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의 현황과 개입방법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폭력의 현황과 개입방법00

-아동청소년 복지론-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1. 서 론
2. 학교폭력의 특징
3. 학교폭력의 유형과 형태
4. 학교폭력현황
5.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
6. 학교폭력개입방법
1)피해자중심의 개입방법
2) 가해자 중심의 개입방법
6.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서 론

청소년은 극심한 혼돈과 좌절, 도전과 격동을 거치게 되며 어떤 때에는 우울, 불안 및 절망감을 보이다가도 의기양양하고 정열적인 상태를 보이기도 하며, 열심히 공부하고 철학에 많은 관심을 보이다가도 주체할 수 없는 외로움, 부모에 대한 압박감, 기성세대에 대한 분노와 적대감정, 자살에 대한 공상을 하기도 한다. 이렇듯 정상 발달의 청소년기는 내부적 스트레스가 절정에 이르는 시기이다. 감정은 기복이 심해지고 인지 사고의 발달로 인해 추상적 사고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따라서 청소년기의 올바른 습관형성이 성인에 까지 좌우하므로 그들에게 바른 습관을 형성시켜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리라 생각한다.
최근 들어 우리나라 청소년 폭력 문제는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특히 학교에서 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지고 있는 학교폭력은 조직화되고 잔인하며 반인륜적인 양태를 나타내고 있다. 학급 친구들로부터 집단 폭력은 물론이고 금품갈취, 집단 따돌림, 집단 괴롭힘 등의 이제 단순히 우려의 정도를 넘어서서 고통에 시달리다가 자살에 이르기까지 심각한 상태이다.
참고문헌
경상남도교육연수원, 초등교육평가일반연수 연수교재「학교폭력 예방교육」, 예문사, 1999.
박준희 역, 학교폭력, 정민사, 1984.
이종복, 청소년들의 학원 폭력 실태와 대책, 평택대학교 논문집 제9집, 1997.
정하성, 청소년 문제와 지도, 서울: 해와달, 1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교육실현 학부모연대
  • 학교현장과 가정에서 발생하는 교육 관련 문제와 갈등을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중재하고 원만한 해결을 이끌어 냄으로써 사회문제로의 확산을 막고 청소 년들이 학교와 사회로부터 이탈하고 소외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있다. 상담분야 : 학교폭력, 가정폭력, 체벌, 교우관계, 성적비관, 자녀교육 등 교육전반에 걸친 갈등과 문제 상담 방법 : 일반 상담 , 전화상담 및 온라인 상담 사업의 현황: 일반 상담서비스와 동일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연대에

  • [청소년 복지] 학교폭력의 실태, 학교폭력의 개입 현황 및 대책과 개선방안
  • 청소년 복지론 연구 보고서 목차 Ⅰ. 서론Ⅱ. 본론1. 학교폭력의 개념2. 학교폭력의 유형 3. 학교폭력의 원인4. 학교폭력청소년의 특성과 당면문제 (가해자 중심)5. 학교폭력의 실태6. 학교폭력의 개입 현황 및 대책7. 학교폭력의 개선방안Ⅲ. 결론Ⅳ. 참고문헌Ⅴ. 소감 이상민“전국 초중고 학교폭력 심각”총 8813건 발생, 피해학생 1명당 가해학생 수 1.48명 집단폭력 경향지난해 전국 초중고 학교폭력은 총 8813건 발생해 2007년 8444건 대비 오히려

  • [사회문제] 청소년 원조교제의 현황과 대처방안
  • 학교교육적 측면84. 가정적 측면8Ⅵ. 사례와 사회사업가의 개입방법91. 사례에 따른 개입방법 92. 그 외 사례10Ⅶ. 맺으며.12Ⅷ. 함께 생각해 봅시다!!!13♣참고문헌♣15Ⅰ. 들어가면서.21세기를 맞이한 지금

  • [가족복지]가출청소년가족 문제점 및 대책
  • 000). 「2000 쉼터운영연구보고서」.김광수(2002). 「가출청소년관련기관간의 협력체계구성방안」. 청소년보호위원회.김지혜(2001). 『가출 청소년 사례관리 지침서』. 서울: 나눔의집.김향초(1998). 『가출청소년의 이해』. 서울: 학지사.서울시립신림청소년쉼터(2002). 「가출청소년 상담기법」.청소년보호위원회(2001). 「가족해체에 따른 청소년보호시설 대응현황조사」.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2002). 「전국 가출청소년 실태조사 및 상담사례연구」.한

  • 집단따돌림에 대한 개념과 유형, 예방 및 개입
  • 학교폭력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4) 한국사회조사연구소 조사 보고서 남학생은 폭력을 가한 경험이, 여학생은 집단따돌림을 당하거나 가한 경험이 상대적으로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사회조사연구소는 2004년 9~12월 전국 초ㆍ중ㆍ고교생 2만7천6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종합 실태조사를 실시해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아울러 초ㆍ중ㆍ고교생의 13.9%가 집단따돌림을 당한 경험이 있다고 했는데 남학생(9.3%)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