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더십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 컬러리더십 등장배경

Ⅱ.본론
1. 정의
2. 컬러리더십의 특징
3. 적용사례
3.1 빨간색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허브 켈러허 , 유재석
3.2 주황색 - 마이크로소프트 빌 게이츠 , 노홍철
3.3 노란색 - 안철수연구소 안철수
3.4 초록색 - 우리은행 황영기 , 강호동
3.5 파란색 - 마쓰시타 전기 마쓰시타 고노스케 , 박진영
3.6 남색 -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 , 김수로
3.7 보라색 - 토마토상호저축은행 신현규 , 강마에

4.컬러리더십 진단표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5) 파란색 - 지식으로 이끄는 슈퍼 리더

◇ 특징
지식 리더는 구성원의 개인적인 능력을 중시하며 ‘알아서 스스로 한다’는 DIY 정신을 중시한다. 본인 스스로 그러한 성장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리더십 전개에서도 그러한 성향을 추구한다. 똑똑한 사람을 영입하고, 교육과 훈련을 통한 인재 육성을 강조하여 학습하는 조직 문화를 만든다. 각자가 스스로의 주인이고 리더가 되어야 진정한 조직 경쟁력이 형성된다고 믿기 때문이다. 이러한 지식 리더에 가장 가까운 기존 리더십 개념이 바로 슈퍼 리더십이다. 슈퍼 리더십이 등장하게 된 배경에는 기업이 직면한 급격한 환경 변화가 있다. 무엇보다도 경쟁이 격화되는 과정에서 기업은 인적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여 국제적인 경쟁력을 높여야 하는 부담을 가지게 되었으며, 급격한 변화 속에서 구성원 스스로가 끊임없이 변화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진정한 리더십의 발현은 외부로부터가 아니라 구성원 내부의 자각에서 비롯된다는 인식을 공유하게 된 것이다. 바로 구성원 스스로가 자율적이면서도 효과적으로 자신의 운명을 이끌어가도록 그들의 잠재력을 극대화시키는 것이 리더의 중요한 역할로 부각되게 된 것이다.

◇ 성공 패턴
성공 패턴 1 - 인적 자원의 가치를 차별화 한다
성공 패턴 2 - 인재 양성, 셀프 리더를 의도적으로 키운다
성공 패턴 3 - 파트너십 개념을 추구한다

◇ 슈퍼 리더를 위한 7가지 실천과제
첫째, 스스로 셀프 리더가 되어라.
둘째, 셀프 리더십의 역할 모델이 되어라.
셋째,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도록 유도하라.
넷째, 긍정적 사고 유형을 창조하라.
다섯째, 보상과 건설적인 질책을 통하여 셀프리더십을 계발하라.
여섯째, 그룹 활동을 통해 셀프 리더십을 계발시켜라.
일곱째, 셀프 리더로 대우하라.

(6) 남색 - 장기적인 비전으로 선도하는 비전 리더

◇ 특징
리더십에서 카리스마가 관심의 대상이 되는 이유는 최근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도 당당히 번영하고 있는 초우량 기업들의 리더들이 대부분 카리스마를 발휘하고 있기 때문이다. 카리스마가 있는 리더는 첫째, 명확한 미래의 비전을 가지고 있다. 둘째, 상황 판단이 정확하다. 셋째, 남의 흉내를 내지 않는다. 넷째, 자신이 제시한 비전의 성취에 자신감을 가지고 이를 단호히, 그리고 분명히 표현한다. 다섯째, 개인적 파워를 이용한다. 인생의 비전, 가치관, 그리고 삶의 자세 등에 대해서 명확한 태도를 보여주고 전문적 파워나 준거적 파워로 구성원을 설득한다.
연봉제가 도입되면서 직장에 대한 시각이 크게 바뀌고 있다. 평생직장 개념 하에 형성되었던 한 가족, 한 마음의 공동체 의식이 점차 사라지고 생존 개념과 경쟁 문화만이 부각되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능력 본위의 사회를 정착시켜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의 최고경영자들이 비전 리더십을 성공의 열쇠로 꼽고 있음을 주목해야 한다. 구성원에게 적합한 비전을 제시하지 못하고서는 지속적이고도 일관된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다. 리더와 구성원이 같은 방향으로 뛰는 조직을 동일 벡터 조직이라고 부른다. 자율적으로 따라
참고문헌
ⅳ.참고문헌

◇ 컬러리더십. 신완선
◇ 미래는 색깔 있는 리더가 주도한다. 신완선
◇ 유재석 처럼 말하고 강호동 처럼 행동하라. 서병기

컬러리더십, 자신의 강점으로 이끌어라
http://kr.blog.yahoo.com/sechenkhan/1181823.html

컬러리더십 진단표
http://blog.daum.net/fisheb/5176267

컬러리더십의 유형 분류
http://cafe.naver.com/minsokim.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994

훌륭한 리더는 자기만의 색깔이 있다 | 작성자 온달장군
http://blog.naver.com/tobi75?Redirect=Log&logNo=400101734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학]지방자치와 지방정부의 개혁
  • 리더십 강화 민선자치단체장의 시대를 맞아 우리나라의 지방자치단체들은 나름대로의 지방행정개혁의 기조를 내걸고 개혁의 방향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장의 리더십은 정치적인 면에서, 행정적인 역할에 있어 또한 경영적 역할에 있어 리더쉽이 요구된다. 가) 지방자치단체장의 정치적 역할 강화 지방자치단체장의 정치적 역할은 지방자치단체의 최고책임자라는 대표성을 통해서 제반 이해 당사자들과의 정치적 관계를 유지

  • [조직행위론] 현대카드 인사제도와 조직문화 분석
  • 레포트를 마치겠습니다.참고문헌• 현대카드현대캐피탈(2009), 《Hyundai Capital & HyundaiCard Annual Report》• 추상엽(2009),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주)토네이도미디어그룹• 백기복(제4판), 《조직행동연구》, 창민사■ 신문기사• “포커스 CS혁신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우뚝.”, 《FN Times》 (2010.06.14)• “현대카드, 형식권위 벗고 소통에 앞장서다.”, 《MK뉴스》 (2010.11.24)• “금융 CEO에게 묻다 (8)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 《서울신문》 (2

  • 싸이코패스와 경쟁교육
  • 컬러 사이코패스라고 규정하고, 양복 입은 독사(Snakes In Suits)에 비유했습니다. 거짓말과 속임수에 능하고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하기 때문에 죄의식을 느끼지 않는 사이코패스의 특징을 강력한 카리스마와 자기 확신을 가진 리더십으로 착각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직장인 사이코패스는 동료나 선배를 제치고 거침없이 승승장구하는 엘리트사원이거나 촉망받는 임원후보인 경우도 많습니다. 뇌의 손상으로 인해 필요 없는 감정들이 없고 이성적이

  • [리더십비교분석] 삼성의 CEO 이건희 소니의 CEO 이데이 노부유키 비교분석
  • 레포트 완료2004년 7월 5일 전체 레포트 수정 및 발표 리허설 (전원참석)Ⅵ. 후기 (감상문)중어중문 0010510 박송주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도 있듯이 우린 조발표에 있어서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주제 선정이 정말 중요하다고 여겨 함께 가능성을 가진 주제들의 자료도 찾아보고 나아갈 방향도 짚어보면서 주제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고 결국 어렵사리 삼성과 소니의 ‘이건희 VS 이데이‘ 리더십 비교라는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우리가 선정한 두 리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컬러 레이저 제품군에서의 라인업 확대 및 신제품 판매 증가로 칼라 레이저 복합기에서의 세계 M/S 1위 등 세계시장에서 선전과 더불어 품질 헌장(고객의 가치와 행복을 위한 초일류 품질 추구) 공포 등 삼성 전자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http://www.ips.or.kr/ →research →브랜드디자인연구 →브랜드 자산가치평가→연구결과< 참고 자료 >Ⅰ. 도서윤영수, 조계현, 방용성, 김수정 (2009) ,브랜드 마케팅, 법문사김재범,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