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대구은행의 국민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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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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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연혁
4) 경영비전 및 경영방침
2. 본론
1) 시장상황 분석
2) SWOT
3) 설문지 조사결과
4) STP
5) IMC
①브랜드 커뮤니케이션
②마케팅 커뮤니케이션
3. 결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2) SWOT분석
* 지역밀착영업(대구지역 시장점유율 1위)
* 독점에 가까운 고객
* 고객들의 강한 믿음 (높은 고객충성도)
* 안정적인 수익 (안정적인 영업기반)
* 높은 자동화기기 이용률
* 순이자 마진율 업계 1위
* 조달비용, 자기자본 이익률 우위
* 지나친 지역연고 (타 지역 인지도 낮음)
* 수익구조를 다변화하지 못한 점
* 지역에 특화된 은행이라는 이미지
(성장에 제약)
* 고 비용구조(대구권 최고액의 직원 급여,
임금상승률, 복리후생비)
* 적극적인 마케팅 및 서비스 마인드 부족
(보험/재테크 홍보 부족)
* 야간 전환 업무의 장시간
강점 S
W 약점
기회 O
T 위협
*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유동성 공급 통로
* 시중은행의 잇속 챙기기 증가로 인한
소비자 불만 증가
* 지역 경제가 살아나고 있고 자산이
늘어날 가능성 있음
* 저원가성 수신 유치(공공기관 이전)
가능성 있음
* 자산 증가에 따른 이익 상승 민감도
* 자산 건전성에 대한 부담 감소
* 대형화의 논리가 시장지배
* 외국 계 은행의 진출
* 전국적으로 시중 은행에 비해 규모가
열세하고 지역은행 경쟁 심화
* 판매 관리비 비중이 높음
* 시중 은행의 지방은행 공격 가시화
대구은행은 대구지역의 지역밀착영업을 함으로써 대구지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거의 독점에 가까운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안정적인 영업기반을 가지고 순이자 마진율 업계 1위올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이 타 은행에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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