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클럽&리조트경영론 - 국외 테마파크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추세 및 선정 이유
전반적인 소개
국/내외 현황

PART. 2

디즈니랜드 (미국&도쿄)
유니버셜스튜디오 (미국&재팬)

PART. 3

한계와 문제점
향후 전망
본문내용
* 해외 테마파크 동향

① 미국시장 동향
시장 성숙 및 경기침체로 전체적 성장률 둔화상태
But, 달러 약세로 유럽 관광객 증가하여 올랜도 지역 관광활황
* 월트 디즈니 파크&리조트 , 유니버셜 계열

② 아시아 시장 동향
도쿄 디즈니 리조트는 자체 사업 역량 강화 진행 중
홍콩 디즈니는 어트랙션 확대를 통해 추가 집객
두바이를 중심으로 한 아랍에미레이트에 테마파크 투자


향후의 도시 개발 방향은 교류인구의 증가 및
집객의 지역산업화가 지역정책의 핵심이 될 것

과거의 놀이공원을 바라보던 시각에서 벗어나,
한국 관광산업,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핵심사업으로 테마파크 자리매김

<테마파크 육성이 경제 돌파구>
테마파크가 포함된 문화오락서비스분야의 경우 고용유발계수(생산물 한 단위 생산에 필요한 노동량)은 15.8명으로 전체 산업평균인 12.4명보다 월등히 높다. 테마파크 개발의 고용창출 효과가 실업률 해소와 지역경제 안정화에 기여한다는 주장을 뒷받침
- 머니투데이 기사 중 -

* ‘가족 모두가 행복한 테마파크, 디즈니랜드 리조트’ 슬로건 아래,
월트 디즈니 랜드는 가족 단위 고객을 주 고객층 선정

어린이나 청소년 중심의 어트랙션과 엔터테인먼트가 多

→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디즈니랜드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파크를 구성
스릴 넘치고 공포마저 느낄 수 있는 어트랙션 제공
밤 시간에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이먼트 제공


* 일본에서 테마파크가 빠른 속도로 급성장하고 전국적으로 활성화된 배경
→ 소득의 증가, 사회적 욕구의 변화에 따른 여가생활을 중시하는 분위기
비즈니스 측면, 기업의 체질이 합리적으로 전환
놀이나 엔터테인먼트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는 등의 변화
지금까지 대중문화의 중심이 되었던 영화를 대신할만한
새로운 미디어를 필요로 하게 되는 시대적 상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여행사의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관광자이다.) 윤대순 저- 여행사 경영론, 기문사, 1997년 p.2∼32. 여행사의 필요성1) 관광자를 위한 필요성관광의 대중화로 인하여 많은 계층의 사람이 관광에 참여하게 되었다. 관광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이라도 시간과 경제만 허락한다면 관광사에서 제반준비를 하여 줌으로서 관광자가 편리한 관광이 되로록 배려한다. 복잡한 국외관광에 필요한 여권 수속에서부터 관광국의 입국을 위한 VISA수속에 이르기까지, 교통수단, 숙박업부, 관광의

  • [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 조사
  •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다. 즉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의 마케팅 사례는 제품만을 마케팅으로 국한시킨 것이 아니라. 기업 전체의 일괄적인 정책으로 고객의 인식에 깊게 자리 잡을 수 있다는 교훈을 주고 있다. General Mananger : Peter WalshawAddress : 747-7 Hannam-Dong , Yongsan-Ku, Seoul, 140-210, South KoreaHotel Hospitality Marketing 호텔 외식 관광 마케팅 정규엽 연경문화사결론1) 요약이 논문에는 몇 개의 사례를 적어 놓았다. 테마 파크, 호텔 등에 대해서 어떤 식으로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관광시장 결정 요인 2. 서비스 마케팅 3. 카지노 마케팅의 특성 4. 카지노 마케팅 믹스 5. 카지노 고객유형 및 고객특정 분류 제2절 P 카지노 마케팅 전략 1. P 카지노 현황 2. 목적 시장에 따른 카지노 상품 기획 3. P 카지노 이용 고객 사례 4. P 카지노 업체에서의 마케팅적 과제 제 5 장 국내 카지노 산업의 발전 방향제1절 카지노산업의 전망 1. 미국 카지노산업의 변화와 전망 2. 우리나라 카지노산업의 전망 3. 한국 카지노산업의 비교우위성 확보

  • [스포츠레저 심리학]해양 리조트 개발과 개선 방안
  • 리조트)입지지역산악/고산지역해안지역대도시근교/온천지역주요활동스키 위주해양레저활동 위주온천욕 위주유형사례용평리조트베이스타운리조트휘닉스파크키스톤리조트(美)루쓰쯔고원리조트(日)충무마리나리조트롯지 엘 코엘레(美)포시즌 리조트(美)클럽메드 사호로(日)구니즈 인 리조트 앤 스파(美)야마하 리조트 (日)테루메(日)3. 해양 리조트의 특성과 유형◉해양리조트의 특성① 해수를 이용한 관광행동의 특성이 있다.물을

  • [호텔 관광] 크루즈 여행 사업 현황과 전망
  • 관광 SWOT분석 (1) strengths현대 사회에서 보다 많은 여행자들은 기존 과거 보기만 하는 수동적 여행 보다 좀 더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할거리가 많은 여행을 즐기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크루즈여행은 이런 여행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기본적인 자원이 많아 미래 지향적인 관광 사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기존의 다른 체험 관광이나 즐길거리들은 다양한 계층을 어우르기보다는 특정 세분시장에만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