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경영] 스팩엑터 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를 통한 대학로 소극장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말괄량이 길들이기’ 분석
1. kim's comfunny-'말괄량이 길들이기‘
2. 보알의 개념
3. 스펙-액터(spec-actor)
4. ‘말괄량이 길들이기’ 강점, 약점 분석
Ⅲ. 마케팅 제안
Ⅳ. 결론
Ⅴ.부록
1.연출자, 기획자 인터뷰 내용
- 본문내용
-
2. 블로그 이벤트
파워블로거가 인터넷 상에서 막강한 파워를 갖고 있기 때문에 공연에 이들을 초대하여 블로그에 평을 올리도록 유도한다. ‘말괄량이 길들이기’는 낮은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일단 한번 극을 보게 되면 재 관람을 하는 관객이 많다. 인터넷 상에서 막강한 파워를 갖고 있는 파워블로거들을 초대하고 이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감상평을 올린다면 공연에 대한 대부분의 정보를 인터넷으로 접하는 요즘 관객들의 특성을 볼 때, 소극장이 활용할 수 있는 비용 대비 가장 큰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도 판단된다.
3. 포스터 부착
마로니에 공원 앞 게시판에 많은 공연 포스터들이 부착 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말괄량이 길들이기’포스터는 보지 못했다. 대학로에 가는 관객들은 특정한 작품을 관렴하려는 목적을 갖고 가기도 하지만 즉흥적으로 선택하는 경우도 많다. 후자의 경우를 감안한다면 마로니에 공원 앞에서 끌어 들일 수 있는 유료 관객을 놓치는 것이다. 인력이 부족하더라도 공연 당일에는 적극적인 포스팅은 필요하다.
4. 보알개념의 적극 활용
공연 중간에 사진도 찍게 해주고 이것을 바탕으로 극을 새롭게 꾸밀 수 있는기회를
관객에게 주고 있다. 다시 작품을 재해석하여 다음 공연에 반영하는 것이다. 보알의
이런 개념을 클럽이나 사이트에서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고 의견을 올린 관객에게는
다음 공연의 초대권 준다. 연극을 관람하는 관객들은 대부분 일행을 동행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유료 관객을 확보 할 수 있게 된다.
5. 참여 관객의 차별화
극을 관람하는 관객의 연령층은 20-30대가 80%이다. 그 나머지는 중,장년층이다.
특징이 중,장년 층의 관객들이 적극적인 참여를 부담스러워 하고 관람자로서의 수동적 인 모습을 보인다는 것이다.
그날의 극의 분위기나 흐름의 유연성이 관객에 달렸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할 관객과 그렇지 않은 관객을 구분할 필요가 있다.
자유 좌석제이기 때문에 좌석으로서 구분하는 것은 같은 비용을 지불한 관객에 대한 차 별로 오해 받을 수 있다.
극단에서는 공연 전에 관객에게 원두커피를 한잔 씩 나누어 주는데, 종이컵의 색을 두 가지로 구분하여 관객이 선택하게 하는 것이다.
이 부분을 클럽이나 팜플릿에도 공지를 하여 두 성향의 관객 모두 즐길 수 있는 연극 이라는 점을 어필을 한다면 관객의 연령층 확장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Ⅳ. 결론
위에서도 언급했듯 대학로에는 120여개가 넘는 소극장이 있다. 관객이 대부분 서울, 경기권의 거주자임을 감안한다면 관객 수에 비해 소극장이 많은 것은 사실이다. 그러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