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마케팅]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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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저자소개
2.티핑포인트란?
3.티핑포인트를 만드는 전염의 3가지 특성
4.티핑포인트를 완성시키는 3가지 규칙
5.결론
본문내용
말콤 글래드웰(Malcolm Gladwell)

1996년까지 ‘워싱턴 포스트’ 지에서 리포터로 일했으며, 1996년부터 ‘뉴요커’ 에서 기고작가로 지금까지 활약중이다.

이 책은 포브스지가 지난 20년간의 비즈니스 책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책 중 하나로 지목한 바 있다.
2005년 <타임>이 선정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에 올랐으며, <월스트리트저널>은 그를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사상가 10인’에 선정하기도 했다.

1. 전염되기 쉬운 행동들이 커다란 반향을 불러 일으킨다.

2. 작은행동, 작은변화가 커다란 결과를 초래한다.

3. 전염은 극적인 어느 한순간에 빠른 속도로 일어난다.



커넥터(connector)

많은 세계에 발을 걸치고 있는 특별한 사회적 재능이 있는 사람들


메이븐
(Maven)

우리를 다른사람들 혹은 정보에 연결시켜주는 사람.
즉 정보전문가나 사람전문가들



세일즈맨(Salesman)

우리가 정보에 관해 긴가민가할 때 능수능란하게 우리를 설득하는 사람들


고착성이란 어떤 메시지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어떤 사람의 기억 속에 그것이 고정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착성 요소는 전염되는 메시지를 기억하도록 만드는 특수한 방식이다.

<고착성의 요건>


편견을 버리고 대상을 읽어라
메시지가 가려지는 고착제는 피하라
단일 대상의 눈높이에 맞춰라
상대방의 방식으로 생각하고 말하라
상대방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라
메시지를 끊임없이 되풀이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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