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상담론] 6장 사회적 변화 대리인으로서 지역사회 상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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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6장 사회적 변화 대리인으로서 지역사회 상담가
사회적 변화 대리인의 역할

장벽과 도전

기금 자원으로부터의 압력

졸업생 훈련 프로그램

사회적 변화를 증진시키기 위한 용기의 부족

조직적으로 생각하는 분석기술의 부족

사회적 변화 전략의 지식 부족

사회적 활동을 통한 클라이언트의 강점강화 증진

사회적 변화 대리인의 명확한 역할

상담 실천에서의 생태적 관점
다문화 내담자에게 생태학적 접근(법) 사용하기

생태적 시각에서의 10대 임신에 대한 접근

환경사정의 중요성

미시체계 : 학교를 바탕으로 하는 프로그램

학생 포함 모임
교사/직원 포함 모임
학교 환경 일치 구조화
가족/지역사회 포함
중간체계 : 학교 발전을 위한 프로젝트

변화 프로젝트.

외부체계 : 이웃 조직

Woodlawn 조직

TWO의 시작.

남부 학교.

사업개척.

공립 학교.

TWO의 인식.

TWO와 지역사회의 발전.

거치체계 : 사회의 형성과 변화

역량강화 전략으로서 간접적인 지역사회 프로그램
1. 지역사회 상담가는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직면한 일반적 문제의 특별한 깨달음을 가져야 한다.

2. 지역사회 상담가는 새로운 리더십의 발전과 새로운 조직들에게 제공하는 지지를 촉진 할 수 있어야 한다.

3.지역사회 상담가들은 자조집단과 함께 그들의 인간관계기술을 공유할 수 있다.

4. 지역사회 상담가들은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서 일하는 동등의 집단을 도울 수 있다.

요 약

추가적 활동


본문내용
사회적 변화를 증진시키기 위한 용기의 부족

D'Andrea(1994)은 많은 정신 건강 개업자들이 그들의 일 속에 사회적 변화 전략을 통합하는 것에 대한 용기가 부족한 것처럼 보이는 점을 지적한다. 인간의 행동을 조직적으로 문맥상으로 분석하는 능력 뿐만 아니라, 또한 내담자의 일반적인 건강과 안녕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현상 유지의 양상에 직면하는 용기도 요구한다. 상담가는 그들이 (1) 조직과 문맥상 관점에서부터의 그들의 내담자의 심리적 안녕을 사정하는데 일관되게 시간을 소비하고 (2)그들의 내담자의 삶의 부정적인 환경적 상태의 영향을 바꾸기 위해 시작되는 환경을 설계(이러한 조정은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활동 전략을 포함한다.)할 때, 이러한 용기의 종류를 명확하게 한다.
전체로써 도움 전문직은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활동에 참여하는 것에 대한 욕구를 최근에 깨달았다. 그러나, 많은 개업자들-새롭거나 경험된-은 이러한 관계에서 계속해서 망설였다. Auvrey와 Lewis(1988)는 상담가는 만약 그들이 첫째로 "그들의 내담자의 문제의 정신 내적인 인과관계를 가정하는 것으로 부터의 그들의 생각에서 정치적인 설명을 인지하는 것이 대때로 더 적절하다"고 했다면, 대부분 사회정치적 이슈를 대부분 인지하고 알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조직적으로 생각하는 분석기술의 부족

Aubrey 및 Lewis(1988)의 전통적인 생각은 정신건강 전문가의 부분에 명백히 높은 수준의 분석을 포함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 분석능력은
(a) 정확하게 내담자의 문제에 기여하는 개인적이고 정신내적인 요인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능력
(b) 부정적으로 내담자의 안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부터 심리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체계적인 상태를 구분시키는 것.
(c) 정신 건강 개업가들이 다양한 배경의 더 많은 숫자의 사람들을 좀 더 충분하게 그들의 잠재적인 건강을 깨달게 하기 위해서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변화를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을 포함한다.
Iscore(1981)은 정신 건강 개업가가 사회정치적 현상에 의해 명확하게 일어나는 문제에 대한 정신내적인 원인들을 부정확하게 추측한 많은 예시를 논의했다. 그는 또한 정신 건강 전문가들이 그들의 내담자의 속임에서 사회적 변화를 창조하기 위한 노력에서부터의 경험되는 반동을 묘사했다. 즉, 정신내적인 원인들은 다른 사람들과 그들이 돌면서 얻게 된다.

1960년대 후반에서 70년대 초까지... 소수민족, 권력의 분배, 하급의 상담가의 권리, 그리고 임상의 성격에서 일반적으로 맞지 않는 사람에 대한 관심이 있었다. 이것은 교육적으로 기술되었지만, 그러나, 약물을 사용하는 개인에게 주어진 설명과 종종 유사한 문제들을 명료하게 하는 정신건강전문직의 사람에 대해 주어진 이러한 많은 설명들은 지역폭동과, 대학 캠퍼스에서의 시위운동을 포함한다. 이 설명들은 종종 임상 성격으로 던져졌다. 따라서, 권위를 향한 무의식중에 나타나는 행동과 미해결의 적개심과 같은 개념은 사회적 변화 노력에 연관되게 된 정신 건강 전문가의 동기 부여를 설명하는 것으로 호소되었다.

물론, 사회적 변화 시작에 포함되게 되는 동기는 좀 더 복잡하다. 상담가는 정신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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