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한양행의 창의적 기업문화 및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한 기업과 선정한 이유
2. 유한양행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
3. 창의적 조직문화 및 활동
4. 과제를 하면서 느낀 바
- 본문내용
-
2. 유한양행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
(1)기업이념
⦁우수의약품 생산을 통한 국민건강향상에 기여
민족의 질병퇴치를 위해 꼭 필요한 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이 기업설림의 정신이다.
⦁성실한 납세를 통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
기업활동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부의 축적은 반드시 성실한 납세를 통하여 국가에 되돌려 지고 이것이 곧 국력의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창업자의 신념으로 기업이 국가에 대한 책 임을 다하겠다는 기업이념을 가진다.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을 통한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
기업에서 얻어진 이익은 그 기업을 키워준 사회에 되돌려져야 한다는 기업이념을 가진다.
(2)경영철학
⦁인간존중
유한양행은 사원의 안전을 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의 실현, 사원 상호간의 신뢰형성, 회사 와 사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 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천하고 있다.
⦁사회공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