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X-BOX의 현 주소와 웹싸이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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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에 관한 소개
-마이크로 소프트사에 대한 조사

시장 분석
-국내 비디오 게임 시장

아이템 선정
-아이템 선정의 이유

경쟁 업체 분석
-플레이 스테이션2, 게임큐브

SWOT 분석
-X-BOX SWOT분석

웹 싸이트 분석
-웹 싸이트 단점, 개선 방향

결론
-결론 도출
본문내용
기업에 대한 소개 (1)
회사의 설립
"모든 책상과 가정에 컴퓨터가 있게 된다"는 비전을 가지고 1975년에 빌 게이츠와 폴 알렌에 의해 설립 그 후 마이크로소프트는 개인용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주도적인 개발 회사로서, 1996년(회계년도) 매출액이 87억 달러 가까운 회사로 급성장 초창기 PC 시절에 BASIC을 사용할 수 있게 하여 PC의 개념을 바꾸어 놓았으며, 현재까지 1억 이상이 전세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실제적인 표준 PC 운영체제인 윈도우로 컴퓨터 사용환경을 표준화 시킴

마이크로 소프트의 브랜드
마이크로소프트의 소프트웨어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방식, 학습 방식, 그리고 의사소통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는 컴퓨팅 혁명의 필수적인 요소를 목표로 한 개발
마이크로소프트는 소프트웨어야말로 "모든 정보를 손끝에 (Information at Your Fingertips)"
제공할 수 있는 도구라는 믿음을 심어줄 것을 목표로 사업

시장 분석 (1)
비디오 게임기 판매추세
현재 PC 게임과 5 : 5 정도의 비율로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게임 환경에 맞춤형, 특성화 되어 국내 시장은 현재 PS2가 80만대, X-BOX 6만대(2004.3.30) 판매한 되었으며, 2005년 875억달러 정도의 규모로 성장 할 것으로 예상
비디오 게임기의 특성
PC 게임과는 달리 그래픽, 음향 수준이 월등하며, 현재 게임방송 등을 통하여 유저층이 10대에서 20, 30대로 확대대고 있는 추세이다. 평균 타이틀 가격이 4~5만원 선이며, 얼마전 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 1위를 기록하는 등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
비디오게임의 경우 특성상 일단 하드웨어 보급이 이루어진 이후에 소프트웨어 보급이 따라가는 관계로 하드웨어 보급 수량에 따라 시장규모가 커지는 만큼 X박스와 게임큐브 추가는 국내 비디오게임 시장의 저변확대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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