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봉사] 교보생명 사회공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교보생명 소개
Ⅱ. 교보생명의 정신 (신창재 CEO의 리더십)
- 윤리경영철학,  나눔경영철학, CEO 주요 수상경력. CEO로서의 새로운 실천
Ⅲ. 사회공헌활동내역
- 사회공헌 의미, 교보다솜이재단
Ⅳ. 사회공헌사업의 영향력
Ⅴ. 사회봉사 업그레이드
-대한민국의 사회봉사 현주소
Ⅵ. 대안 및 방향 제시
Ⅶ. 결론
본문내용
‘모든 사람이 삶의 역경에서 좌절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는 교보의 핵심목적을 비영리 분야에서 보다 체계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교보다솜이 사회봉사단’ 창단

‘교보다솜이 사회봉사단’ -> 건강, 노후생활, 교육복지를 3대 핵심사업으로 설정, 봉사단체별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음


신창재 CEO는 최고경영진이 먼저 솔선수범을 보여야 한다는 취지로 최고경영진으로만 구성된 봉사팀을 구성하였다.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에 나설 계획이며 그 첫 활동으로 성동구 하왕십리에 위치한 ‘화성영아원’을 찾았다.


역경극복지원 사업
- 지원 대상자들의 역량개발을 도와주고 다양한 사회적 일자리 마련
실험적이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사회문제의 해결모델을 개발하고 입증, 사회적으로 지속적인 지원제도(안전망)을 견인해 내고 있음
교보다솜이 간병봉사단이 정부의 기업연계형 사회적 일자리 사업에 선정, 2010년 까지 정부, NGO와 함께 자립형 사회적기업(공익법인)으로 키운다는 청사진을 발표


“직원들이 지속적이고 규칙적으로 활동에 참가하며,
기부나 자원봉사가 문화로 자리 잡아야 한다.
회사를 통해 쉽게 기부하고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려 노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대산 신용호의 기업과정신과 교보생명
  • 교보생명의 경영에 직접 참가하고 있는 사람은없으며 장남 신창재 만이 작은 비영리의 문화사업재단인 대산재단의 이사장만을 맡고 있다.이와 같은 사회공익사업은 기업의 사회봉사를 통한 사회적 책임의 실천사항을 나타내는 것이며, 그것은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을 나타내는 것이다.5. 발명가적 창의와 개척정신, 맨손으로 생나무를 뚫는 집념대산이 교보생명을 창립할 당시에는 상호에 생명보험이라는 용어표시를 삽입하지 않는 한 상호 승

  • [감성경영] 고객만족과 감성경영과의 상관관계와 그 사례에 관한 연구
  • , 아이레보, AIG생명보험2-2. 감성 마케팅의 여러 사례2-3. 감성경영을 추구하지 않는 기업의 실패 사례3. 결론 : Findings3-1. 감성경영에 의한 내부고객 만족이 외부고객 만족의 지름길이다3-2. 감성경영은 CEO의 역량에 좌우된다3-3. 감성경영이란 감성마케팅, 감성관리, 감성기술을 포함한 경영 전반적인 의미이다3-4. 감성경영은 서번트경영, 나눔경영, 사회공헌경영의 의미를 포함 한다고객만족과 감성경영과의 상관관계와 그 사례에 관한 연구

  •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사례
  • 사회적 책임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 보고서는 현재 대두되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사회공헌활동이 대두된 배경에 대해 알아보고, 국내 대기업인 삼성의 삼성 사회봉사단과 교보의 다솜봉사단의 사례를 통해 살펴보며, 마지막으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Ⅰ. 사회공헌활동의 대두1. 기업에 대한 소비자 및 근로자의 인식 변화1) 시대별 기업 이미지의 변화국민경제에

  • [경영학]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GS칼텍스, 교보생명, 르노삼성자동차)
  • 사회 공헌 활동은 주주, 투자자 등의 이해 관계자와 정부, 소비자, 피고용자, 언론, NGO 등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즉 사원들의 애사심을 높이거나, 충성도 높은 고객을 유지 하거나, 투자를 창출해 내는 등의 목적으로 활용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Ⅱ. GS칼텍스의 사회공헌 활동1) Slogan & Mission2) 사회공헌 활동(1) 나눔이 즐거운 세상 만들기① 임직원 봉사활동• GS칼텍스는 임직원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이웃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

  • [리더십] CEO 신창재 변화와 혁신
  • 교보생명 CEO 신창재 열린경영 첫째, 영리기업에서 사회환원을 시도했다. 가족사랑, 이웃사랑, 인간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기업이다.둘째,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힘쓴다. 모든 구성원들이 영리사업인 생명보험사업을 통해 역경극복을 돕는 ‘업의 본질’을 실천하는 것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비영리사업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서도 이를 일관되게 실천 한다. 셋째, 위에서부터 솔선수범위에서 지시만 하는 CEO가 아닌 몸소 자원봉사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