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플레이어의 품질 요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7장 내용 정리 및 키워드 설명
2.품질요소분석 조사 절차 소개
3.품질요소분석절차
4.포커스인터뷰 및 브레인스토밍
5.설문지작성 및 회수
6.설문 결과 분석 (평가이원표 및 설문집계)
7.평가 경향에 따른 항목별 그룹핑
8.품질요소분석절차에 대한 교훈
본문내용
매력적
품질
요소 일원적
품질
요소 당연적 품질
요소 무관심 품질요소 역
품질요소
충족 만족 만족 별다른 만족감 없음 만족도 불만도 없음 불만
불충족 하는수 없이 받아들임 불만 불만 만족도 불만도 없음 만족


당연적품질


최소한 마땅히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기본적 품질요소.
충족이 되면
당연한 것
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별다른 만족감을 주지 못하며,

충족 되지 않으면,
불만을 유발시킴


매력적품질

충족이 되면 만족을 주지만
충족이 되지 않더라도 하는 수 없다고 받아들이는 품질요소를 말한다.

고객감동의 원천

일원적품질

충족이 되면 만족, 충족되지 않으면 불만을 일으키는 품질 요소

종래의
품질인식
과 같음

1. 회수된 설문지 50부를 통해
추출된 아이디어(품질요소)들이
어떤 품질요소들인지 판단함

[문제] 만약, 카세트 이어폰 접촉 부분이 불량하시다면, 어떻게 느끼시겠습니까?
① 마음에 든다② 당연하다
③ 아무런 느낌이 없다 
④ 하는 수 없다⑤ 마음에 안든다
⑥ 기타 


[문제2] 만약, 카세트 이어폰의 접촉부분이 양호하다면 어떻게 느끼시겠습니까?
① 마음에 든다② 당연하다
③ 아무런 느낌이 없다 
④ 하는 수 없다⑤ 마음에 안든다
⑥ 기타 

이런식으로,
모든 아이디어(품질요소)에 대한 설문을 만들어
설문지를 작성함! (교차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I-River)] 아이리버(I-River)의 4P,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향후 대응전략 분석
  • 요소라 하겠다. tv- 광고내수 1위업체인 레인콤은 내일부터 KBS, MBC, SBS 등 3개 방송사를 통해 TV광고를 시작할 예정이다. 회사는 특히 주말 시간대를 타깃으로 삼아 회사 제품인 아이리버 알리기에 주력할 방침이다. MP3플레이어업체들은 지난 99년 MP3붐이 처음 일어났을 때 잠시 TV 광고를 진행했으나 시장 형성에 실패하는 바람에 곧이어 중단하다시피 했다. 그러나 지난해 국내 MP3플레이어 시장규모가 100만~120만대에 달하고 올해는 200만대를 넘어설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MP3 플레이어 선도 브랜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떻게 해서 한국의 중소기업이 이렇듯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을까? 다음 장에서는 아이리버가 파워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을 분석하려고 한다. Ⅲ. 강력한 브랜드 구축 성공 요인1. 디자인 중시 김승연・박해정, MP3 Power Brand iRiver,Successful Brand Making & Maintaining, p.16~18, 2004명품 브랜드 하면 어떠한 요소가 떠오르는가? 높은 가격, 역사와 전통, 신뢰성 있는 제품 등이 떠오를 것이다. 그러나

  • [경영전략] 아이리버 딕플 블루오션 전략
  • 분석(샤프)4P MIXProductSharp사의 핵심 제품전략은 제품 인지도 및 축적된 기술 노하우이다. 현재 샤프회사의 전자사전 판매 점유율은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Sharp의 전자사전은 디자인과 LCD 부분에서 다른 전자사전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다. 또한 딕플이 전자사전에 MP3 플레이어 기능을 추가시킨 후, 샤프의 리얼딕에도 MP3 기능을 추가 시켰지만 음질 은 딕플에 비해 다소 떨어지는 것으로 평가된다. 하지만 리얼딕은 딕플과 차별화하여 MP3 전

  • [SK텔레콤,인적자원,인적자원관리] SK텔레콤의인적자원관리
  • 분석을 통한 시사점/소감1. 시사점SK텔레콤의 사례분석을 통하여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SK텔레콤과 KTF는 과거부터 시작해서 오랫동안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런데 SK텔레콤은 KTF의 1위자리를 한번도 뺏긴적이 없다. 언제나 이동통신업계에서 KTF보다 한 발 앞서 있는 선두자의 위치를 지켰다. 지속적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었던 SK텔레콤의 경쟁력은 첫 번째로 창의적이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인사제도 원칙에

  •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
  • 요소중국한국생산비용경쟁력70100원재료경쟁력70100노동비용경쟁력70100금융경쟁력90100숙련공고용용이성90100가격경쟁력공장70100소매70100출처: 한국 전자산업 진흥회 무역 협회위의 표를 보면 한국을 100이라는 원가로 계산했을 때 중국은 70~90으로 매우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분명 한국 기업은 중국 기업에 비해 기술적 우위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곧 경쟁력으로 이어지므로 공장 설비는 중국으로 이전하되 핵심 기술 및 R&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