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세계 스마트폰 시장 속 삼성전자 무선 사업부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프로젝트 선정 이유
2.전략 집단 분석
3.전략의 수립
본문내용
Value Chain Analysis

핵심 역량 평가 및
경쟁사 경쟁력 분석


5-Forces Model Analysis


경쟁사 대처 현황


BCG Matrix Analysis


전사적 SCM
-자재관리
-저장
-재고관리
-반품계획
-물류 통합정보 시스템
:재고정보 및 주문정보의
동시파악으로 출하물량
을 결정


투입요소를 최종 제품인
스마트폰으로 만드는 활동
Software 측면
-안드로이드 OS 탑재
-삼성통합 App 구축
Hardware 측면
-인쇄회로기판, 액정 화면, 배터리 전원 및 외장 제조
-이들 구성부품을 조립하여 스마트폰을 조립 제조


개방형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통해 고객 수요에 대응
독자플랫폼을 활용한 독자 생태계의 규모를 키우는 전략으로 유통망 확대
플랫폼과 앱스토어, 독립 컨텐츠 업체가 함께 활동하는 수평적 분업을 통한 모듈화
삼성로지스틱스를 통한 물류대행 실시

규모의 경제 위험 上
제품 차별화 위험 上
원가우위 위험 中
진입과 관련된 정부정책 위험 下

구매자의 수 위험 下
구매 제품의 차별화 위험 上
제품원가 비중 위험 中
평균판매가격 위험 上
후방수직통합 위험 下

SNS(Social Networking Service)편의
성 최대화에 초점을 맞춰, 페이스북과
트위터 사용에 용이함


엔터테인먼트 기능 강조
MS 인터넷 서비스와의 연동 강조
트위스트, 모션 제스쳐, 쉐이크 터치
기술 구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경영론 코원 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중소기업경영론“코원”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목 차 -Ⅰ. 기업개요 1. 선정이유2. 창업자 및 창업스토리 Ⅱ. 기업분석 1. 기업의 성공 및 실패요인 2.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2-1. 5-Force 분석2-2. SWOT 분석2-3. 4P분석 2-4. 시장분석2-5. 경쟁자분석2-6. 재무분석3. 현재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3-1. 디지털 디바이스 사업부의 경영전략3-2. 컨텐츠 사업부의 경영전략3-3. 태양광 사업부 경영전략Ⅲ. 지속적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1. 성장중심축

  • [인사관리] 모토로라 인사관리
  • 폰을 처음 소개,90년대 초 국산 제품이 나오기 전까지 국내 이동전화 시장 독식, 당시 모토로라 휴대폰은 부의 상징일 정도로 고가인 최고의 브랜드였다.- 1996년 한국이 CDMA(부호분할다중접속)를 상용화함- 2000년부터 사명을 모토로라 코리아로 개칭 - 한국에 CDMA 관련 연구개발(R&D) 전진기지를 세움- 현재 국내시장에 휴대폰, 무전기 및 무선통신 시스템, 각종 전자 부품 등을 공급3.모토로라 인사 전반1) 인력 선발, 모집: 보통 정기적으로 공채를 하지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세계 어느 가정에서도 삼성전자에서 생산된 전자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최근 애플과의 스마트폰 특허 전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며 대한민국은 몰라도 삼성전자는 안다고 말 할 정도로 인지도를 한껏 끌어 올리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마케팅 등의 삼성전자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삼성전자의 세계 전자시장에서의 위치는 현재 확고부동하다고 봐도 무방하겠다.이러한 삼성전자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Anycall`마케팅분석
  • 삼성전자 기업분석2. 무선사업부분석Ⅱ. 매출 1. 삼성전자 전체 매출 실적 2. HHP 매출 실적 3. 매출액Ⅲ. 마케팅 상황1. 국내외 시장 상황2. 4P 전략Ⅳ.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Ⅴ. 경쟁사 분석1. LG Cyon2. 팬택 & 큐리텔3. 모토로라4. SK Teletec Sky5. 경쟁사 분석표Ⅵ. 마케팅 전략1. 10, 20대를 겨냥한 새로운 브랜드 런칭2.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관리3. 고객의 신뢰를 강화하는 서비스4. 자부심의 Boom U

  • [경영학] 삼성전자 기업분석연구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연구 기업 분석 연구자료INDEXⅠ.삼성전자의 일반현황 분석1. 삼성전자의 기업개요2. 주주 구성3. 주요사업과 제품4. 연혁5. 경영이념 및 비전Ⅱ.삼성전자의 환경분석1. 세계시장에서의 위치2. 부채현황 분석3. 재무상황 분석Ⅲ.삼성전자의 조직능력 분석1. 인재확보 전략2. 사원관리 전략Ⅳ.삼성전자의 경영자 분석Ⅴ.삼성전자의 조직구조 분석1. 삼성전자의 경영구조 분석2. 삼성전자의 강점3. 삼성전자의 약점Ⅵ.삼성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