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시장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기업 소개

본론. 오리온 SWOT분석
해외 시장 진출
중국시장진출
오리온 성공요인분석

결론. 오리온 향후 전망 & 결론
본문내용
훌륭한 인사관리
높은 고객인지도
축적된 Know – How
낮은 생산비와 높은 유통마진
한국적 concept
情 이란 identity부여


가격 대비 높은 운송비용
짧은 라이프 사이클
강한 제품 밀도로 딱딱하단 이미지
재료(마시멜로)에 대한 불완전성


새로운 시장개척의 가능성
중국 현지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
제과시장에 브랜드개념 확립 X


계절적 기후 변화(환경문제)
경쟁사와의 치열한 경쟁
글로벌 정책으로 인해 기술이전의 위험
유사제품과의 혼동



“중국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나라다.
13억의 인구,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경제
등은 반드시 식품산업을 동반하게 되어 있다.
그러나 단지 이것 뿐만은 아니다. 최고의 제품
인 우리의 초코파이를 세계화 시켜야 한다
는 사명을 우선 중국의 현지화에서부터 시
작 해 보고 싶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리오초코파이 해외시장개척 성공의 핵심 전략
  • 오리온그룹은 향후 제과사업에서의 탄탄한 성장력을 발판으로 외식, 미디어,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사업과 제과 해외사업에 핵심역량을 기울여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까지를 추구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식품회사는 물론, 국내 최대의 토탈 엔터테인먼트그룹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한 예로 선진 기술력을 가지고 체스터와 따조 등 독창적이고 강력한 광고 판촉 기법을 사용하여 시장에 급속도로 진출하였으며, 사원들의 복지 향상을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해외시장조사는 해외마케팅이나 해외시장진출에 앞서 반드시 거쳐야할 과정이다. 정확한 해외시장조사가 이루어져야 올바른 해외시장 진입전략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해외시장조사에서 분석된 내용을 바탕으로 해외마케팅이 세워지기 때문에 해외마케팅 사례조사에 앞서 먼저 분석해보고자 한다. 해외시장조사의 내용(1) 목표시장거래대상지역이 선정목표국가의 상관습 (사회문화적 요인)해당상품의 수출입현황기후와 지리적 여건

  • 오리온 초코파이 글로벌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오리온 초코파이의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기업선정동기 / 기업소개시장현황해외마케팅 사례전망 및 결론선정동기/기업소개국제마케팅기업소개 / 제품소개CONTENTSCONTENTS01CONTENTSCONTENTS기업소개제품소개대표상품 ‘초코파이’로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주)오리온 제과는 국내를 넘어서, 세계로 진출하고 있다. 현재 중국, 러시아 일본, 베트남 등에 각 사업부를 두어 각 나라에 각기 다른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고 있어서 주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에 진출해서 지금까지 성장해온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낯선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한 바람직한 현지화전략을 제시하는데 이 연구의 목적을 둔다. 즉, 시장선택에서부터 제품, 유통, 광고, 판촉 등 4p의 현지화전략과 현지 생산 공장 설립 등의 국제화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요인을 파악할 수 있다.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서 성공하는 기업들은 브랜드의 역량을 파악하고 이를 통합된 마케팅

  • [글로벌비즈니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시장의 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
  • 제출일자 :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 시장의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목 차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Ⅰ. 서 론 - 연구의 목적과 배경Ⅱ. 본 론1. 기업소개 및 현황1.1. 오리온 기업소개1.2.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시장 선점과 강력한 국내 브랜드 파워1.2.1. ‘역사’의 시작1.2.2. 위기1.2.3. 안정과 성숙1.2.4. 한계극복과 재도약2. 해외시장 진출2.1. 진출배경2.1.1 국내시장의 한계2.1.2 본격적인 해외마케팅2.1.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