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나이키의 기능성 운동화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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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조사 개요
2.시장 진입 결정
3.제품 속성 결정
4.마케팅 제안
본문내용
가설1.
나이키가 기존의 경쟁 브랜드 보다
기능성 운동화에 더 부합된다고 생각 할 것이다.



○빈도분석

나이키 평균: 40.16%

∴ 타 경쟁사에 비해
나이키가 기능성 운동화
이미지랑 가장 잘 부합된다.


기존 나이키 이미지와 기능성 운동화가 부합된다고
생각하는 소비자가 가장 많음 -> 시장 진입!

① 평균분석
운동화 구매시 남성이 여성보다 0.73 기능성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② T검정
H0: 남성 기능성 = 여성 기능성
H1: 남성 기능성 > 여성 기능성

유의수준(0.05)>유의확률(0.000)
H0기각!

∴ 남성이 여성보다 기능성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기능성 운동화를 알고 있는 사람은
기능성 운동화의 필요성을 보이므로
적정 수요 발생 예상 -> 시장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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