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항공 예약 시스템(CRS) -American Airline의 SABRE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항공 서비스의 특징
2.CRS(Computer Reservation System)
정의 변모과정 필요배경 사용효과
3.SABRE
발전과정 및 핵심역량 경쟁사간 점유율 IS로서의 가치
- 본문내용
-
예약이란 항공사의 유일한
상품인 좌석이나 화물실
공간을 판매하는 영업행위
특정 시간대, 요일, 구간에
수요가 편중되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 최대의 수입확보를 위한
철저한 관리 필요
예약의 대상은 자사의 운항편만이
아니고 자사편과 연결되는 타항공
사의 운항편, 도중의 기착지, 목적
지에서의 호텔, 관광여행, 렌터카
등이 포함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의 좌석
이나 화물실 공간의 판매이며
전 노선에 대하여 공석의 여부
확인 가능해야 함
이에 각 항공사는 대량 고속운송 및 컴퓨터의 발전에 힘입어 자사의 노선규모, 운항횟수, 사용기재의 규모에 가장 적합한 예약관리시스템을 채용
CRS는 DB와 함께 구축을 통해 항공사 수익관리의 배경이 됨
Yield Management System(항공 운임 결정기술)
항공 운송산업에서 적절한 좌석을 적정한 가격으로 적합한 고객에게 판매하는 것
자료의 분석 및 거래의 예약추세를 예측
각 항공편 및 특정 구간별로 예약을 통제
할인요금 승객과 정상요금 승객을 최적으로 조합
소규모의 체인점에서부터 대형 항공사에 이르기까지 YM기술을 이용한 수많은 기업의 연간 수익이 4~8%이상 증가하는 결과를 얻음
경쟁 기업보다 정확한 의사결정을 먼저 내릴 수 있는 수단
주어진 운항 스케줄 및 가격구조하에서 기업의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예약재고나 초과예약을 통제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됨
자료평가
- 보통보통보통보통보통보통보통보통
- lrosem***
(2012.05.13 16:45: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