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전문가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1 / 2019.12.24
- 7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문가 시스템의 정의
전문가 시스템의 역사
전문가 시스템의 구조
1) 지식 베이스
2) 추론기관
3) 설명기관
4) 지식의 획득
5) 그밖의 요소
6) 전문가 시스템과 관련된 인적요소
7) 큰거 전문사 시스템 위한 개발도구
개발과정
전문가 시스템의 활용분야 예
전문가 시스템에서 다루는 문제의 유형
전문가 시스템의 유형
전문가 시스템의 미래와 발전 방향
에이전트
전문가 시스템의 장점
전문가 시스템의 한계
전문가 시스템의 극복
전문가 시스템의 결론
인공지능 및 전문가 시스템의 기법의 활용
- 본문내용
-
EXPERT SYSTEM이란?
- 하나의 특정한 문제영역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안이나
대안들을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 추론기관, 저장
된 전문지식들로 구성되어 있는 컴퓨터시스템을 말한다.
- 희귀하고 값비싼 전문가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체계화하여 컴
퓨터에 기억시켜 둠으로써 전문가가 아닌 많은 사람들이 전문가
를 만나지 않고서도 전문가의 능력을 빌릴 수 있도록 한 시스템
을 말한다`
EXPERT SYSTEM의 역사
-전문가 시스템의 역사
1960년대 : GPS(General purpose Problem Solver)
1970년대 : 문제 형성방법의 표현(representation)에 관한 것
과 해결을 찾는 탐색(search)에 관한 연구
1970년대 말 : 문제해결을 위해 해당문제에만 특수하게 적용
되는 전문적 지식의 필요성 인식
-GPS (General-purpose Problem Solver)
- Newell, Simon에 의하여 개발
- 전문가 시스템의 선조
- 지적인 컴퓨터를 개발하기 위한 시도
-전문가 시스템(Expert System)의 개발 (1970년대)
- 여러 전문가 시스템들이 나타남
- 지식의 중요한 역할을 인식
- 지식 표현 이론, 일반적인 목적의 의사 결정 과정,
추론 방법들을 연구
- 이러한 노력들이 제한적인 성공만을 거두는 것으로 밝혀짐
- 지식 표현에 관한 여러 방법들은 전문가 시스템에 유용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음
- 연구 목표로서 지식은 너무 광범위하고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지식 기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은 시기
상조 였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