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이용한 광고 마케팅 사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사업 환경 분석
(1) 스마트폰의 기능 ‘모바일 인터넷’의 시장 현황 및 시장 현황 조사
(2) 스마트폰의 주요기능: 모바일 인터넷과 Application
(3) 스마트폰의 주기능인 어플리케이션 시장활성화의 사회적 파생효과
(4) 스마트폰의 향후 전망
(5) 환경 분석을 통한 시사점
Ⅱ. 회사소개
(1) 사업 목적
(2) 사업 비전 및 목표
Ⅲ. 사업 계획
(1) 사업정의
(2) 시장분석
(3) 핵심 사업 전략 (경쟁 우위)
(4) 마케팅 전략
(5) 예상 Risk 및 그에 따른 방안
Ⅳ. 운영 방안
(1) 기업들의 성공적인 마케팅활용 사례의 벤치마킹 전략
(2) 박리다매(薄利-多賣) 식의 경영방식
(3) 블로그 마케팅을 통한 마케팅 경쟁력 재고
- 본문내용
-
(2) 스마트폰의 주요기능: 모바일 인터넷과 application
‘Application‘이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줄임말이다.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은 스마트폰에서 작동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뜻한다. 애플리케이션을 줄이면 애플이 되는게 아닐까 싶지만 스티브잡스가 만든 애플 아이폰과 혼돈이 되기 쉬우므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을 스마트폰 어플(App)이라고 한다.
- 스마트폰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이용할 수 있는 ‘Application store’은 향후 엄청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한다.
-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는 게임, e북, 음악, 동영상 등 사용자들이 원하는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쉽게 다운로드받게 해주는 서비스로 애플의 ‘앱스토어’ 출시 이후 활성화되고 있다.
(3) 스마트폰의 주기능인 어플리케이션 시장활성화의 사회적 파생효과
①신세대 모바일족 증가
스마트폰 하나로 정보 습득, 업무수행, 사회적 관계 형성, 여가 활용 등을 해결하는 신세대 모바일족이 증가했다. 전통적인 정보, 미디어 소비행태가 디지털 소비형태로 급격히 변화하고, 역사상 가장 강한 정보력을 무기로하는 세대가 탄생하게 되었다.
PC로 처리하던 업무를 스마트 폰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면서 ‘움직이는 사무실’을 가능하게 했다. 기본적인 문서 편집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한 다재다능한 오피스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용이해질 거라 전망했다. 물류, 금융, 영업, 유통 등 주요 업종을 중심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전자 문서 결재는 물론 기업 내 EPR, CRM을 연계해 이동 중에도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이러한 모바일 오피스족 증가는 건물 및 도시 설계, 교통 흐름에도 영향을 줄 것이다. 업무장소의 다양화로 인해 교통흐름도 분산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