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의 이윤 극대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연령별 하부시장
2) 시간대별 하부시장
3) 기타 하부시장
3 결론
- 본문내용
-
기업의 목표는 매출을 증가 시키고 비용을 감소시킴으로서 이윤을 극대화 하는데 있다. 편의점 역시 하나의 기업이므로 기본적으로 이윤 극대화를 목표로 한다. 현대사회에는 제품이 다양화 되고 여러 경쟁 기업이 생겨남으로써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과 시장에 따라 기업의 행동을 달리 하여야한다. 특히 시장의 요건에 따른 마케팅 전략이 중요하다. 이 글에서는 우선 각각의 하부 시장을 정의 하고, 그 시장을 평가 하며, 시장을 선택 한 뒤, 유사한 욕구를 가진 고객에 대한 차별적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소비자의 만족을 통한 편의점 이윤 극대화 방안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한다.
시장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시장에서의 경쟁상태가 달라지고, 이에 따른 마케팅 전략이 달라진다. 예를 들어 시간대 별 하부시장에서는 9시 이전의 조식 시장이 형성된다. 하지만 그 내부에는 샌드위치 시장, 김밥 시장, 커피 시장, 주스 시장 등 다양한 하부 시장이 존재한다. 또 샌드위치 시장 내에서도 품질 중시 시장, 브랜드 중시 시장, 가격 중시 시장 등 다양한 하부 시장이 존재한다. 따라서 우선적으로 시장의 정의를 명확히 함으로써 시장의 크기를 확정하고, 그 시장 내에서의 전략적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편의점 시장 역시 다양한 하부시장이 존재한다. 이 글에서는 연령대 별 하부시장과 시간대 별 하부시장으로 나누어 논의해 보겠다. 인간은 나이에 따라 욕구, 선호, 구매 능력에 있어 크게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시간대 별로 각각의 소비자들이 편의점에 기대하는 욕구가 다르기 때문이다. 연령대는 5세부터 13세, 14세부터 19세, 20세부터 39세, 40세 이상으로 분류하였다. 그리고 기준 시간대는 9시 이전, 9시 이후, 12시부터 14시, 14시부터 17시, 17시부터 20시, 20시 이후로 나누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의 비교(공통점과 차이점)
- 아동복지론] 복지국가 유형과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우리나라는 복지국가 유형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기술한 후, 그렇게 생각한 이유를 중심으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유아기 심리적 발달] 유아기의 인지발달, 정서발달, 언어발달
- 사회적 위험의 발생 원인과 사회복지사로서의 해결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대조분석, 오류분석, 중간언어 가설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설명하시오
- [한국어이해교육론] 최근에 신문기사를 선정하여 중급읽기 수업을 구성해봅시다.
- 와인이란,와인의 역사,종류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광고] IMC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