3. 마케팅 51%의 법칙
4. 전략 경영과 경쟁 우위
-jay b. barney
5. 시장지향적 마케팅 전략
-김동훈
6. 파워프로세스와 권력의 창출
-이경환,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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