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인터파크 INTERPARK 내외부분석 및 웹사이트분석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1 / 2019.12.24
  • 6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기업 소개 / 연혁

Ⅱ 기업 내 외부 환경분석
외부분석
내부분석
사이트 분석

Ⅲ 비지니스 모델
운영모델
전략모델
수익모델

Ⅳ 성공전략

Ⅴ 문제점 / 개선방안
본문내용
인터넷 쇼핑몰(e몰) 시장규모는 지난 2000년 이후 매출이 해마다 80%이상 급증세이다. 기존 온라인 e몰업체 뿐 아니라 전통적인 오프라인 유통업체들까지 앞다퉈 인터넷쇼핑몰 사업에 뛰어들어 약 3천개 업체가 영업중이다.
업체 입장에선 인터넷을 활용, 점포 임대비나 인건비 등을 절약할 수 있고 소비자들은 안방에서 편안히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e몰시장의 양적 팽창 속도는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

인터파크(주)는 국내 최초로 96년 인터넷 쇼핑몰을 오픈한 인터넷 가상 쇼핑몰로서 현재10만 여 가지의 상품,월 방문객 800만 명의 국내 최대 쇼핑몰로 발전하고 있으며 인터넷 쇼핑으로 Total system 을 제공하는 인터파크 Mall&Mall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이번 발표를 통해 기업의 내 ·외부 분석 및 사이트 분석을 실시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분석해 보겠다.
참고문헌
인터파크(interpark.com)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매일경제(mk.co.kr)
E-Business 시대를 위한 경영정보시스템
한국은행 금융결제국 - 지급결제 정보
통계청(nso.go.kr)
쇼핑몰의 입장에서 본 전자지불 동향-김성호 삼성물산 과장
전자신문(etnew.co.kr)
네이버(naver.com)
엠파스(empas.com)
세이브뱅크(savebank.com)
디지털랭크(digitalrank.com)
케이머스(k-merce.com)
G마켓(gmarket.com)
랭키닷컴(rankey.com)
이네트(e-net.co.kr)
중소기업청(smba.go.kr)
KABA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계획서”
LG e-shop(lgeshop.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문제점 및 향후 대안분석2.인터파크의 문제점 및 향후 대안분석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문명사회로의 진입은 생활의 편리를 동반한다. 다양한 형태의 혜택이 주어지게 되는데 그 중의 한 형태가 온라인 쇼핑몰을 들 수 있다. 기존의 상거래 방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소비자에게 편리성을 안겨주기에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다 보니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초기 몇몇 선두기업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형태의 쇼핑몰로 발전하

  •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국내 소셜커머스의 문제점 및 향후 발전방향
  • 및 결과 ․․․․․․․․․․․․․․․․․․․21제1절 연구방법 ․․․․․․․․․․․․․․․․․․․․․․․․21제2절 연구결과 ․․․․․․․․․․․․․․․․․․․․․․․․211. 소셜쇼핑(Social Shopping)사이트 관찰조사 ․․․․․․․․․212. 소셜쇼핑(Social Shopping)관련 설문조사 ․․․․․․․․․․273. 연구문제 분석 결과에 따른 개선방안 ․․․․․․․․․․․․32제5장 결론 ․․․․․․․․․․․․․․․․․

  • [인터넷문화론] 인터넷쇼핑몰의 변화
  • 쇼핑몰 창업자들이 개설한 것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초창기 인터넷 및 쇼핑몰은 주로 10대, 20대들에 의해 사용되었고, 확산되어 지금은 연령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그 사용인구가 늘어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도 젊은층이 인터넷을 주무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1. 대학생들의 인터넷쇼핑몰 이용 설문조사다른 업종에 비해서 고객연령층이 낮은 인터넷 쇼핑몰은 변화하는 고객의 소비특성과 관심분야를 계속적으로 조사분석

  • [마케팅비교분석]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현재 마케팅전략 비평 & 개선점
  • - 목 차 –I. 전자상거래란? - 전자상거래 개념- 전자상거래 장점- 전자상거래 문제점- 인터넷 시장의 환경 분석II. 자사현황- 롯데닷컴, 인터파크 현황III. 연구과제-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4P전략-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상이한 마케팅 전략 배경-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현재 마케팅 전략 비평 & 개선점- 인터넷 전자상거래 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시장선점을 위한 미래 전략IV. 결론I. 전자상거래란?- 전자상거래의

  • [경영분석] 인터파크 분석
  • 인터파크★★☆★★☆★★★☆해피 투 바이★★☆★★★★★★☆Buy & Joy★★★★★★★★★★☆CJ Mall★★★★★★★★★★★LG 홈쇼핑★★★☆★★★☆★★★★삼성 몰★★★☆★★★★★★☆한솔 CS Club★★☆★★★★★★☆롯데닷컴고객 서비스반 품물품수령쇼핑몰 / 항목새로운 판매 경로 개척사회환원 사업적립금 제도 개선쇼핑지식검색 코너 활성화타업체와의 제휴25. 활성화 방안26. 토론주제옥션방식은 완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