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한양행의 창의적 기업문화 및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한 기업과 선정한 이유

2. 유한양행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

3. 창의적 조직문화 및 활동

4. 과제를 하면서 느낀 바

본문내용
2. 유한양행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
(1)기업이념
⦁우수의약품 생산을 통한 국민건강향상에 기여
민족의 질병퇴치를 위해 꼭 필요한 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이 기업설림의 정신이다.
⦁성실한 납세를 통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
기업활동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부의 축적은 반드시 성실한 납세를 통하여 국가에 되돌려 지고 이것이 곧 국력의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창업자의 신념으로 기업이 국가에 대한 책 임을 다하겠다는 기업이념을 가진다.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을 통한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
기업에서 얻어진 이익은 그 기업을 키워준 사회에 되돌려져야 한다는 기업이념을 가진다.
(2)경영철학
⦁인간존중
유한양행은 사원의 안전을 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의 실현, 사원 상호간의 신뢰형성, 회사 와 사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 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천하고 있다.
⦁사회공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유일한의 생애
  • 기업가 유일한은 1971년 3월 11일, 76세의 나이로 긴 생을 마감한다.그의 슬하에는 아들 유일선, 딸 유재라를 두었다.사후 연세대학교에서 명예법학박사학위를 받았다.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유한양행을 지키고 성장시킬 수 있었던 것은 그의 뛰어난 경영능력과 투철한 기업관 및 경영이념 때문이었다.2. 유일한의 업적사회공헌교육유일한 박사는 전쟁 후 폐허가 된 조국에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공과기술을 통한 복구 사업이라고 판단하였습니

  • 유한킴벌리 경영 사례 분석
  • Part 1. 기업소개Part 3. 실제 기업의 활동Part 4. 사례Part 2. 창업주 소개Part 5. 교훈점어떤 기업인지역사가치관 및 철학기업의 가치관외부활동:사회환원내부활동:기업 복리후생,인사제도기업현황:매출외부사례내부사례경영학도의 관점에서솔직하고 정직하게 살아도 이득도 얻는다!!!(두 마리의 토끼이론)ContentsPART 1. 기업 소개회사소개창업주 소개기업 활동실제 사례교훈점경인간존중영고객만족사회공헌방침가치창조혁신주도유한

  • 유한킴벌리의 조직구조와 경영혁신 모델
  • 활동의 통합 ->규칙과 규범을 통한 공식화 1997년 말 국가적 경제위기가 몰아닥치면서 무엇보다 수입 의존도가 높은 기초 원자재와 관련된 생필품들의 연쇄적인 가격인상 및 대량실업과 임금삭감으로 국민 소득이 크게 줄어들었다. 유한킴벌리도 국민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화장지, 기저귀 및 생리대 등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공장 기계 가동률이 급격히 저하되었고 직원의 해고는 불가피한 현실이었다. 하지만 근로자를 가족처럼 여기는 기업답게 고용

  • [경영전략] 유한킴벌리의 성공경영전략
  • 활동의 전개, 윤리적 경영의 실천, 공정한 거래 및 성실한 납세의 실천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음.사례 - 유한 킴벌리는 비자금조성이나 정치 자금 헌납등의 행위를 그 긴 역사 중에 한번도 한 적이 없다. 과거에는 정치자금을 내지 않으면 해당기업에 대해 세무조사가 착수되었었다. 유한킴벌리는 정치자금을 내지 않았고 당연히 세무조사를 받게 되었다. 당시 세무조사에서 탈세 등 불법행위가 적발되지 않은 회사는 1

  • [기업분석] `비타500`을 통하여 본 `광동제약` 기업 보고서
  • 및 법령- 미시적 환경 분석ㄱ. 소비자의 새로운 음료에 대한 욕구ㄴ. 제약 산업 동향박카스의 위기 (3) 생산 공정(4) 출시 후 마케팅- 초기 비타 500의 마케팅 활동- SWOT 분석 - STP 분석 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비타500의 브랜드 전략 방향(5) 광동 제약의 조직 구성(6) ERP 시스템(7) 조직 관리 / 기업 문화(8) 인사 (9) 노무 관리Ⅲ. 결론 * 참고 문헌 * 참고 자료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광동 제약은 1973년에 설립되어 우황청심원, 쌍화탕, 경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