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패댁스 FedEx 조직구조 및 인사 운영방침, 조직문화, 경쟁업체와의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페덱스 소개

2. 페덱스 연혁

3. 조직 구조

4. 조직 구조의 변화

5. 인사 및 운영 방침

6. 조직 문화

7. 경쟁업체와의 비교

8. 결 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 FedEx의 전체 사업부.( FedEx Group)=> 사업부제 조직.























가장 위에 있는 FedEx Corporation은 각각의 독립된 기업들 (FedEx Express, FedEx Ground, FedEx Freight, FedEx Kinko's Office and Print Services, FedEx Custom Critical, FedEx Trade Networks, FedEx Supply Chain Services 그리고 FedEx Services 로 구성되어 있는) 에게 전략적 리더쉽과 통합된 재정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FedEx Express 는 세계에서 가장 큰 급행 수송 회사로서 미국의 모든 지역과 215 개국에 빠르고 믿을만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FedEx Express 는 하루에서 이틀안에 배송되는 것을 보장받는 민감한 수송물을 빠르게 배송하기 위해 global air-and-ground 네트워크를 이용하고 있다.
FedEx Ground 1985년에 설립되었고 이 회사는 비용 효율적이고 작은 패키지 수송에 특성화하고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BtoB 수송을 한다. 또한 FedEx Home Delivery를 통하여 편리한 홈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주로 육로를 이용한 운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하루 평균 2,300,000 개의 화물량을 운송한다.


FedEx Freight 는 2001년에 설립되었고 주로 해상 운송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으며
평균 58,000 개의 화물을 수송하고 있다.
FedEx Kinko's 는 사무업 서비스 업체로서 1970년에 설립되었으나 FedEx가 최근에 인수하였다. 이 회사는 문서 솔루션 제공 및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1202 개의 영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FedEx Custom Critical 은 2000년에 지금의 이름으로 리브랜딩 되었으며 가장 빠르게 door-to-doo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것은 긴급한 화물이나 값 비싼 물품, 또는 위험한 물건을 배달하고 있다. 하루에 평균 700개의 물량을 운송하고 있다.
FedEx Trade Networks 는 2000년에 설립되었고 모든 고객들의 국제 화물 수송을 단순화하는 작업을 도와주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다양한 국제 지원 서비스 (세관 업무, 화물 운송, 무역 & 세관 조언 업무, 무역 기술 솔루션 제공)을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FedEx Services 는 2000년에 설립되었고 세계적인 브랜드인 FedEx를 위해 판매, 마케팅, 기술지원 업무를 통합하고 조정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페덱스 운송, 정보, 공급 사슬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간편하고 단일화해주고 있다

4. 조직 구조의 변화
(1) 구조조정 배경
1988년에 접어들어, 페덱스는 인터넷 산업을 주도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강력한 기술 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e-Business를 주도할 수 있는 요소들에도 불구하고, 페덱스는 택배회사라는 전통적인 이미지를 불식시키는 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성장속도는 오히려 주춤거리게 된다.
2000년 1월 19일 페덱스는 1억달러의 비용을 들여 3여년에 걸친 구조조정을 시작하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이관웅 [16개 기업의 조직혁신 성공사례], 엘테크, 1999.
- 박영택, “C학점의 천재가 만든 페덱스 : 서비스 품질의 원천은 종업원 제일 주의”, 품질 경영
- 매일경제, “페데럴 익스프레스의 경영원칙 7 - 종업원이 제일이 이익 만든다.”, 1997. 8. 27.
- 홍승일 “초일류 미국기업에서 배운다(18) -페덱스 ”, 중앙 이코노미스트, 1997. 4. 8
- 동아일보, “지구촌 위성시대 : 항공특송 미 페덱스 사,” 1997. 12 .5
- 중앙일보, “페덱스는 어떤 회사”, 2004. 4. 6
- 중앙일보, “직원들 미래 터줘야 서비스 향상”, 2004. 4. 6
- 조선일보, “페덱스=특급배송... 사흘내 전세계 배달” 2004. 1. 14.
- 조선일보, “[글로벌Biz] 페덱스 코리아 카든 사장 공격경영 선언” 2004. 1. 14.
- 조선일보, “특송회사 페덱스, 수송트럭 상용화”, 2004. 4. 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델컴퓨터와 ERP 레포트
  • 구조의 값싼 컴퓨팅 자원(하드웨어 비용은 싸지고 소프트웨어 기능은 고도화) 또한 한 몫을 하고 있다. 2) ERP 시스템의 필요성 급변하는 기업의 내부 및 외부 환경에 대응하고 치열한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길은 환경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의 3가지 요인, 즉 사람과 프로세스 그리고 관련 기술이 바뀌어야 한다. 사람이 변한다는 것은 조직이나 개인은 물론 전체의 인력과 기업 문화까지 바뀌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비즈니스의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문화에 뿌리 깊게 박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닉슨은 사원들과 폭넓게 의사소통을 하고, RBC의 플랫폼의 경계를 초월하는 재능 있는 인재를 키워내고, 행동을 구체화시키기 위해 보상을 내걸음으로써 이러한 실수들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객들의 기대가 달라지면서 경쟁양상이 변화하였고, 리더십 개발은 보조를 맞추지 못하였다. 많은 회사들이 기업체의 보다 폭넓은 전망을 위한 필요를 채우기 위해 새롭게 조직 구조를 창조했지만, 대부분의 리더십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고 전략적으로 반영이 필요한데 이는 국가별로 마케팅 및 물류방식에 대한 국민들의 선호구조와 수용성이 다르기 때문이다.4. 우리나라 국제물류 현황국내 물류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00년도의 2,648백만 톤에서 2020년에는 6,220 백만 톤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 물류 체계는 교통 및 물류 시설의 비효율성으로 인해 낙후된 상태이며, 구체적으로 미국 및 일본과 같은 선진국과 비교하여 볼 때 전

  • 페덱스 조직구조분석
  • FedEx Freight 는 2001년에 설립되었고 주로 해상 운송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으며 평균 58,000 개의 화물을 수송하고 있다.FedEx Kinkos 는 사무업 서비스 업체로서 1970년에 설립되었으나 FedEx가 최근에 인수하였다. 이 회사는 문서 솔루션 제공 및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1202 개의 영업소를 운영하고 있다.FedEx Custom Critical 은 2000년에 지금의 이름으로 리브랜딩 되었으며 가장 빠르게 door-to-doo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것은 긴급한 화물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업체연감 (단위 : 억 원, 개)베이커리카페, 디저트 카페, 패스트푸드, 편의점까지 에스프레소 커피판매를 강화하면서 관련업종과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기호품 선택기회가 증대 되고 어뮤니티 공간이 확대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모닝시장에 베이커리와 함께 세트메뉴를 저렴하게 파는 운영이 보편화되면서 고객내점 비율이 증가.(3) 디저트 시장 분석소비자들은 디저트 문화의 성장은 외식 소비 성향의 변화 안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