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웰빙소주를 통한 시장 분할-세계최초 알칼리수 소주-처음처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소개
2.회사제품소개
3.신제품 출시 배경 - 소주 시장의 매력도 증가
4.신제품 출시 배경 - 낮은 산소주 소비자 선호도
5.신제품 출시 배경 - 산소주 M/S 정체
6.신제품 출시 배경 - 시장 상황
7.Major Principles for NPD
8.NPD Process & Research Process
9.Segment
10.왜알칼리수인가
11.알칼리水제조공정
12.처음처럼 제조공정
13.신제품개발과정
14.Brand Identity Development(주상표)
15.맛속성별상대적선호도
16.Marketing 전략
17.광고
18.광고 차별화된알칼리수소주
19.PR
20.Promotion -Sampling
21.Promotion -다양한Campaign
22.Promotion 접점이벤트
23.Marketing 목표
24.소주의새로운역사창조
25.성패좌우하는유흥M/S
26.소비자지표추이
27.성공요인

본문내용
NPD Process & Research Process
2개월
12개월
4개월
roduct Concept 개발
Product & Brand 개발
Marketing Plan
시장
이해

Product Design
Communication
Launch
Launch
기회
탐색

제품
개발

Pre-Launching
시장
구조
분석(정량)
B.I 조사/ Taste-Test
Bundle Test
Concept Test
‘04.10~12월
‘04.12~05.11월
’05.12~’06.2월
* S.T.P는 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임. 그러나, 이 단계에서는 Positioning을 위한 Value Proposition 작업을 의미함.
008-05-18
** Brand Identity는 Label,Bottle등 전체 Package에 대한 Basic Design과 Application 모두를 의미함.



소주에대한소비자Benefit 구조분석

2가지
필수조건: 差別化
그리고
品質

소주
속성
평가
비교
<
?
Expected & High Impact요소>



참이슬


vs. 참이슬
?
숙취
3.53
3.72
-
0.19
신제품의
추구
?

넘김이
좋음
3.56
3.96
-
0.40
?
깨끗한

3.52
3.85
-
0.33
?
깨끗한

3.73
3.91
-
0.18
?
순하고
부드러운

3.73
3.97
-
0.24
산의
Brand Co
?
전반적인
맛과

3.81
4.06
-
0.25
?
알코올
도수
3.65
3.82
-
0.17
?
알코올
냄새
3.54
3.77
-
0.23
?
독특한

3.67
3.99
-
0.32
(Source: 서울지역
’05 U&A 조사
차별화
되고, 마셔야

이유가
있는
소주라야
소비자가
찾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안
  • 소주의 처음, 처음처럼”9. 결론 및 향후전략제안< 참고자료 >1. 처음처럼 소개롯데주류는‘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하는 종합주류전문기업’으로 소주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종합주류회사이다.1926년 강릉합동주조 설립과 함께 시작되어 1998년 두산주류BG로 재 출범했으며 2009년, 두산주류BG가 롯데주류에 매각된 이후 새로운 도약기를 맞고 있다. 롯데주류는 세계 최초 알칼리환원수 소주인 “처음처럼” 및 청주의 이미지를 새

  • [마케팅] 처음처럼 소주광고전략 분석(A+)
  • 소주를 사랑하고 매출에 한몫을 거들어 주는 사람들로서, 업계 1위를 고수하던 기업에서 조차 긴장하게 만든 두산의 처음처럼의 마케팅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바, 이번 기회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과제의 주제로 선정세계최초 알카리수 소주세계최초 알카리수 소주본론Ⅰ.  ‘처음처럼’의 소개 Ⅰ-1.등장배경 늘어가는 소주시장에 대응하기 위하여 시장점유율 5%에 불과한 산소주 폐지 후 알칼리수 환원공법에 의한 알칼리수

  • [마케팅] 참이슬fresh 마케팅전략
  • 소주로서의 위상을 지켜오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새로운 노력들을 통해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해 왔기 때문입니다. 소주의 20도의 장벽을 과감히 허문 19.8도 참이슬fresh를 비롯하여 500ml병, 500ml PET의 개발, 국내 최초 소주제품에 점자표기 도입 등 진로의 새로운 도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2. 환경 분석(1) 외부환경 분석 1) 시장 동향표1 ‘처음처럼’ 마케팅 자료집 - 웰빙 소주를 통한 시장분할소

  • [경영학] 벤치마킹 &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
  • 시장에서 기업의 구조조정은 필연적이여 필수적이다.- 기업의 경영 목적이 이윤추구이고 윤리적인 문제가 되지 않는 한 긍정적이라고 생각* 여자- 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나 또는 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으므로- 대상의 뛰어난 운영방식을 배우면서 자기 혁신을 추구하는 기법이므로- 성공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 필요- 기업자체에서 끊임없이 발전의 기회를 만들어 내는 것은 장기적 관점에 있 어서 매우 긍정적인 활동임.- 가망성이

  • [마케팅] 처음처럼 STP전략 분석
  • 웰빙한 술을 찾게 됨보통60대점차 술을 줄이거나 술보다는 분위기를 찾게 됨낮음2008-05-18 1웰빙소주를 통한 시장 분할(세계 최초 알칼리수 소주 - 처음처럼)2008-05-18 2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고객의 만족을 위해고객 중심에서 판단하고생활하는 자세경영 이념경영 이념회사소개본사마케팅 부문4개 부분 관리 부문㈜두산 주류 BG회사 조직㈜두산 주류 BG회사 조직해외 사업부문공장군산 공장강릉 공장경산 공장청주/ 약주소주/ 리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