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 사회] 홈쇼핑 시장의 현황과 전망 및 과대광고와 반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우리 나라 홈쇼핑 시장의 현황
Ⅲ. 국내 홈쇼핑 시장의 전망
1. 개요
2. TV홈쇼핑 부문
3. 중계유선시장 및 CS위성을 이용한 홈쇼핑
4. 케이블 TV 인포머셜 부문
5. 카탈로그 부문
6. 인터넷 쇼핑몰
Ⅳ. 홈쇼핑의 과대광고
Ⅴ. 홈쇼핑의 반품
1. 홈쇼핑의 반품율
2. 반품의 원인
3. 반품의 문제점
Ⅵ. 결론
- 본문내용
-
Ⅲ. 국내 홈쇼핑 시장의 전망
1. 개요
전체적인 국내 통신판매 시장의 전망은 금년도의 불경기의 경제 여건 속에서도 상당한 성장세를 이루는 추세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전체 시장 규모는 상당한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보이지만, 각 부문별로, 또 개별 업체별로는 어려움과 부정적 전망이 예상되기도 한다. 3개 홈쇼핑 채널의 신규 승인으로 5개의 홈쇼핑사가 경쟁하게 됨으로써 치열한 시장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홈쇼핑 시장의 한 축을 형성하고 있던 중계유선 및 위성 시장 또한 채널 홈쇼핑 회사들과의 경쟁으로 인해 상당한 시장 위축을 경험하고 있다. 한편 출범하게 될 디지털 위성방송은 홈쇼핑 시장의 규모를 확대하여 홈쇼핑이 통신판매의 주력 부문으로 등장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중소업체들의 위축과 대기업 위주로 재편되어가는 카다로그 시장에서도 상당한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한편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인터넷부문도 중요한 변수로 부각되고 있다. 전반적인 시장은 통신판매가 국내에서는 성장초기여서 전체적인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지속적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2. TV홈쇼핑 부문
국내 통신판매 시장 중 가장 큰 규모를 가지고 있는 TV 홈쇼핑 시장은 LG홈쇼핑과 CJ39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여기에 신규채널인 우리홈쇼핑과 농수산 TV, 현대홈쇼핑이 방송을 시작하여 이제 본격적인 시장 쟁탈전이 예상되고 있다. 기존 양사의 방어와 신규사들의 공략 가운데서 보다 많은 가구에 홈쇼핑 방송이 전달됨으로써 전체적인 시장의 규모는 크게 늘어 날 것으로 보인다. 이제 5개 TV 홈쇼핑사가 경쟁함으로써 홈쇼핑 시장의 판도 변화가 불가피하게 되었다. 우선 기존 양사는 신규 3개사가 본격 방송을 시작하게 되어 매출의 성장세에 상당한 둔화가 예상된다. 이는 98년도에 중계 유선방송을 이용한 홈쇼핑이 시작되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 강릉지방의 방언사용 실태 및 인식 조사 연구
- [나의 몸 프로젝트] 교육계획안, 나와 가족, 우리 몸의 뼈, 우리 몸의 기관, 장기, 나의 탄생, 나의 감정, 오감
- 최근 보육현장에서의 교사 인성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보육교사의 인성이 중요한 이유를 건강한 영유아 발달 지원이라는 관점에서 설명하고 좋은 교사란 어떤 교사인지 논하시오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언어학] 길찾기 영어 수업 지도안(영문)
- [교육학] 초등학교 영어 교육 지도안-길안내 표현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