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 SK의 효율적인 월드컵마케팅을 위한 옥외광고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경분석
2. 매체상황분석
3. 매체목표
4. 타겟전략
5. 매체전략
6. 매체전술
7. 매체안내
- 본문내용
-
3_경쟁사 분석
▪KT 2010월드컵 마케팅
[Shouting Korea]
_캠페인 슬로건은 '더 샤우츠 오브 레즈, 유나이티드 코리아'(The Shouts Of Reds, United Korea)
_대표적 활동으로는 2002년, 4강 신화 주역선수로 결성한 ‘황선홍 밴드’ 마케팅.
_붉은 악마와 공동으로 제작한 응원앨범 발표.
총 13곡이 수록된 이번 응원앨범에는 부활, 리쌍, 이은미, 크라잉넛, 카피머신, 제8극장, 킹스턴루디카스, 버닝헵번 등이 참여했으며, 2002년 월드컵 주역들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TV 광고도 내보내고 있다.
_KT는 대한축구협회를 공식 후원함에 따라 국가대표 웜업 유니폼에 OLLEH KT로고 노출과 대한축구협회 초청 국가대표간 평가전 경기장광고 노출 실시.
_주목할 것은 월드컵 공식후원사인 현대자동차와의 제휴마케팅.
현대차 전시장, 대형 호프집, 울릉도, 우도 등에서 월드컵 응원전을 마련하고 3D TV 중계, 각종 응원도구, 다과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등의 프로모션 진행.
지난 3월 3일 "2010 남아공 월드컵 대한민국 응원 출정식"을 개최.
▪KT의 월드컵 마케팅 사례
2006년도
_대한축구협회 후원
_‘축구사랑 요금제’ 출시 (요금의 1.6% 대한축구협회 후원)
_Reds, Go Together 파티 개최
_KTF 붉은 악마 Day 지정(응원복입고 출근하기 캠페인)
2002년도
_FIFA 월드컵 공식후원사
_월드컵기간내 경기장내 펜스광고
_새로운 월드컵 요금제 출시(월드컵16강 기원 요금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