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대구은행의 국민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연혁
4) 경영비전 및 경영방침

2. 본론
1) 시장상황 분석
2) SWOT
3) 설문지 조사결과
4) STP
5) IMC
①브랜드 커뮤니케이션
②마케팅 커뮤니케이션

3. 결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2) SWOT분석
* 지역밀착영업(대구지역 시장점유율 1위)
* 독점에 가까운 고객
* 고객들의 강한 믿음 (높은 고객충성도)
* 안정적인 수익 (안정적인 영업기반)
* 높은 자동화기기 이용률
* 순이자 마진율 업계 1위
* 조달비용, 자기자본 이익률 우위
* 지나친 지역연고 (타 지역 인지도 낮음)
* 수익구조를 다변화하지 못한 점
* 지역에 특화된 은행이라는 이미지
(성장에 제약)
* 고 비용구조(대구권 최고액의 직원 급여,
임금상승률, 복리후생비)
* 적극적인 마케팅 및 서비스 마인드 부족
(보험/재테크 홍보 부족)
* 야간 전환 업무의 장시간
강점 S
W 약점
기회 O
T 위협
*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유동성 공급 통로
* 시중은행의 잇속 챙기기 증가로 인한
소비자 불만 증가
* 지역 경제가 살아나고 있고 자산이
늘어날 가능성 있음
* 저원가성 수신 유치(공공기관 이전)
가능성 있음
* 자산 증가에 따른 이익 상승 민감도
* 자산 건전성에 대한 부담 감소
* 대형화의 논리가 시장지배
* 외국 계 은행의 진출
* 전국적으로 시중 은행에 비해 규모가
열세하고 지역은행 경쟁 심화
* 판매 관리비 비중이 높음
* 시중 은행의 지방은행 공격 가시화


대구은행은 대구지역의 지역밀착영업을 함으로써 대구지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거의 독점에 가까운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안정적인 영업기반을 가지고 순이자 마진율 업계 1위올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이 타 은행에 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 목차 >- 성공적 자기소개서 전략 -(1) 지원동기(2) 장래포부(3) 학력사항(4) 경력사항(5) 특기사항(6) 성장과정(7) 성격의 장단점- 경쟁력있는 자기소개서 7계명 -(1) 자기소개서를 어렵게 생각하지 마라(2) 자기소개서의 문체는 긴장감을 살려라(3) 자기소개서의 문장은 통일성 있게 하라(4) 자그만 것부터 챙겨라(5) 최대한 깔끔하게 작성해라(6) 너무 튀려고 하지 마라(7) 정성을 보여야 한다- 2010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50선 - ★ 기업별 BEST 자기소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성장하게 될 것이다. 5. SK텔레콤의 비젼달성 전략SK 텔레콤의 비젼을 달성하기 위한 MISSION은 다음의 네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이4가지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기업의 비젼을 달성할 수 있게 된다.① Ubiquitos PartnershipSK 텔레콤은 시간, 공간 및 방식을 초월하여 고객의 일상적인 생활 NEED를 충족시키는 디지털 시대 최고의 파트너 기업이 된다.② Value-Creating InnovationSK 텔레콤은 Information, Telecommunication, 및 Entertainment 사업의 융/복합화를 추도하여 이를 통해

  • [전자상거래] 농산물 전자상거래(배추)
  • 위한 지불수단으로 전자화폐, 전자지갑 등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지만 이러한 분야에 대한 기술수준은 아직 개발초기단계에 머물고 있는 실정이다.8. 배추 전자상거래의 점진적 실행방안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오늘날 급속히 확산되고 잇는 전자상거래는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의 이윤과 효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상거래임에 틀림이 없으며 기존의 상거래 유형에 단순히 새로운 거래 유형이 첨가된 정도의 변화라기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전략4.문화 소비 현상에 대한 분석Ⅲ. 문화 기업의 마케팅 및 개선방안1. 싸이월드2. 빈폴3. 아웃백4. 스타벅스Ⅴ. 결론Ⅵ. 참고 문헌소비자 행동론 - 문화 마케팅Ⅰ. 서론 1. 문제 제기 과거에는 물리적인 힘이나 재력 등이 기업의 경쟁력을 평가하는 주된 요인이었다. 그런 이유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은 물리적인 상품과 직결되고, 가격에 초점을 맞춘 상업광고가 대부분이었다. 이것은 바로 산업 혁명이후 양적 성장에 집착해 온 경제의 현실을

  • [조직행동론] 조직문화
  • 전략은 적중했다고 볼 수 있겠다.이 전략은 조직행동론에서 말하는 소비자들의 전형(Prototype)에 의한 지각현상과도 밀접히 연관된다고 생각한다. 경쟁 기업과 비슷한 제품 그 자체보다는 친환경적이고 깨끗한 이미지의 브랜드를 강조하고 인식시킴으로써 소비자들의 머리 속에 ‘브랜드의 취향’을 형성토록 하여 궁극적으로 제품 판매 증가에 기여할 수 있었던 것이다. 유한킴벌리는 1984년 국토녹화사업의 기금 조성을 위해 크리넥스 매출액의 1%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