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가격 침투전략과 고가전략의 성공과 실패사례(가격, 침투, 전략, 고가, 전략, 성공, 실패, 마케팅, 사례, 미샤, 렉서스, 빈폴, 아베크롬비앤비치, 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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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가격 침투전략이란
2.가격 침투 전략의 성공 사례
렉서스
3.가격 침투 전략의 실패 사례
미샤

4.고가 전략이란

5.고가 전략의 성공 사례
빈폴


6.고가 전략의 실패 사례
아베크롬비앤피치
본문내용
일본의 자동차 회사인 토요타 자동차의 고급차 브랜드 사업부로, 1989년 미국에서 처음 소개된 이후로 미국 내에서 가장 많은 고급차 판매량을 기록한 브랜드

2006년까지 렉서스는 전 세계적으로 68개국에서 판매
일본에서는 2005년이 되어서야 공식 판매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들어온 일본 브랜드

토요타 자동차는 자사의 대표적인 세단 차종을 개발하기 위해 비밀 프로젝트를 1983년부터 시작, 그 결과 1989년에 렉서스 LS을 발표. 렉서스 LS는 렉서스 브랜드를 최초로 달고 나온 모델이고 현재도 렉서스의 대표 모델

2000년 인터넷 사이트 뷰티넷을 모체로 시작

화장품의 가치는 보여지는 이미지나 광고에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품질이 최우선 되어야 한다는 것을 원칙으로 시작 -> 실패의 원인?

저가 화장품 업체는 2000년 초부터 싸고 다양한 품목의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화장품 업계 판도를 흔들었지만, 시장 참여자가 늘어나면서 부가가치는 줄고 경쟁이 심해짐

저가 화장품 시장은 시장 진입 장벽이 낮음
마케팅과 유통에 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만 있으면 시장에서 성공 할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해서 가격으로 경쟁하지는 않음. 브랜드마다 워낙 싸게 제품을 내놓고 있어 가격 차별화가 어려운 탓

Brand Origin: Mayfair Street In London
현대적인 영국의 전통과 다양한 성격에 브랜드의 기반을 둠
영국은 역사적, 문화적으로 대부분의 복식을 창조해내고 일반화시킨 국가이자 트래디셔날의 원류이기도 함

Brand Concept: Heritage Meets British Contemporary Sense
끊임없이 재해석 되는 현대적인 영국의 모습

British Unbanite
Unbanite는 주로 17-44세 연령대의, 도시에 사는 전문직 종사자, 영국의 20개 주요 대도시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지칭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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