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SK텔레콤 웹사이트분석 및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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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Part Ⅰ. 웹사이트 분석
1.웹사이트 분석의 정의
2. 웹사이트 분석목적
3. 웹사이트 분석기준
4. 웹사이트 분석
5.SK Telecom 웹사이트 세부분석
6.E-BIZ 현황
7.SK Telecom 문제점
8.경쟁사와 집중 비교 분석
9.결론
Ⅱ. Part Ⅱ. 기업분석
1.기업개요
2. 제품(서비스)
3. 시장점유율 분석
4. 마케팅전략
5.종합
Ⅲ. Reference
본문내용
Ⅳ. 웹 사이트 분석
1. 메인 페이지
■ 메인 페이지에서 사용자의 압도력
● 전반적 분위기 : • 디지털화 한 감각적 요소 중심의 디자인
• 소비자 신뢰감 형성
→ 메인 페이지 중앙에 대표이사 홍보 동영상 위치
• 간단하고 축약된 메뉴로 심플함 강조
→ 한눈에 서비스 구성이 들어올 수 있도록 구성

■ 메인페이지의 질적 수준, 전문성 여부
● 전문성 확보 : • 통신업(산업적 특성) + 디지털 기술
→ 선도 기업의 이점 잘 살려나가고 있음
• 3개국어 지원
→ 소비자 신뢰감 형성 / 사이트의 질적 수준 / 전문성 확보 만족

■ 웹사이트 서비스 목적의 단순, 명료함
● 전체적 첫인상 : • 심플, 깔끔한 느낌
• 초보자들의 접속 용이
• 4개의 메인 메뉴(크게 기업 홍보 / 서비스 제공으로 양분)

2. 레이아웃
■ 구성의 일관성
● 세부 메뉴 구성 형식 : • 메인메뉴를 주축으로 나열식으로 구성
• 좌측에 메뉴 모음 비치
• 중앙에 하부 메뉴 중 주요사항 그래픽 효과로 시각적 요소 강조
⇒ 일관된 통일성 하에 메뉴별 독자적 내용 확보로 적절한 구성 이루었음



■ 시선 이동경로(아이트랙킹) 고려
● 이동경로 : • 기본적인 사람의 시선 이동 방향 고려(상하좌우 순서)
⇒ 상단 → 하단 → 좌측 → 우측
• 주목성 부분에서 매우 우수
• 점핑 메뉴 비치(다른 페이지로의 이동이 신속, 정확해짐)
■ 심미성
● 전반적 상태 : • 심미적 요소와 실질적 요소의 적절한 조화
⇒ 가독성 극대화
ex) 메뉴 배치, 색감 + 활자크기, 간편성
• 사용자로 하여금 명쾌함과 조형성 동시 만족 추구
참고문헌
■ 김용만, 1위 웹사이트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월드컴

■ 정순태, 마케팅 관리론, 법문사
■ http://www.sktelecom.com/
■ http://www.ktf.co.kr/
■ http://www.att.com/
■ http://www.011010ting.com/
■ http://www.ttl.co.kr/
■ http://www.myuto.com/
■ http://www.cara.co.kr/
■ http://june.nate.com/
■ http://www.kmis.or.kr 한국경여정보학회
■ http://mk.co.kr 매일경제
■ http://www.etimesi.com 전자신문 외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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