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베스킨라빈스의 성공사례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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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BR Korea 개요

1) 활동내용

2) 베스킨라빈스 이야기

2. 소비자 행동 분석

1) 도입기

2) 성장초기

3) IMF기

3. 캠페인 결과

1) 광고 회상 장면 문구

2) 매출액

4. 마케팅 믹스 분석

5. 향후 전략


본문내용
1985년에 한국에 들어온 베스킨라빈스는 1988년부터 전국에 체인점이 전개되어 베스킨라빈스의 기본 정신인 " 우리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 것이다."라는 정신 아래서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BR의 목표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맛을 제공하는데 있습니다. 그들은 31이야말로 BR의 다양함을 완벽히 표현하는 말이라고 느꼈습니다.. BR은 매일 다른 맛의 아이스크림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절대 같은 맛으로 싫증내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BR은 700여가지의 맛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매달 BR매장에 적어도 100여개의 다른 선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맛과 함께 저지방, 라이트,샤베츠,아이스,요커트등 맛과 종류의 다양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소비자 행동 분석
베스킨라빈스 사례는 오늘날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 행동에 대한 고찰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보여 주고 있습니다. 1985년 타겟 마케팅의 개념이 없던 한국 시장에 소비자 마인드를 가지고 꾸준히 소비자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구축해 온 것은 오늘의 성공의 주요인이라 확신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베스킨라빈스가 어떻게 소비자를 바라보았으며 타겟은 어떻게 선정하였는지, 그리고 IMF이후 소비심리의 회복이 마케팅 전략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도입기
◎Target Market = 20대 여성
◎Why?
①고가: 경제력이 없는 10대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므로 10대이상이 구입할 것이다.
②제품특성: 아이스크림을 잘 먹지 않는 장년층보다 젊은 층이,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구입할 것이다.
◎Promotion Strategy





저관여전략

감성소구,이미지에 호소 → 차별화

2)성장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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