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 죽집전문점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서론

1. 사업개요
2. 창업배경 및 목적
3. 죽 시장 분석
4. 죽 사업의 장점

본론

1. 입지선정 및 상권 분석
2. 메뉴 전략
3. 인테리어 전략
5. 마케팅전략
6. 서비스전략
7. 재무계획

결론
1. SWOT 분석
본문내용
(2) 약점 요소
조선시대부터 세 가지 형태의 죽 요리가 발달하였는데, 그것은 궁중요리로서의 죽과, 병을 고치기 위한 죽, 그리고 일반 평민들이 식량이 부족할 때 구황(救荒)식으로 집에서 해먹던 죽입니다. 요즘 정통 죽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죽 요리는 궁중식 죽 요리 또는 그 변형식이지만, 일반인들은 과거 배고플 때 먹던 간단한 죽만 접해왔기 때문에 아직까지 “죽”하면 배고픔을 연상하며, 죽만으로 한끼 식사가 불가능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인식의 전환에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① 원재료의 신선함을 중요시하는 사업이므로 이러한 신선함에 대한 유지의 어려움.
⇒ 철저한 재고관리와 원재료 구입.
② 죽 요리를 안 먹어본 사람도 많아 그들을 끌 수 있는 동인이 필요.
⇒ 철저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
③ 죽만으로 한 끼 식사 대용으로 불가능하다는 편견.
⇒ 다양한 메뉴 구비를 통한 편견 제거.

④ 타 업종보다 입지선정이 중요.

(3) 시장의 기회 요소
① 무한한 시장개척의 가능성 : 현재 죽 시장은 600억 규모로 추산되고 있으며, 웰빙효과로 인해 그 성장가능성은 무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② 기존 Fast Food에 의존하던 것에서 벗어나 새로움을 찾는 소비자의 욕구가 팽배합니다.
③ 경쟁상대의 상대적 미비 : 죽 전문점의 경우 도입기이므로 경쟁업체가 비교적 적은편입니다. 이 시기에 시장을 선점해야 할 것입니다.
④ 지역 밀착형 인지도 재고와 자리 매김을 통한 높은 성공의 가능성.
⑤ 시대변화에 상관없는 장기적 운영.

(4) 시장의 위협 요소
① 새로운 것에 대한 거부감과 전통음식에 대한 인식변화의 어려움.
② 중소도시의 특성상 소비패턴 파악의 어려움.
③ 신선함을 중요시 하는 음식점업의 특성상 유통과정의 어려움과 재고관리의 어려움.
④ 서구화된 입맛을 전통음식으로의 전환의 어려움

4.죽 사업의 장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본죽과 사회적 트랜드
  • 전문점 18 33 14 12 9 1 87기타 2 1 1 3 16 235. 본죽에 가봤나 a.그렇다 22 38 16 13 14 21 124b.아니다 8 19 9 7 16 10 69a1. 죽을 먹은 이유 식사대용 6 16 7 4 1 6 40몸 아파서 11 9 4 3 4 6 37주변사람권유 1 3 2 2 8갑자기 먹고싶어 4 5 3 5 2 2 21웰빙식품 1 5 1 3 4 14a2. 본죽이용후 좋은점 영양성과 건강 6 15 3 8 7 11 50인테리어 6 7 1 1 1 2 18충분한 양과 맛 11 15 13 4 6 9 58친절 서비스 1 1a3. 본죽이용후 나쁜점 죽외다른메뉴필요 1 3 1 1 2 4 12서비스 불친절 3 2 5비싼가격 14 25 9 6 9 12 75화

  • 카페 (디저트 커피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디저트 커피전문점창업 사업계획서#목차1. 사업아이템 소개2. 사업아이템의 시장성과 성공가능성3. 사업아이템의 SWOT분석(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창업 전 체크리스트5. 매장운영계획(1) 영업 계획 (2) 마케팅 방안6. 메뉴소개 및 가격책정7. 주메뉴 레시피8. 내부 인테리어(1) 기본색조(2) 조도와 조명(3) 평면도 및 레이아웃9. 인력운영방안(1) 인력확보계획(2) 채용과 직원교육계획 10. 홍보 및 고객

  •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추진일정1. 사업아이템 소개사업아이템은 커피 테이크아웃 전문점으로 기본적인 아메리카노 부터 카페라떼, 카라멜 마끼야또, 모카라떼 등 인기있고 대중적인 커피들로 메뉴를 구성을 하며. 계절별로 제철과일쥬스를 판매하여 제품의 다양성을 꾀한다. 그리고 기존 커피전문점과는 달리 매장 인테리어로 인한 창업비용을 줄이고 원두와 재료의 품질을 높여서 저렴한 가격에 커피전문점 커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고 거리를 지나다니는 모든 유

  • (카페 사업계획서)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 사업아이템 소개현대인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지치고 힘들 때 잠시나마 들러 휴식을 취할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가리지 않고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편안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여 기존의 카페와는 차별화된 커피전문점을 창업하려 한다.2. 매장컨셉 및 사업방향바쁜 일상 속에서 휴식을 찾게 해주기 위해 만든 카페이므로 내부를 남녀노소 불편함을 전혀 느끼지 않게 편안함을 주고, 흡연석을 따로 준비해 금연하는 고객들에

  • [창업론] [벤처창업론]한식다과 전문까페 사업계획서(A+리포트)
  • 창업비3,000- 개업비2,000(소 계)230,306운전자금1. 당기제조원가2,5002. 판매 및 일반관리비9,000 3. 영업외 비용3,200 4. 자금지출이 없는 비용- 감가상각비(100)(소 계)14,800 ( 합 계 )245,106자본금154,8942. 추정재무제표 수립1) 월 매출액 예상(1) 월 매출액 예상- 영업장 활용도: 65%- 객석 회전율: 3회전- 객단가: 8000원- 실내 좌석수: 37좌석- 영업일: 30일월매출액: 0.65× 3× 8000× 37× 30 = 17,316,000(2) 앞으로의 매출 및 수익계획구분1차년도2차년도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