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전략] 화장품쇼핑몰산업분석 및 체리야닷컴 Cherrya.com의 E-biz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프로젝트개요
1.회사소개
2.회사선정이유

산업분석
1.화장품산업현황

환경분석
1.외부환경분석
(5 factor analysis)

2.내부환경분석
(SWOT analysis)

웹사이트분석
1.고객만족을 위한 웹사이트 분석 항목

2. 체리야닷컴 분석

3. 경쟁사분석
1) 플러스1000
2) 여인닷컴

E-biz전략 및 결론
1.체리야닷컴의 E-biz전략

본문내용
1. 회사 선정 이유

국내 화장품 시장의 규모가 세계시장에 비추어 결코 작다고
할 수 없는 규모이고 이에 따라 외국의 유명 화장품
회사가 국내에 들어온 것이 이미 오래전의 일이다.

인터넷산업의 확대와 더불어 화장품 가격의 거품이 빠지면서
온라인 화장품 판매시장이 거대화 되기 시작하였다.

화장품산업의 e-business의 가장 큰 강점은 화장품의 가격
마진의 거품을 완전히 제거하면서 오프라인보다 50%가까이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경쟁적으로 화장품 판매 업체들이 늘어나게 되었다.

체리야는 여성들에게 친근하고 독창적인 브랜드를 탄생시켜,
화장품이라는 한가지 업종으로 온라인 시장에서 승부를 걸어
업계 2위 사이트로 성장하였다.

이에 따라, 체리야의 웹사이트와 경쟁사들의 사이트를 분석하여,
업체의 경쟁력을 판단하고, e-biz 모델을 수립하고자 한다.

1. 화장품 산업 현황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인터넷화장품 판매 규모는
총 4천660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67.9% 가량 늘었음.
이는 쇼핑몰 전체 거래 규모 증가세가 17%에
불과했던 것에 비하면 4배 가까운 성장세임.

화장품시장현황

국내화장품시장점유율(03.9.30 현재)
1.태평양:52.3%(03.9.30까지 매출액:6783억)
2.LG생활건강:18.7%
3.코리아나화장품:9.0%
4.한불화장품:5.5%
5.한국화장품:4.7%(03.9.30까지 매출액:657억)
6.참존화장품:3.0%

(주) 상기 경쟁사별 시장점유율은 장업계 10대사 기준이며,
각 사의 실적 정산과정에서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개념,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마케팅전략, 구매전략,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품질경영전략, 경쟁전략
  •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개념,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마케팅전략, 구매전략,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품질경영전략, 경쟁전략,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개념Ⅲ.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유형1. Timmers의 11가지 일반 모형1) E-shop(전자상점)2) E-procurement(전자 구매)3) E-auction(전자 경매)4) E-mall(전자 쇼핑몰)5) Thi

  • 부닷컴과 여인닷컴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닷컴은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하여 화장품과 향수 등을 취급하는 쇼핑몰로서 후발주자지만 고객중심의 철학을 가지고 국내 인터넷 화장품 쇼핑몰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성공가도를 달렸다. 그럼 이 두 가지의 사례를 택하여 인터넷 기업의 성공요인을 비교분석하며 설명해보도록 한다.Ⅱ. 부닷컴의 실패사례1. 부닷컴(boo.com)의 소개 및 현황boo.com 은 스웨덴인 사업가이자 패션모델이기도 한 Kajsa Leander와 Ernst Malmsten 이 두 사람이 원래 하던 인터넷

  • [전자상거래] CJ몰와 인터파크비교
  • 분석 그리고 각 인터넷 쇼핑몰의 객관적인 현황파악을 토대로 인터넷 쇼핑몰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한 사업전략을 수립해야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전자 상거래의 특성을 잘 살려 성공한 국내 종합 인터넷 쇼핑몰의 비교를 통해 전자상거래의 성공 요인과, 특징을 알아보고 또한 문제점 제시 및 해결방안을 모색 해보려한다. ※ 종합쇼핑몰 순위비교대상Ⅱ 평가대상1. 회사연혁CJmall (www.CJmall.com)CJmall은 정보통신의 발달과 정보화 시대에 부

  • [유통전략] 신세계백화점 유통시스템 분석
  • 산업의 환경분석첫째, 현재 국내 백화점의 판도는 IMF이후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롯데, 현대, 신세계 등으로 크게 3분화되어 있다. 이들 백화점에 비해 자금력이나 전략적인 면 등에서 경쟁력이 떨어지던 지방 백화점들은 이들 3개 백화점의 빈번한 지방점 진출과 M&A로 인해 쇠퇴의 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둘째, 기업들이 사업다각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시장변화에 따라 각 기업들은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는데 롯데의 경우 백화점에 치중해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전략1)SWOT2)이베이의 마케팅 믹스(4PS)3)이베이의 6C 전략Ⅲ.맺으며1.옥션의 문제점 및 향후 대안분석2.인터파크의 문제점 및 향후 대안분석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문명사회로의 진입은 생활의 편리를 동반한다. 다양한 형태의 혜택이 주어지게 되는데 그 중의 한 형태가 온라인 쇼핑몰을 들 수 있다. 기존의 상거래 방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소비자에게 편리성을 안겨주기에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다 보니 인터넷 쇼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