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자라 ZARA 성공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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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About ZARA
2. About SPA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ZARA 성공전략
7. 시 사 점
본문내용
전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
→ 축적된 마케팅 노하우
제품 디자인 및 생산, 판매-소매사업까지 내부 자체 공급 (SPA시스템)
→ 소비자 수요 및 니즈 신속히 반영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디자인


현지 가격보다 가격대 상승
→ 매력 반감


타 해외 브랜드에 비해 늦은 진출


한국 시장은 해외 고가 수입품과 저가의류 시장으로 양분
→ ZARA가 파고들 시장의 존재
의외로 작지 않은 한국의 패션시장
한국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와 유행 추구 경향


유니클로, H&M, GAP 등의 경쟁사의 한국시장 진출과 지오다노, 베이직 하우스 등의 잠재적 경쟁사 존재
한국 의류 시장 부진 지속
저가 = 저품질 : 한국인의 통념
비교적 낮은 브랜드 인지도


연 령 : 10대 후반 ~ 30대 후반
지 역 : 주로 대도시 거주 직장 여성
소득수준 : 명품 시장과 저가 시장의 중간단계
패션감각 : 패션과 트렌드에 매우 민감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함


참고문헌
www.zara.com
www.fashionchannel.co.kr
www.fashionbiz.co.kr
www.kaia.or.kr
www.samsungdesign.net
www.mk.co.kr
www.asiaeconomy.co.kr
www.hankyung.com
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SPA브랜드와 일반 캐주얼의류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근애,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4
SPA형 전문점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점포속성중요도에 관한 연구 - 정준원, 한양대 대학원, 2002
국내 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 이지현,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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