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메츨러의 체육교육모형에 대해서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체육교육학수업때 제출하였고요, A+과제입니다.
목차
*목 차*



Ⅰ. 직접 교수 모형 … … … … … … … … … … … … … … … … … 3
1. 개요
2. 교수 학습의 특징

Ⅱ. 개별화 지도 모형 … … … … … … … … … … … … … … … … … 5
1. 개요
2. 교수 학습의 특징

Ⅲ. 협동학습 모형 … … … … … … … … … … … … … … … … … 6
1. 개요
2. 교수 학습의 특징

Ⅳ. 스포츠교육 모형 … … … … … … … … … … … … … … … … … 8
1. 개요
2. 교수 학습의 특징

Ⅴ. 동료교수 모형 … … … … … … … … … … … … … … … … … 11
1. 개요
2. 교수 학습의 특징

Ⅵ. 탐구수업 모형 … … … … … … … … … … … … … … … … … 12

1. 개요
2. 교수 학습의 특징

Ⅶ. 전술게임 모형 … … … … … … … … … … … … … … … … … 14
1. 개요
2. 교수 학습의 특징

※ 참고문헌 ……… … … … …… … … … … … … … … … … 16


본문내용
2. 교수 학습의 특징

1) 내용 선정: 전술게임 모형의 내용은 학생이 단원을 통해 해결해야 하는 전술문제의 계열성에 따라 제시된다.
2) 수업 운영: 교사는 전술게임 모형의 관리 계획, 수업 규칙, 특정 절차를 결정한다.
3) 과제 제시: 교사는 게임 지식의 가장 주요한 정보원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전술인지와 의사 결정을 개발하기 위한 학습 과제를 계획하고 실행하는 유일한 존재가 된다.
4) 참여 형태: 교사 중심적이다. 학생은 스스로 연습할 수 있으며 참여 형태에 영향을 주는 몇 가지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한다.
5) 교수적 상호작용: 교사는 반드시 연역적 질문을 계속 해나가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이 모형은 다소 상호작용적이다.
6) 학습 진도: 학생이 게임 상항에 참여하게 되면 연습을 언제 시작하고 마칠 것인지에 대해서 학생 스스로 의사 결정할 수 있게 되며 이 부분에서 이 모형은 학생중심이 된다.
7) 과제전개: 학생이 게임 상황에 참여하게 되면 연습을 언제 시작하고 마칠 것인지에 대해서 학생 스스로 의사 결정할 수 있게 되며 이 부분에서 이 모형은 학생중심이 된다.

참고문헌
유정애 공역, 「Michael Metzler 체육수업모형」, 대한미디어, 2008.05.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교과교육론] 인터넷기반 귀납적 모형의 적용
  • 모형을 적용한 수업은 이 시기 학습자들로 하여금 학습하는 주제에 대해 깊이 있고 철저한 이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전략이 된다. 이에 본 프로젝트에서는 현 초등교과 내용 중 귀납적 모형을 적용하였을 때 보다 높은 학습 효과를 거둘 것이라 예상되는 주제를 선정하고, 이를 귀납적 모형의 각 단계에 맞게 적용해 봄으로써 귀납적 모형의 의의와 한계에 대해 고찰하고자 하였다.2. 적용 주제와 주제선정 이유 본 프로젝트에서는 초등사회

  • [인터넷기반 초등교과교육론] 수업 모형 -동료교수법
  • 2006학년도 제1학기《인터넷기반 초등교과교육론》과제1수업 모형 발표동료교수법 제출일: 2006. 3. 30. 목목 차Ⅰ. 동료교수법 이론 11.1 동료교수법의 의미 -11.2 동료교수법의 유형 -21.3 동료교수법의 장점과 단점 -41.4 동료교수법의 유의점 -5Ⅱ. 동료교수법 연구사례와 효과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핵심키워드 정리 - 도덕과 수업모형
  • 모형의 특징①‘감동감화’의 원리를 이용②본보기로써 가르쳐라 : 학생은 행동을 보고 더 잘 배울 수 있다③사회학습이론에서 강조하는 ‘모델링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음④가치규범을 좋아하고 존중하며 실현하고자 하는 도덕적 심정의 형성을 추구⑤콜즈 : 초등학교의 시기는 ‘양심의 시기’로 일컬어지며, 도덕적 지능은 아동기를 거치면서 대부분 ‘목격’에 의해 형성된다고 주장 (콜즈는 도덕적 지능을 주장하며, 도덕교육론에서 다시

  • [일반사회 교과교육론] 간척 사업에 대한 논의에 의사결정모형을 적절히 적용
  • 교과서 72쪽의 심화활동 내용과 제시되는 유인물을 토대로, 자신과 모둠의 의사를 결정하도록 지도하되, 이 과정에서 의사결정모형을 활용할 수 있도록 수업을 조직하고, 또한 직소(Jigsaw)식 토론 방법을 적용하여 수업을 전개하도록 한다. 학생들은 간척사업의 장단점에 대해서 학습하고, 정의적 측면에서 사회적 갈등이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인 ‘간척 사업으로 인한 환경과 개발의 대립 문제’에 대한 학습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 자신의 가치관을

  • 수업모형 발표
  • 수업모형 발표 NIE 탐구공동체 활동 모형참여식 토론학습 모형콜버그 딜레마 토론 모형NIE 탐구공동체 활동 모형 이론적 배경Newspaper In Education. ‘신문활용교육’시작 - 의 신문 배포 NIE에 실린 정보를 활용해 교육효과를 높이자”- 매일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정보가 실리는 ‘살아 있는 교과서’“신문캐나다 일간신문발행인협회 학교, 병원, 감옥, 기업체 등 기관 학습활동에 신문을 활용 미국신문발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