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교보문고 웹사이트분석 및 기업분석(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1 / 2019.12.24
- 7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 소개, 연혁
2. Porter의 경쟁세력 모델
3. 인터넷 문고 시장 분석
4. SWOT 분석
5. 교보문고의 마케팅
5-1. 인터넷 마케팅
5-2. 감성 마케팅
5-2-1. 사이트 컨텐츠
5-3. E-mail 마케팅
6. 교보문고 현황과 발전 방향
교보 문고의 물류 현황
교보 문고의 CRM 발전 방향
7. YES24 분석 ( 참고 )
- 본문내용
-
1.교보 문고 소개
<소 개>
- 1980년 모기업인 교보생명보험 주식회사가
국민교육진흥을 구현하기 위해 설립한 서점
- 우리나라 시장점유율 1위의 독보적인 서적 판매회사
- 광화문 본점 외에 지방에 대형 오프라인 서점 운영
- 천만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한 책사랑 운동실시
- 사회교육적 기능을 살린 문화공간 창출
- 본점 도서 보유량 : 약 230만권으로 국내 최대규모
3. 인터넷 문고의 시장 분석
시장 분석 도서쇼핑몰 분야는 카테고리 점유율 기준으로 볼 때 랭키닷컴의 전체 713개 카테고리 중 31위로 점유율이 높아 비교적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분류이다. 사이트 수는 지난 해 5월에 비해 감소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점유율도 대체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쇼핑(종합관) 대분류에서 도서쇼핑몰 분야가 차지하는 점유율은 약 5% 이다. 쇼핑(종합관)의 경우, 경매와 종합쇼핑몰 등 점유율이 높은 분야가 대부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도서쇼핑몰의 점유율은 상대적으로 낮게 집계되고 있다.점유율 추이를 살펴보면 지난해 7월부터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도서 정가제로 인해 신간도서의 할인 폭이 10%로 제한되면서 도서쇼핑몰 이용자가 감소한데다 도서쇼핑몰 사이트들도 많이 감소했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최근 들어 도서쇼핑몰이 무료배송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시 경쟁체제로 들어서면서 점유율은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