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 사회] 홈쇼핑 과대광고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문제제기


2.본론

- 우리나라 홈쇼핑 시장의 현황
- 홈쇼핑 등장 배경
- 홈쇼핑 과대광고의 문제점
- 과대광고에 따른 TV 홈쇼핑
중독증의 실태
- 홈쇼핑 허위, 과대광고의 사례

3.결론

시사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현재의 tv홈쇼핑 사업자는 tv를 상품정보를 전달하는 주요 매체로 하여 카탈로그 통신판매와 인터넷쇼핑몰까지 홈쇼핑 유형의 3대 매체를 모두 사용



첫째, 저가격의 다양한 상품을 대폭 할인하여 판매하는 채널
둘째, 중고 가격대의 백화점 상품을 주고 취급하는 채널
셋째, 고소득 소비자를 대상으로 패션이나 고가 유명 상품 등
전문 제품을 판매하는 채널로 구분



홈쇼핑의 경우 상품의 성분, 재료, 함량, 규격, 효능 등을 오인하게 하거나 부분적인 사실을 전체적인 것으로 소비자가 오인할 우려가 있는 표현, 객관적으로 인정받지 못하거나 확인할 수 없는 최상급의 표현 등 상품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과대․과장하거나 생략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

쇼핑호스트들의 반복적인 멘트는 소비자의 마음을 쉽게 현혹시킬 수 있으며 광고중에 계속되는 거래성사수, 사실적으로 보여주는 예 등은 시청자가 TV에 나오는 광고가 맞는 말인지 틀린 말인지 혼동을 낳음
즉 시청자들은 “몇 분 동안 몰입해서 광고를 보고 있으면 정말 그 제품이 좋은 것 같고, 사고 싶어진다”고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