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라푸마` 아웃도어 시장에서의 브랜드 활성화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Situation Analysis
Overview
Market Analysis
Brand Analysis
Ideation
SWOT Analysis
Concept Proposal
STP Strategy
Recommendation
Marketing Mix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Strategy
- 본문내용
-
3. Market segmentation & Targeting
❍ 전체 고객집단의 확장
- 기존의 단순한 고객 세분화 기준
: 기존 아웃도어 의류 기업들의 고객 세분화는 등산과 같은 야외활동을 즐기거
나 전문 직업으로 종사하고 있는 집단을 아웃도어 의류시장의 전체고객으로
한정짓고, 그들의 성별·연령별 분포와 소득수준 등을 반영하여 고객을 세분
화, 주타겟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그로부터 자사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
는 방식으로 이루어져왔다. 따라서 과거·현재지향적인 분류기준에 의한 고
객 세분화는 잠재적 고객과 그들의 니즈를 간과하도록 하였다.
- 고객층의 확대와 복합적 세분화
: 라푸마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고객의 전체집단을 확장시켜 새로운 고객들을
창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즉, 일반 소비자들이 모두 아웃도어 의류 시장
의 고객이 될 수 있다는 전제를 토대로 일반 소비자들이 아웃도어활동을 즐
기게 되고 아웃도어 구매가 필요하도록 소비자의 상위니즈를 발굴하고자
노력한다. 또한 확대된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인구통계학적 접근 이외에
라이프스타일과 고객의 구매행동 등을 함께 고려한 복합적인 세분화 접근법
을 이용한다. 따라서 한 세분집단 안에 다양한 연령층이 혼재할 수 있고, 동
일 소득집단 안에서도 소비행태는 변화할 수 있다.
❍ 새로운 소비자 집단으로의 집중
- 기존의 표적 타겟으로는 창출해낼 수 있는 소비 및 수익성의 정도가 제한적일
것이라는 인식 하에 새로운 표적 타겟을 선정하여 그들의 니즈를 타사보다
먼저 파악하고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집중한 결과, 기능성 의류에 감각적인 색감 과 디자인으로 예술적 느낌의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패션이나 트렌드에 민감 한 젊은 층 소비자 및 여성고객들을 아웃도어시장으로 유입시키고 있다.
❍ 30~40대의 여성을 핵심 타겟으로 선정
- 여성 제품 라인을 대폭 강화하여, 여성 제품은 패턴의 허리선을 강조하고 섬세
한 지퍼장식을 다는 등 별도의 디자인으로 기획, 생산한다.
Ideation
Ⅰ. SWOT Analysis
1. Strength(강점 분석)
❍ 컬러마케팅의 성공
- 론칭 초기부터 기존 아웃도어 의류와의 차별화 전략으로 젊은 층과 여성 고객
공략에 주력하며 모노톤 컬러가 주류를 이뤘던 기존 시장에 업계 최초로 화려한
자료평가
- 좋아여
^^^^^^^^^^^^^^^^^^^^ - polo***
(2011.05.15 18:11: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