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와 넥센타이어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산업분석
1)산업개요분석
(1)산업의 일반적특성
(2)성장과정 및 수명주기
(3)경기민감도
(4)시장동향
2)산업구조분석
(1)기존경쟁사의 경쟁상태
(2)신규회사의 진입위험
(3)구매자의 교섭력
(4)공급자의 교섭력
(5)대체품
3)전망 및 판단

2.영업분석
1)영업현황과 경영분석
2)시장가치분석

3.재무분석
1)성장성지표
(1)매출액증가율
(2)영업이익증가율
(3)지속성장율
2)안정성지표
(1)부채비율
(2)유동비율
(3)당좌비율
3)수익성지표
(1)매출액순이익율
(2)ROA
(3)ROE
4.결론

본문내용
생산능력
(단위 : 백만원)
사업부문
품 목
사업소
제 55 기 반기
제 54 기 연간
제 53 기 연간
제조업
타이어
대   전
488,132
859,133
843,583
금   산
347,765
579,727
569,107
합   계
835,897
1,438,860
1,412,690



한국지역에서는 본사외 두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함.

연구개발비용
(단위 : 천원, %)
과       목
제55기 반기
제54기
제53기
비 고
원  재  료  비
-
-
-
-
인    건    비
12,612,068
26,397,696
24,681,032
-
감 가 상 각 비
4,749,449
11,221,164
12,316,966
-
위 탁 용 역 비
-
-
-
-
기            타
24,649,588
45,624,856
37,286,644
-
연구개발비용 계
42,011,105
83,243,716
74,284,642
-
회계처리
 판매비와 관리비
42,011,105
83,243,716
74,284,642
-
 제조경비
-
-
-
-
 개발비(무형자산)
-
-
-
-
연구개발비 / 매출액 비율[연구개발비용계÷당기매출액×100]
3.3%
3.7%
3.6%
-

<매출액 대비 R&D비용-> 3.5%>
연구개발 실적
연 구 과 제
연 구 기 간
연구결과 및 기대효과
고분자연료전지용 탄소복합재 원천기술 개발
04/07~07/07
유로형 분리판 개발 및 가스확산재 개발
고분자 연료전지용 분리판 국산화 기술 개발
04/12~07/11
1KW급, 5KW급, 80KW급 탄솝복합체 분리판 유로 최적화 설계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판매경로
   (가) 내수 (29%)        - 당사 -------------> 대리점 ------------------> 소매점               - 당사 --------------------------------------> 자동차회사    (나) 수출 (71%)        - 당사 -------------------------------------->  바이어          - 당사 ------------> 해외법인 ----------------->  바이어          - 당사 -------------------------------------->  Local 자동차회사
판매전략
(가) 내수 : 고객만족 품질확보 및 고성능타이어 시장 점유확대 및 유통망의  확대와                   A/S강화 등  1) 확고한 유통망의 구축으로 내수시장 장악국내의 기존유통조직과의 결속을 강화시키고 전략적으로 유통조직을 개발하여 지속적인 내수우위확보와 시장선점을 위한 노력과 프랜차이즈 활성화를 통하여 전략적 제품의 증대도모   2) 수익성 극대화 추구 전략수익성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고부가가치 제품을 중점적으로 판매하며또한 운영규격을 슬림화하여 재고의 부담을 축소하고 일인당 매출액 및 판매가격 개선을 위한 노력을 통해 수익성을 높일 것이며 또한 신제품 개발 및 과감한 운영규격축소,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지속적인 시장점유율 확대  3) OE 시장점유율 유지 및 확대 전략     품질안정화 및 개발기간 단축을 통해 원활한 공급체계를 구축하며 자동차 메이커와의 네트워크 연결로 적기에 제품을 생산 및 공급할 수 있기 위한 노력과  또한 OE수출전략차종 타이어의 국산화를 위한 활동을 강화 (나) 수출   1) 정확한 선적 Delivery와 사후 서류 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제표분석] 한국타이어 재무분석
  • 기업의 가치를 평가해보고자하며 시장에서는 대상 기업이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를 알아보기로 합니다. 나아가 기업이 처한 환경적 요인과 산업적요인들 속에서 앞으로의 방향은 어떠할지에 대해 생각해보기로 합니다. 우선, 우리 Blue Hunters Team은 제조기업을 평가대상으로 할 것을 교수님께 권고를 받았고 또한 그러한 방향이 처음 재무분석을 하는데 무리가 없을 듯하다고 생각 하던 중 차량용 타이어 업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 금호, 넥센타이

  • [경영분석] 6장 재무분석 및 응용사례
  • 타이어 업체의 경쟁력을 결정한다*비율분석사례 : 한국타이어㈜경쟁기업1) 금호타이어한국타이어에 비해 매출이나 생산능력은 다소 떨어짐타이어 생산을 주력으로 하는 독립적인 기업금호그룹의 움직임과 밀접히 연결되어 있는 특징2) 넥센타이어3개의 타이어 업체 중에서 규모가 가장 작은 편프랑스의 미쉐린타이어와 합작한 미쉐린코리아타이어로 설립 1991년 우성타이어로 사명을 변경2000년 2월 넥센타이어로 상호를 변경*공통형 재무제

  • 금호타이어 기업경영분석
  • “ 금호타이어 기업경영분석”CONTENTS01기업소개05경제분석09결론02산업위험경영관리위험영업위험계열위험0607081004추가 & 수정내용재무위험출처0301기업소개금호 아시아나 계열사의 타이어 제조 업체인원현황총 4768명 (‘12.12월말기준,해외법인 제외)조직현황국내영업: 4개 지역, 17지점해외영업: 생산법인4, 판매법인8 지사/지점18 ,사무소4생산 능력 한국과 해외의 50대 50비율로 구성재무구조 개선에 노력R&D 투자 생산설비 확대01

  • 2024년 넥센타이어 90가지 최신 면접 질문 + 면접노하우
  • 기업 정보 및 면접 전형 총정리1. 면접 전형 방식2. 넥센타이어는 어떤 기업인가?3. 넥센타이어의 인재상4. 전기차 전용 타이어 경쟁 관련 현황5. 친환경 관련 타이어 업계 현황 6. 넥센타이어의 최근 사업 성과8. 넥센타이어의 경쟁사 분석 : 한국 타이어9. 넥센타이어의 경쟁사 분석 : 금호 타이어9. 넥센타이어의 경쟁사 분석 : 한국 타이어10. 넥센타이어의 강점11. 넥센타이어의 약점12. 넥센타이어의 기회 요인Part 3. 대기업 공통 면접 답변 요령1.

  • 넥센 타이어 기업조사
  • 넥센 타이어 기업조사Contents조사 개요 Ⅰ기업 분석 Ⅱ시장 분석 Ⅲ마케팅 분석 Ⅳ추천 전략 및 결론 Ⅴ1. 조사개요조사일정선정배경 제품정의* 조사일정- 08.03.19 : 조원 결성- 08.03.26 : 기업선정 및 2차 자료조사- 08.04.07 : 설문지 1차 검토 및 토론- 08.04.12 : 설문지 수정 및 보완, 설문 실시- 08.04.16 : 설문수거 및 자료분석- 08.04.18 : 기업분석 및 토론- 08.04.28 : 제품분석 및 최종자료 선별- 08.05.08 : 기업방문 및 PPT 정리- 08.05.18 : 수정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