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경제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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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인도 경제 개관 (인도의 경제와 주요 상업 도시)

Ⅱ. 본론
1. 독립 이후 인도의 경제개발 계획과 경제 위기

1) 1947-1966 : 경제개발 계획의 착수와 공업 중심 정책
2) 1967-80 : 농업 혁명과 경제 발전
3) 1980-1990 : 인도 경제위기의 초래
4) 1991년 이후의 경제의 자유화(economic liberalization)
5) 고도 성장단계
6) 경제 정책의 성과

2. 인도의 발전 원동력 (인도의 산업 및 기업)

1) 인도 제조업의 현황

2) 인도 제조업의 발전 전망

3) 인도의 IT산업


4) 인도 경제와 기업

3. 진출 여건 및 투자 상황

1) 인도의 경제동향

2) 인도의 외국인 투자여건

3) 대인도 경제협력

4) 인도 진출 확대 방안

5) 인도의 진출여건 SWOT분석

6) 투자 상황


Ⅲ. 결론
인도 경제 발전 과정 및 현황 정리


본문내용
란박시래버러토리스(Ranbaxy Laboratories)

란박시래버러토리스는 인도 최대의 제약 회사로서,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란박시는 인도의 유전자 약품 제조업체로 항감염약(anti-infective), 영양제, 위장 및 피부약을 위주로 행산하고 있으나 점차 심장 및 중앙신경 체계 제품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란박시는 세계 10대 복제약 약품 생산업체의 하나로 8개국에서 제조활동을 하고 있으며, 49개국에 지사를 두고 125개국에 약품을 수출한다. 세계의 4개 지역, 즉 인도, 유럽 ․ CIS 및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중남미 및 북미에서 사업을 구축하고 있다.
란박시는 국내시장의 한계를 인식하고 최근 공격적인 M&A를 통해 해외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 제약 산업을 이끌고 있는 구미계 다국적 업체에 비해 기술 역량은 밀리지만, 복제약 대량생산의 비교우위를 활용해 성장해 왔다.

인포시스테크놀로지스(Infosys Technologies)

인포시스는 1981년에 설립되고 방갈로르에 본사를 둔 IT 컨설팅 및 서비스 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5만 8,000명 이상의 인력을 고용해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글로벌 IT 아웃소싱의 수요 증가와 더불어 경쟁사 역시 많아지는 상황에서 인포시스는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선두 글로벌가전 브랜드 업체인 프로지온(Progeon)과 마스터 데이터 관리, 고객 데이터 통합, 제품 정보 관리, 장기적 사업 프로세스 아웃소싱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하이테크 기업의 고객 데이터 통합에 대한 컨설팅 계약도 체결했다. 아울러 자사의 제품 라이선싱과 가격전략을 기반으로 선도 소프트웨어업체에 대한 규모 있고 강력한 기능의 시스템을 개발해 제공하는가 하면, 은행 및 금융시장에서 거대 자동차보험업체와 공동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론오리지내이션 플랫폼(Loans origination platform)을 개발 중이다. 인포시스는 TCS 및 위프로와 함께 인도 3대 IT기업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사실 가장 위대한 IT기업이다.
인소시스는 중국 시장에 대한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데 세계 최대의 하드웨어 생산국인 중국에 진출한 소프트웨어 분야의 기린아 인포시스의 성과가 인포시스뿐만 아니라 인도 경제, 그리고 중국과 인도의 향후 협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위프로 (Wipro)

위프로는 인도가 자랑하는 글로벌 IT 서비스 기업의 하나다. 위프로 테크놀로지스는 미국, 유럽, 일본에 있는 고객들에게 IT 컨설팅, 디자인, 개발, 재설계 및 유지, 시스템 통합, 기술 인프라, 아웃소싱, R&D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북미와 유럽 및 일본에 걸쳐 글로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위프로는 2000년 뉴욕증시에 상장되면서 국제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위프로의 성장에는 다양한 요인이 있으나, 가장 중요한 것은 기업의 인수를 통한 규모의 확대였다. 틈새시장에 있는 중소규모의 기업들을 인수해 위프로테크놀로지스와 통합해가면서 기업의 규모를 키워온 것이다. 인도의 IT 서비스 산업이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위프로
참고문헌

<참고 자료 및 서적 출처>

B.R.톰린슨 (이옥순 번역). 『인도 경제사』. 신구문화사. 1994
박종수. 『인도경제의 이해』. 경상대학교 출판부. 1998
김봉훈(포스코 경영 연구소). 『인디아 코드 22』. 해냄 출판사. 2006
http://100.naver.com/100.nhn?docid=824908
http://100.naver.com/100.nhn?docid=713658
http://100.naver.com/100.nhn?docid=824890

월간 해양수산 통권 제267호 2006.12 ‘물류기업의 인도 진출 여건개선을 위한 정책수립 필요’
인도 경제를 해부한다 2006 상성경제연구소/KOTRA ‘제III부 진출 여건 평가 및 진출 전략’
투데이 코리아 <경제> ‘고성장 구가 '인도'를 주목하라’
매일경제 ‘인도 항공산업 과도한 경쟁 `곡예 비행`’
조선닷컴 ‘FTA 적극 활용해 인도시장 선점하라’
머니투데이 ‘정치가 인도 경제의 최대 걸림돌’
‘월마트, 인도위해 이름도 버린다.’
‘스타벅스, 2Q 순익 18%↑…예상상회’
외교통상부(www.mofat.go.kr) <보도자료> ‘제 목 : 한.인도 CEPA 제6차 공식협상 결과’
‘제 목 : 한.인도 CEPA 제6차 협상 개최’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www.kotra.or.kr) <해외투자 사례>
‘[인도] 철저한 현지화로 신화를 일군 LG전자’
‘인도 자동차 시장 급신장과 현대 상트로 선풍’
‘월마트, 인도 진출 본격화’
‘스타벅스의 인도 진출 가시화’
LG전자(www.lge.co.kr) <투자정보>언론보도 ‘LG전자 CU , 인도에 1억 8천500만 달러 투자’
현대자동차(www.hyundai-motor.com) <기업정보>해외 ‘인도공장’ 
브릭스 인포메이션센터(www.bricsinfo.org) <비지니스정보>인도
블로그 ‘http://www.voanews.com/Korean/archive/2005-08/2005-08-29-voa13.cf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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