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하이트맥주 마케팅 전략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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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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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맥주 마케팅 전략 연구
Ⅰ. 들어가기
Ⅱ. ‘하이트’의 탄생과 성공
1.주류시장의 환경변화
2.하이트의 탄생 배경 및 SWOT분석
3.조직의 Restructuring
4.마케팅 전략
5.하이트 맥주의 성과
6.하이트 시장진입 성공요인
Ⅲ.레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Ⅱ. ‘하이트’의 탄생과 성공
1.주류시장의 환경변화
1)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①주류제조면허 개방
: 진로 큐어스 맥주의 맥주시장 진출로 양사체제에서 3사체제로 바뀌었다.
②국내주류시장 개방
: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가 대거 진출하였다.
③주류산업의 규제완화
:신제품 개발의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를 유도하였다.

2)국민소득(GNP)증가에 따른 소비형태의 변화
①소비가 고급화 되었고, 욕구 또한 다양해졌다.
②여성의 구매력이 강화되었다.
③핵가족화 되면서 가족의 단위 수가 급증하게 되었다.
④건강을 지향하는 성향이 나타나면서 GREEN MARKETING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2.하이트의 탄생 배경 및 SWOT분석
1)하이트의 탄생 배경
①경쟁사 출현예정에 따른 당사의 경쟁력 있는 제품의 보유가 필요하였다.
②맥주 양사의 황금분할 붕괴로 당사의 경영수지가 악화되었다.
③최고 경영자의 탁월한 판단으로 마케팅을 도입하였다.
④마케팅도입에 따른 과학적 시장분석으로 신제품의 필요성이 판단되었다.

2)하이트 맥주 출범 당시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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