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이용한 광고 마케팅 사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사업 환경 분석
(1) 스마트폰의 기능 ‘모바일 인터넷’의 시장 현황 및 시장 현황 조사
(2) 스마트폰의 주요기능: 모바일 인터넷과 Application
(3) 스마트폰의 주기능인 어플리케이션 시장활성화의 사회적 파생효과
(4) 스마트폰의 향후 전망
(5) 환경 분석을 통한 시사점



Ⅱ. 회사소개
(1) 사업 목적
(2) 사업 비전 및 목표



Ⅲ. 사업 계획

(1) 사업정의
(2) 시장분석
(3) 핵심 사업 전략 (경쟁 우위)
(4) 마케팅 전략
(5) 예상 Risk 및 그에 따른 방안



Ⅳ. 운영 방안

(1) 기업들의 성공적인 마케팅활용 사례의 벤치마킹 전략
(2) 박리다매(薄利-多賣) 식의 경영방식
(3) 블로그 마케팅을 통한 마케팅 경쟁력 재고


본문내용
(2) 스마트폰의 주요기능: 모바일 인터넷과 application

‘Application‘이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줄임말이다.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은 스마트폰에서 작동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뜻한다. 애플리케이션을 줄이면 애플이 되는게 아닐까 싶지만 스티브잡스가 만든 애플 아이폰과 혼돈이 되기 쉬우므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을 스마트폰 어플(App)이라고 한다.

- 스마트폰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이용할 수 있는 ‘Application store’은 향후 엄청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한다.
-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는 게임, e북, 음악, 동영상 등 사용자들이 원하는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쉽게 다운로드받게 해주는 서비스로 애플의 ‘앱스토어’ 출시 이후 활성화되고 있다.


(3) 스마트폰의 주기능인 어플리케이션 시장활성화의 사회적 파생효과


①신세대 모바일족 증가

스마트폰 하나로 정보 습득, 업무수행, 사회적 관계 형성, 여가 활용 등을 해결하는 신세대 모바일족이 증가했다. 전통적인 정보, 미디어 소비행태가 디지털 소비형태로 급격히 변화하고, 역사상 가장 강한 정보력을 무기로하는 세대가 탄생하게 되었다.


PC로 처리하던 업무를 스마트 폰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면서 ‘움직이는 사무실’을 가능하게 했다. 기본적인 문서 편집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한 다재다능한 오피스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용이해질 거라 전망했다. 물류, 금융, 영업, 유통 등 주요 업종을 중심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전자 문서 결재는 물론 기업 내 EPR, CRM을 연계해 이동 중에도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이러한 모바일 오피스족 증가는 건물 및 도시 설계, 교통 흐름에도 영향을 줄 것이다. 업무장소의 다양화로 인해 교통흐름도 분산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피자뷔페 레스토랑 창업 사업계획서
  • 광고 부착 300만원을 합한 313만원은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이다. 또한 10일 간 마진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기 때문에 이 또한 간접적인 비용으로 사용될 것이다.(2) Application 연계 프로모션최근에 스마트폰이 급격히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 이러한 외부환경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에서 쓰이는 Application Game과 연계하여 판촉을 벌인다면 매우 빠르고 광범위한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Customer ExperienceCustomer-oriented Brand Marketing의 한 갈래인 개념으로, 소

  •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동향분석 및 표준화 연구
  • 사업자의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아직까지 미미하지만 곧 핵심 수익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미래에 대한 기대로 많은 사업자들이 골드러쉬의 환상을 품고, 이렇다 할 준비도 없이 미지의 영역으로 뛰어들고 있다. 그러나M-commerce는 잠재 이용고객과 수익잠재력이 큰 반면에 이러한 수익을 실현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는 상당한 불확실성이 내재되어 있다.M-commerce의 성장을 가로막는 장애요인은 컨텐츠 부족, 어플리케이션 미비, 접속시간의 지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사업 부분을 강화해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다.참고로 최근 재무 현황을 살펴보면(당기순익/ 매출) : 2001-1 6300억원/2조9000억 원을 이룩했다.SK Telecom 발전사1984 3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 5 차량전화 서비스 개시 1988 4 공중전기통신사업자 지정 5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로 상호 변경7 휴대전화 서비스 개시 1989 10 기업공개(64억원 공모증자) 1992 4 무선호출 가입자 100만 돌파 1994 6 SK그룹, 최대주주로 경영참여 1995 1 이동전화 가입자 100

  • [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사업 부분을 강화해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다.참고로 최근 재무 현황을 살펴보면(당기순익/ 매출) : 2001-1 6300억원/2조9000억 원을 이룩했다.SK Telecom 발전사1984 3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 5 차량전화 서비스 개시 1988 4 공중전기통신사업자 지정 5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로 상호 변경7 휴대전화 서비스 개시 1989 10 기업공개(64억원 공모증자) 1992 4 무선호출 가입자 100만 돌파 1994 6 SK그룹, 최대주주로 경영참여 1995 1 이동전화 가입자 100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사업/애니메이터/경력)108. 자기소개서(IT/디자인/웹디자이너/신입)109. 자기소개서(IT/웹디자인/그래픽디자인/신입)110. 자기소개서(IT/웹디자인/신입)111. 자기소개서(IT/웹마스터/신입)112. 자기소개서(무역/경영/대졸/신입)113. 자기소개서(무역/마케팅/대졸)114. 자기소개서(무역/무역사/신입)115. 자기소개서(무역/무역전문가/신입)116. 자기소개서(무역/일본해외영업/신입)117. 자기소개서(무역/중국무역/마케팅/신입)118. 자기소개서(무역/해외영업/신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