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커스텀 운동화 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업소개
2.파워프로세스에 의한 분석
3.결론
본문내용
‘맞춤’이라는 의미.

고객의 주문요구 사항에 따라 디자이너가 자신만의 독창적인 노하우 및 아이디어를 제품에 가미하여 제작하는 것.

기성 제품을 디자이너가 재가공하여 기존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의 제품을 만드는 것

배송: 배송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책임 배송
1회에 한하여 왕복배송료 없이 교환, 환불을 할 수 있도록 함

A/S: 1년의 보증기간을 두고 그 기간 안에는 한도 없이 무상 A/S

마지막 까지 고객에게 신뢰감과 만족감 제공


고객에 변심에 의한 반품 요청이 들어왔을 경우 1회에 한하
여 무료로 다시 제작

반품되어 들어온 운동화는 쇼핑몰 내에 있는 공개 장터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타 고객에게 재 판매


이미테이션 상품은 늘어날 경우 본 사업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가
떨어질 위험 존재

고유의 로고와 홀로그램이 그려져 있는 로고택을 부착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본 제품과 모사품의 구별을 할 수 있
어 모방을 조금이나마 방지


문제점


개인맞춤 제작의 특성상 고객이 요구한 사양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그 가격 또한 일반 기성 제품에 비해 높다.

-가격은 기업의 경쟁요소. 경쟁사에 비해 높은 가격은 고객으로
부터의 경쟁력을 상실의 원인


해결

-현재 나이키 운동화를 기본으로 하여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커스텀
운동화를 제작, 판매

-나이키에게 있어 광고, 홍보의 기회를 제공

-현재 나이키 코리아를 통해 운동화의 기본가격 에서 50~60%저렴한
가격으로 운동화를 제공받음


결과


-운동화 자체의 가격을 최대 50%까지 저렴하게 공급받을 수 있어
원가 절감분을 낮은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

-주문제작을 하여도 기성제품보다 가격이 낮은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가능.


커뮤니케이션


정보교환을 통한 관계유
지의 기능적인 측면이
강함

커뮤니케이션 채널들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용하고 질문에 답하며 고객 욕구 변화의 흐름을 파악



고객응대

고객과 상담원간의 대면 혹은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과정

사업 규모가 영세한 초기에는 고객과의 직접적인 면대면 상담이 가능

사업이 확장될수록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하여 고객을 응대

참고문헌
1. 국가혁신전략
-이경환, 두남, 2007

2. 국가 생존전략
-이경환, 두남, 2001

3. 마케팅 51%의 법칙

4. 전략 경영과 경쟁 우위
-jay b. barney

5. 시장지향적 마케팅 전략
-김동훈

6. 파워프로세스와 권력의 창출
-이경환,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 시스템’을 갖추었기 때문에 부를 창출할 수 있었다.4. 지역사회와 환경사업에 투자스타 벅스는 1998년 이후 환경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커피 생산국과 농민들을 위한 기부금으로 상당한 예산을 배정하고 있다. 이러한 지역사회와 환경보호를 위한 스타 벅스의 활동이 신문, TV, 라디오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소개되면서, 스타 벅스는 국제상공회의소와 유엔 환경계획이 수여하는 세계지속가능발전파트너십상을 수상하는 등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 [마케팅](주)Shoemarker 슈마커 코리아 마케팅전략
  • 검정색에 초록색 글씨로 매우 칙칙하고 매장의 분위기와 맞지 않는다.2.PB브랜드의 기능성과 전반적인 부분이 좋으나 전혀 홍보가 이루어 지지 않고 있다(스코노가 가장 잘 나간다고 함).3.인터넷 사이트가 처음에 있었고 고객이 많이 찾았으나 관리의 부재로 사이트가 사라짐 지금의 사이트는 이후에 만든 것이다.4.슈마커에서 사지 않았더라도 브랜드의 신발을 가져오면 A/S를 맡겨준다.A/S는 슈마커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각 회사로 직접 보내진다.

  • 샤오미 기업전략 사례연구(샤오미 기업분석+마케팅전략+SWOT+성공전략+ 샤오미 향후전망과 전략제안)
  • 인터넷 쇼핑몰을 가진 아마존이 태블릿PC에서 포기한 손익을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를 판매해 만회하는 이른바 하드웨어 사업과 서비스 사업 간 교차 보조 가능한 것과 달리 샤오미는 갈 길이 아직 멀다. 하드웨어(스마트폰), 소프트웨어(MIUI), 인터넷 서비스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 샤오미 생태계에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인터넷 서비스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인터넷 서비스를 전달하는 플랫폼으로 수익을 기대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수

  • [경영분석] ABC마트의 성공 사례
  • 운동화 디자인은 세상에 하나뿐이다.” 10~20대 젊은층 사이에서 스스로 디자인한 티셔츠와 운동화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티셔츠와 운동화를 갖고 싶어하는 욕구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디자인한 티셔츠는 ‘커스텀 티’, 운동화는 ‘커스텀 운동화’라고 불린다. 커스텀은 영어의 ‘customize’(자기의 입맛에 맞춰 설정을 바꾸다)란 단어에서 빌려 왔다. 최근 인터넷과 방송에서 ‘커스텀 티’와 ‘커스텀 운동화’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마케팅 능력을 갖추었다하더라도 한국의 문화와 민족성, 지역 특성을 감안한 마케팅을 구사하지 않고서는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12.디지털 세대를 잡아라 이동성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장소를 마련. 이들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13.소수도 배려하라 소수의 흡연자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 이에 감동한 충성고객이 생김.14.카멜레온처럼 변신하라 고객이 몰리지 않는 시간은 회의, 연회장소로 제공하여 24시간 매장을 이용한다.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